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대한산업보건협회
의료(병원분류별)
1293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의료(병원분류별)
사원수
1,700명
기업구분
비영리법인
설립일
1963
(62년차)
자본금
-
매출액
-
대표자
백헌기
대졸초임
4,200만원
주요사업
근로자 보건관리, 건강진단, 작업환경측정, 교육, 한마음혈액원운영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서초구 서초3동 1490-32

고용현황

채용 History

49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19회입니다.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대한산업보건협회는 산업보건의 요람으로서 역사적으로 산업 근대화 시기에 탄생되어 오늘날까지 전문성에 있어서 오랜 경험과 대학연구기관의 기술지원 제휴로 기술이 축적된 기관입니다. 우리 협회는 전국 시.도에 산업보건센타를 운영하면서 현재 약 650여명의 전문인력과 고도의 최첨단 장비 및 이동식 검진차량을 갖추고 지역적으로 산업보건의 중추적 기능과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고도의 임상분석검사와 건강진단,작업환경측정,보건관리의 자료 통합 관리 시스템에 의한 과학적관리를 통해 충실함 보건관리기관으로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협회는 현재 노동부로부터 특수건강진단.일반건강진단.작업환경측정.보건관리대행 및 보건진단기관으로 지정 받고 있으며, 각 산업보건센타는 이들 5가지 업무를 모두 수행하는 산업보건 종합 서비스 기관입니다.

[기업비전]


[사업내용]
쾌적한 작업환경의 조성 및 직업병예방과 근로자의 건강을 유지 증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1963년에 설립된 비영리 기관으로 현재 전국에 12개의 산업보건센타를 설치하여 작업환경측정, 보건관리대행, 근로자 건강진단 및 보건교육 등의 산업보건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협회에서는 일반 작업환경측정에서 실시되고 있는 물리적, 화학적 유해인자의 측정이외에도 사회문제로 부각이 되고 있는 전자파 및 진동에 대한 측정 및 중량물 취급작업에 대한 인간공학적 평가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민간기관으로는 유일하게 보건진단기관으로 지정되어 산업재해 또는 사고의 발생원인 규명(산재 또는 사고가 발생한 경우), 작업환경 및 보건관리의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한 조치 등으로 작업환경불량 사업장 또는 직업병 유소견자 사업장에 대한 원인규명 및 개선대책을 강구하고 있으며 그 외 실내공중이용 시설 및 사무실환경의 측정, 산업위생분야 종합컨설팅, 보건교육지원 등 산업 위생과 관련한 제반적인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조직도]


[기업위치]

더보기

복리후생

연금·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건강보험

기업위치

서울 서초구 서초3동 1490-32
지도보기
잡코리아 기업정보와 NICE평가정보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기업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신고해주시면 빠르게 전달하여 수정 검토하겠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수집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자료수정 및 정정문의
잡코리아 고객센터 (T. 1588-9350, E. helpdesk@job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