본문 바로가기
희망복지방송
방송·케이블·프로덕션
258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방송·케이블·프로덕션
사원수
30명
기업구분
중소기업
설립일
2005.02.21
(20년차)
자본금
-
매출액
-
대표자
최규옥
주요사업
케이블TV, 방송 프로그램 제작 및 방송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8가 92번지 KnK디지털타워 4층

고용현황

채용 History

138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126회입니다.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희망복지방송의 복지TV는 시청자 참여 및 사회적 소수 이익을 대변하는 공익채널로서 장애인과 노인 등 사회소외계층의 방송 주권을 실현하는 전문방송으로서, 방송접근이 어려웠던 계층에게 즐겁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편성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격차를 해소하고자 하는국내 유일의 사회복지전문방송입니다.

인간의 삶과 직결돼 있는 것이 결국 방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방송은 단순히 정보제공과 오락매체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커뮤니케이션 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나가게 됐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방송 현실은 장애인들을 위한 수화 및 자막방송은 겨우 25% 정도이며, 화면해설 방송은 이보다 더 심각한 수준인 1.32%에 그치고 있습니다.

방송매체의 기능은 점차 확대되고 있으나 매체 접근에 제한을 받는 장애인 노인들의 고립과 소외는 더욱 심화되고 있습니다. 결국 방송으로부터 소외당하는 장애인들은 다양한 사회적 참여까지 배제 당하게 됩니다. 복지TV는 장애인 및 노인, 저소득 가정 등 소외계층의 목소리를 대변하고자 합니다. 또한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에게 서로를 이해하는 안목을 확대시켜주고 두 계층간의 교류를 가능케 하는 교량 역할을 하겠습니다. 나아가서는 국민 모두의 복지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이름 그대로의 복지방송이 되고자 합니다.

우리나라 곳곳에는 수 많은 사회복지시설과 관련 단체가 사회복지운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습니다. 의료기관에서는 사회사업실, 기업에서는 복지재단을 운영하고 있고, 대학과 대학원에서는 사회복지학과를 개설해 해마다 수천명의 사회복지사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백만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사회복지 향상을 위해 헌신하고 있습니다. 복지TV는 이러한 숭고한 뜻을 가진 분들의 사회봉사활동을 방송에 담고자 합니다. 아울러 당국의 사회복지정책을 진단하고 각계의 좋은 의견을 도출해 내 우리나라가 선진복지국가로 도약하는데 언론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나가고자 합니다.

[설립배경]


[설립목적]


[조직도]

더보기

복리후생

연금·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건강보험

기업위치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8가 92번지 KnK디지털타워 4층
지도보기
잡코리아 기업정보와 NICE평가정보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기업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신고해주시면 빠르게 전달하여 수정 검토하겠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수집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자료수정 및 정정문의
잡코리아 고객센터 (T. 1588-9350, E. helpdesk@job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