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엠엔비(주)
넷마블그룹 계열사
광고·홍보·전시
985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엠엔비(주)설명

설립
설립 6년 차

2016년 설립

사원수
70명

사원 수

기업형태
대기업 자회사

기업형태

매출액
80억 원

매출액 (2021년)

입사해야하는 이유

엠엔비(주)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IMC기획을 토대로 ATL, BTL, Digital을 아우르는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 홍보, 제작, 운영 올인원 서비스 제공
  • 소비자, 브랜드, 미디어 전문가가 모인 곳
  • 업계 최고 수준의 복지를 제공하는 일하기 좋은 기업

사업분야

1

MARKETING ONE-STOP SHOP

엠엔비는 소비자, 브랜드, 미디어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최적화된 IMC전략 솔루션을 제시하여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콘텐츠 기획, 홍보, 제작, 운영까지 올인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나이키, 구글, SK텔레콤, 넷마블, 코웨이와 같은 국내외 유수 기업들과 협업하며 메타버스, MR/VR/AR 등 디지털 기술과 미디어 플랫폼 트랜드를 반영한 선도적인 캠페인을 기획하고 실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사옥 인근 1,000평 규모로 조성한 복합문화플랫폼 <스테이지구디>를 활용해 CF촬영, 브랜드 생방송, 하이브리드 행사, 브랜드 팝업 등 다채로운 이벤트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2

엠엔비의 사업 분야

  • ■IMC 사업부문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도를 증가시킬 수 있도록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가미된 맞춤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을 기획하고 수반되는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관리합니다. 실시간 쌍방향 소통을 가능케 하는 라이브 행사 및 라이브 커머스 등 BTL, ATL 그리고 Digital까지 넘나드는 콘텐츠 마케팅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프로덕션 사업부문
    엠엔비가 자체 보유하고 있는 <스테이지구디>는 옛 구로공단 내 폐공장을 리노베이션한 공간입니다. 1,000평 규모의 <스테이지구디> 스튜디오와 방송/영상제작 인프라를 활용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크리에이티브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3

엠엔비 기업 소개 영상

기업분석

기업분석 목록
제목 날짜 출처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Nice 평가정보

복리후생

내 시간은 내가

선택적 근로 시간제,
시간 단위 연차 사용

상호존중 문화

"님"문화로 서로가
존중하는 문화

보상은 확실히

업무 성과에 따른 확실한 보상

자기 발전

업무상 필요한 도서 무한 제공

하고 싶은 거 다해

연 250만원의 복지포인트

야근하면

연장/휴일/야간근무수당 지급,
석식/교통비 지원

몸 건강

최신식 헬스장 이용 지원
본인과 가족 종합 건강검진 지원

맘도 건강

힐링센터/심리상담 센터 운영

기쁨도 슬픔도 함께

경조사 발생 시 경조비/휴가/물품 지원

리프레시

장기 근속 휴가와 휴가비 지원

ㅋㅋ다방

50%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사내 카페

ㅋㅋ책방

다양한 도서를 갖춘 사내 도서관

근무환경

  • 전경 엠엔비 사무실은 넷마블 사옥에 있어요
  • 사무실 IMC 캠페인 기획부터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제작/운영까지,
    엠엔비의 One Stop Solution!
  • 회의실 최고의 결과물을 위해 함께 고민해요
  • 세미나실 다양한 행사, 세미나, 강연을 위한 공간이에요
  • 야외 휴게실 탁 트인 공간에서 잠깐의 휴식을 즐겨요
  • ㅋㅋ다방 편리하고 맛있는데, 넷마블, 코웨이 그룹 임직원 할인까지
  • ㅋㅋ책방 똑똑한 인재는 그냥 만들어지는 게 아니죠
  • 스테이지구디 컨셉과 목적에 딱 맞춰 활용 가능한 전용 스튜디오
  • 스테이지구디 다양한 콘텐츠를 촬영해요

인재상

  • 열정

    책임감을 가지고
    목표를 반드시 이루어
    내겠다는 치열함

  • 도전

    자신감을 가지고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탐구하는 자세

  • 혁신

    관행 및 관습을
    뛰어넘어 새롭게 변화를
    주도하는 태도

  • 일류

    큰 꿈과 자부심을
    가지고 최고를 추구하는
    미래지향적 태도

채용 프로세스

채용시기 : 수시채용

  • 서류전형
    서류전형
    실무진 면접
    실무진 면접
    임원 면접
    임원 면접
  • 처우 협의
    처우 협의
    최종 합격
    최종 합격

인사담당자의 리얼 인터뷰

엠엔비 경영지원팀 김희문 팀장

“긍정의 에너지를 주고받으며 함께 성장할 인재”

채용 전형에서 중요하게 평가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서류전형에서는 지원자의 직무 적합성을 확인하기 위해 경력 기술서와 포트폴리오를 주의 깊게 확인합니다. 어느 학교를 졸업해 어디에서 일했는가 보다는 어떤 일을 어떻게 수행했는가에 초점을 두고 있으므로 본인의 역량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는 데 공을 들이시면 좋겠습니다. 면접전형에서는 우리 조직에서 긍정적인 영향력을 펼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동료인가를 가장 중요하게 봅니다. 자신의 발전 가능성에 대한 확신, 맡은 일에 대한 책임감과 성실함, 존중과 배려를 바탕으로 한 친화력을 가진 인재라면 엠엔비에서 일류인재로 거듭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입사를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조언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2017년에 사업을 시작하여 지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엠엔비 더 빠르게 달리기 위해 함께할 동료를 찾고 있습니다.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배움을 멈추지 않고, 현재의 업무에 최선을 다하며 비효율을 제거하고, 더 나은 방법을 모색해 꾸준히 발전해 가는 분이 바로 엠엔비가 생각하는 최고의 동료입니다. 엠엔비는 이러한 분들과 함께하고자 좋은 복지제도를 마련하고, 대행사에서 시행하기 어려운 포괄 임금을 폐지하였습니다. 그러나 다른 어떤 복지보다 일 잘하는 동료, 나의 발전과 성장을 돕는 회사가 최고의 복지라고 생각하며, 이 부분에서 임직원 여러분을 실망시키지 않으리라는 자신이 있습니다. 우리 엠엔비의 또 하나의 복지가 되어 주실 분들을 기다리겠습니다.

