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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곁애라이프온㈜
웨딩·상조·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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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웨딩·상조·이벤트
사원수
44명
기업구분
중소기업
설립일
1982.04.16
(43년차)
자본금
15억원3만원
매출액
49억 5천만원
(2023.12.31)
대표자
정연기
주요사업
관혼상제관련 알선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부산 연제구 중앙대로 1066 (연산동, 동천빌딩) 라이프온(주) 늘곁애

재무분석

재무현황 전체보기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3년 매출액
49억 5천만원
작년 대비
5%
상승
2023.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3년 영업이익
-27억 6천만원
2023.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3년 당기순이익
11억 2천만원
업계평균 대비
164%
상승
2023.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등급

양호등급
신용능력이 보통입니다. 외부 환경 변화에 대처 가능하나, 경제 여건 및 환경 변화에 따른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총자산 증가율

툴팁

기업의 보유 자산을 알 수 있는 총자산 증가율은 성장규모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매출액 증가율보다 총자산 증가율이 높다면 자산의 투자가 진행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2023년 자산합계
1,296억 4천만원
작년 대비
5%
상승
2023.12기준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웨딩·상조·이벤트]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2기준

기업이슈

연혁

1982. 04.16 부산상조(주) 설립
1987. 04.27 본사사옥 매입(부산시 동구 초량 3동 1158-1)
1987. 08.24 혼수품 전용매장 개장(사옥 3층)
1991. 11.13 낙원예식장 건립, 영업개시(동래구 사직3동 115-1)
1995. 11.29 금정웨딩프라자 설립, 영업개시
1996. 04.26 울산지점 설립, 영업개시
1996. 07.20 부산상조주식회사로 상호변경
1997. 11.04 창원지점 설립, 영업개시
1997. 12.31 금정웨딩프라자 영업 종료
1998. 07.01 부산상조서비스(주) 설립 (장의행사전문 법인) - 영업개시
1999. 01.01 에덴예식장 영업권 인수
"서로돕는 사람들" 브랜드 도입
1999. 06.01 상조 전산화 프로그램 공증 완료
2000. 02.15 홈페이지 개설(www.aidclub.com)
2001. 04.10 울산지점 이전
2001. 08.09 창원지점이 경남지점으로 이전 변경
2001. 09.01 (주)이앤씨 설립 (웨딩행사전문 법인) - 영업개시
2002. 04.16 창립 20주년 기념행사
2007. 12.23 부산은행과 장례행사 대행 계약 체결(드림의전서비스)
2008. 09.10 울산영락원 개원(계열기업)
2008. 12.23 자본증자(3억원)
2009. 05.18 본사 이전(연산동 소재)
2010. 01.04 회원 대상 약관대출 시행
2010. 06.15 MH연세병원장례식장 개원(계열기업)
2010. 09.17 상조보증공제조합(공정거래위원회 인가)와 공제계약 체결
2011. 03.29 부산 전포동 밀레오레웨딩홀 인수(계열기업-이앤씨)
2011. 09.01 교보생명(주) 업무제휴 체결
2011. 11.07 강북지점 개점
2012. 04.05 ROTC 부산지구와 업무협약 체결
2012. 04.16 창립 30주년 기념행사
2012. 04.24 삼성화재해상보험㈜ 업무협약 체결
2012. 10.10 센텀지점 개점
2013. 01.17 로버트할리 2년 전속모델 계약 체결
2013. 01.25 서울경제신문 중소기업혁신대상 선정
2013. 03.05 부산시 선정 성실납세기업 표창
2013. 09.16 부산지방변호사회 장례서비스 협약 체결
2014. 01.01 라이프온주식회사 사명 변경, 늘곁애 브랜드 도입
2014.03.17 BS금융그룹 부산은행과 소비자피해보상 지급보증 계약 체결
2015.07.20 장례식장 아시아드 개장
2015.12.17 「고객만족경영대상」수상
2016.07.13 부산지역 공공기관 노동조합협의회 업무 협약 체결
2017.03.01 스포츠 마케팅 - KBL 프로농구 부산KT소닉붐 협찬 협약
2017.03.29 하나은행, 하나 카드 제휴업무 체결 - 늘곁애 카드 출시
2017.03.30 「소비자가 선정한 신뢰브랜드 대상」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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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현황

채용 History

58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38회입니다.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사원수

최근 1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1982년 부산상조(주)로 창립하여 2014년 사업다각화를 위하여 라이프온(주)로 상호를 변경하고 `늘곁애`라는 브랜드로 새롭게 출발하였습니다. 32년이 넘은 관혼상제 서비스업을 전문적으로 용역서비스 하는 회사입니다. 새천년은 디지털화된 정보화시대 입니다. 저희도 회사의 모든정보를 모아 고객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하기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온라인 가입도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30만 회원의 회비를 좀더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하여 상조보증(주)에 일정액 적립하고 있으며, 모든 행사의 전문화를 통화여 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하여 장례전문 법인인 드림의전서비스(주)와 결혼 및 이벤트 전문 법인인 라이프온 웨딩&투어를 같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에 대한 절대봉사를 "전통은 지키되, 만족은 더 크게" 라는 캐치프레이즈 하에서 회원 여러분들께 보다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 설립이념 ]
우리 고유의 미풍양속인 상부상조의 『서로돕는』의미를 근간으로 하여 동양사상의 음, 양과 장례와 결혼의 대비를 조화시켜 인간본위의 기업이념과 길,흉사 즉 가정의례 행사 시 최저의 비용으로 최고의 친절과 봉사로 최상의 고객만족을 추구하는 미래지향적인 서비스 정신을 기업이념으로 추구하고 있습니다.

[ 사업개요 ]
人倫之大事로 여기는 관혼상제 행사에 과도한 비용소모와 번거로운 절차 등 폐습을 없애고 “가정의례준칙”실천의 일환으로 관혼상제(결혼 및 장의)를 실시함에 있어서 평소 부담없는 금액(월부금) 불입으로 인간대사를 충실하게 치르고 번거로운 일들을 알뜰히 대행하여 닥쳐 올 큰일에 대한 정신적인 불안감을 해소시킴으로써 모든 시민에게 편익과 사회복지에 이바지하려는 취지로 설립된 서비스 전문업체 입니다.

* 관혼상제 비용 절약(부담없는 적은 금액 불입으로 큰 일을 치룸)
* 번잡한 노력과 시간낭비를 없애줌(상조사가 모든 업무 대행)
* 여유 있을 때 미래의 불확실한 행사대비 가능

일반 영세 결혼, 장의업자와는 달리 법인형태로 운영되고, 대량의 회원 행사를 운영하므로 질은 높이고 가격은 낮춘 일종의 가격 파괴 형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특히, 장의사업은 행사의 특수성 때문에 가격파괴의 현대적 운영방식을 도입하여 기존 업자들의 폭리근절과 가격표준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법인 형태로 운영되므로 일반 예식장 및 장의사와는 달리 자금운용에 안정을 기할 수 있습니다. 갑자기 당하는 장례의 경우 사전 준비가 어려우나 상조 회원의 경우 예정된 비용과 물품에 따라 자유로이 선택하여 생활에 여유가 있을 때 미래의 불확실한 행사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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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리후생

연금·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건강보험

보상·수당·지원

각종 수당

명절선물/명절상여

성과급

복리후생 지원

기업위치

부산 연제구 중앙대로 1066 (연산동, 동천빌딩) 라이프온(주) 늘곁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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