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96길 26, 3층 야나두 키즈 본사에서 면접을 봤습니다.
    2021년 5월 7일 금요일 오후 2시 면접이었는데, 10분전 대기하다가 본부장님을 만나서 3층 키즈 회의실면로 같이 들어갔습니다.
    1시간정도 면접을 보았는데 뒤에도 면접이 있다고 하셔서 바로 귀가하였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은 키즈본부 본부장님 1명, 사업팀 선임 팀원 1명이었고, 지원자는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최소 30명 이상 정도 였습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면접관 2명, 지원자 1명의 다대일 면접이었습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앉자마자 자기소개를 1분 정도 했고, 주어지는 질문에 답변 하는 식이었습니다. 더운 날씨에 마스크를 쓰고 면접을 봐서 그런지 캔커피를 주시면서 잠시 마실 수 있도록 자리를 비켜주셨습니다. 본부장님이 질문을 하시고 제가 대답하면, 그 다음으로는 선임분께서 다음 질문을 이어가면서 하셨습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이전에 고객 상담으로 경험해 본 적이 있는지 말씀해주세요
    A.저는 지금까지 아르바이트와 회사 생활 모두 고객 상담부서에서 일을 하였고, 특히 병원과 네이버 쇼핑부서에서 인바운드 전화 상담과 채팅 상담 업무를 3년 7개월 정도 담당하였습니다.
    Q.이전에 근무하셨던 상담부서에서는 다른 부서와의 협업이 어떤식으로 이루어졌는지 말씀해주세요
    A.저는 판매자 지원부서였고, 다른 부서는 쇼핑몰 운영 및 모니터링 부서였는데, 판매자께서 문의주신 내용이 담당부서에 이관해야 할 내용인 경우에 직접 담당부서와의 사내 메신저를 통해 답변을 받으면 그대로 판매자에게 전달해주었습니다.
    Q.하루에 생산성이 어느 정도 되었는지 말씀해주세요.
    A.월,화는 인입콜이 많아서 최소 70개~100개 정도 되었습니다. 다른 요일에도 기본적으로 50콜 이상은 혼자서 처리해야했습니다. 시스템 오류로 문의가 많은 날에는 200개 정도 처리한 적이 있습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제가 기존에 네이버 쇼핑부서에서 상담해 본 경험이 있어, 주로 이전 직장에서 했던 업무 중심으로 질문을 하셨습니다. 그리고 결과적으로는 면접에서 불합격하였는데 중간에 본부장님이 제가 질문에 대해 이해를 못하면 계속 종이에 적으시면서 평가를 하셨습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장거리에서 온 저에게 캔커피를 주시면서 숨 고르면서 대답해도 된다고 하셔서 편안한 분위기에서 면접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중간 중간 제가 질문에 대해 바로 대답을 못하여도 조금 더 생각해보고 답변해도 된다고 하셨습니다. 면접자에 대한 배려가 많아서 좋았습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제가 근무했던 곳이 네이버 자회사였는데 긴장을 너무 많이 해서 자회사라는 말이 떠오르지 않아서 이상하게 대답을 했던 게 너무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너무 떨려서 목소리가 많이 떨리고 작았던 것 같습니다. 조금만 더 회사 직무에 대해 열심히 공부했으면 좋은 결과로 합격 할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야나두가 어떤 회사인지, 해당 카카오 키즈 cs에 어떤 업무를 하는지 홈페이지에서 꼼꼼하게 파악하고 면접 예상 질문을 미리 만들어서 준비하시면 면접 보시는 데 크게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저는 너무 긴장을 많이 해서 중간 중간 질문에 대해 바로 대답을 못했던 부분이 있었기 때문에, 면접 보기 전에 충분히 면접 보는 어투로 말해보는 연습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