직무 인터뷰

콘텐츠의 시작에서 끝을
책임지는 기획자

엠엔비 IP기획팀
백지민 님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엠엔비 IP기획팀에 근무하는 백지민입니다. 기획팀은 바이럴 광고, 유튜브 콘텐츠, 인스타그램 콘텐츠, 라이브 콘텐츠, 온 오프라인 캠페인 등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운영해요. 콘텐츠 기획에서 제작과 운영까지 프로젝트의 전체적인 방향을 결정하고 이끌어가는 역할을 한다고도 말씀드릴 수 있어요. 프로젝트의 목표에 따라 전략을 세우고,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제작팀과 소통하며 콘텐츠를 함께 만드는 등 트렌드를 파악해 광고주와 타깃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기획팀의 역할이죠.

주요 고객사와 이제까지 진행했던 프로젝트 중 성공적이었던 것을 소개해 주세요.

넷마블의 대표 캐릭터이기도 한 쿵야 IP로 진행하고 있는 <쿵야레스토랑즈> 채널 운영을 소개하고 싶어요. 인지도가 있는 캐릭터지만, 타깃인 MZ세대에게 게임 속 추억의 캐릭터가 아닌, 현실에서 함께 놀 수 있는 캐릭터로 다가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고, 그에 맞는 빠르고 트렌디한 콘텐츠를 중심으로 전략을 짰어요. 올해 4월 인스타그램 채널 운영을 시작해 6개월 만에 3.7만 팔로워를 돌파하며 만족스러운 성과를 냈죠. 현재 쿵야레스토랑즈 채널은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통해 팔로워들과 소통하며 많은 공감을 일으키고 있어요.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는
크리에이티브한 디자인

엠엔비 크리에이티브랩
양태원 팀장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크리에이티브랩 양태원 팀장입니다. 현재 엠엔비에서 제작하는 콘텐츠의 전반적인 그래픽 작업을 맡고 있으며, 라이브 및 VOD의 OAP 패키징 제작, 마케팅에 필요한 디자인 작업을 담당합니다. 평소 게임 IP 및 유튜브 콘텐츠에 관심이 많았는데, 엠엔비는 여러 게임 IP를 활용한 콘텐츠와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를 활발하게 제작한다는 점이 매력적이라 지원 후 입사했습니다. 특히, 라이브 방송은 생방송 현장에서 업무를 진행한다는 것이 디자이너로서 특별한 도전이자 재미있는 작업입니다.

트렌드를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이를 위해 노력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트렌드를 읽는다는 것은 한 분야의 일시적인 현상을 캐치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 현상과 다양한 분야의 흐름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요즘처럼 유행과 시대의 관심사가 빠르게 바뀌는 때는 사회의 변화를 넓은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뉴스, 신문, 베스트셀러 등 매체와 분야의 경계 없이 많은 콘텐츠를 보면 현재의 이슈와 트렌드는 물론이고 대중이 선호하는 스타일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비메오, 핀터레스트, 비핸스, 유튜브 등 여러 가지 디자인 및 미디어 플랫폼을 구독하면 디자인 역량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영상 제작 담당자

엠엔비 제작팀
박상화 님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엠엔비 제작팀 프로덕션 파트에서 근무하고 있는 박상화입니다. 제작팀은 기획부터 촬영, 편집, 그래픽까지 영상 제작 전반에 관한 사항을 담당하는 부서입니다. 저는 그중 프로덕션 파트 소속으로, 영상 촬영과 관련된 부분들을 주로 담당합니다. 구체적인 업무로는 기획 단계에서 결정된 내용을 바탕으로 로케이션, 촬영 장비 및 인력의 소요를 계산하는 업무, 촬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클라이언트와의 의사소통 업무, 촬영팀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좋은 퀄리티의 촬영을 할 수 있도록 장비를 점검하고 구입하는 업무 등이 있습니다.

영상 콘텐츠를 기획하고 연출할 때 유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협업의 가치를 이해하고 공감해야 하며, 순발력이 필요합니다. 실무진과의 협업, 클라이언트와의 협업, 출연자와의 협업 등 영상 제작은 협업으로 시작해 협업으로 끝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절대 손해를 보지 않겠다는 개인주의적인 생각으로는 프로젝트를 완수할 수 없고 나의 커리어도 쌓을 수 없어요. 또한, 현장의 분위기를 재빨리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해진 공간과 시간에서 촬영이 진행되므로 변수가 있다면 이를 빨리 알아차리고 순발력 있게 대처하는 것이 영상의 퀄리티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채용정보

기업뉴스 목록
접수기간 채용제목 경력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오시는길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6길 38
지타워 14F

아이콘 www.mnb-inc.com

아이콘 02-2271-61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