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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쿨포스쿨
백화점·유통·도소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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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백화점·유통·도소매
사원수
101명
기업구분
중소기업
설립일
20100318
(13년차)
자본금
13억 2천만원
매출액
758억9천만
대표자
심진호
주요사업
화장품 제조판매업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624 (신사동, ICTTOWER) 4층&9층

재무분석

재무현황 전체보기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1년 매출액
705억 1천만원
작년 대비
-13%
하락
업계평균 대비
573%
상승
2021.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1년 영업이익
70억 1천만원
작년 대비
101%
상승
업계평균 대비
865%
상승
2021.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1년 당기순이익
53억 1천만원
작년 대비
328%
상승
업계평균 대비
989%
상승
2021.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2022.08기준

기업등급

우수등급
현금흐름등급, WATCH등급을 통해 살펴본 결과, 신용능력이 양호합니다. 외부환경 대처능력도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총자산 증가율

툴팁

기업의 보유 자산을 알 수 있는 총자산 증가율은 성장규모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매출액 증가율보다 총자산 증가율이 높다면 자산의 투자가 진행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2021년 자산합계
332억 3천만원
작년 대비
15%
상승
2021.12기준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백화점·유통·도소매]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1기준

기업분석

기업분석 보고서 목록
제목 날짜 출처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Nice 평가정보

기업이슈

연혁

* 2009~2010년
- 투쿨포스쿨 브랜드 런칭 (by 토다코사)
- 국내 첫 작업실 OPEN '홍대점, 신림점, 명동점'

* 2011년
- 'AIGA 365:DESIGN', 'EFFECTIVENESS 2011' 수상
- 해외 첫 작업실 OPEN '홍콩, 태국', 국내 작업실 OPEN '가로수길, 강남역, 서면점'

* 2012년
- 해외 작업실 OPEN '일본, 말레이시아, 대만, 인도네시아, 필리핀'
- 국내 작업실 14개 OPEN '신촌점, 인사동점, 이태원점' 등

* 2013년
- 'THE DIELINE DESIGN AWARDS' 수상 (다이노플라츠 - 뷰티&헬스 부문)
- '2013 대한민국 브랜드 파워 대상' 수상

* 2014년
- '2014 머니투데이 상반기 히트상품' 수상
- 'KOREA GLOBAL MASTERPIECE GRAND PRIX' 수상
- 프랑스 'Colette(꼴레뜨)' 입점 / 해외 작업실 OPEN '캄보디아'

* 2015년
- 미국, 캐나다 SEPHORA 100개 매장 입점
- 중국 진출 / 프랑스 '라파예트 백화점' 입점 - 파리본점, 몽블리에

* 2016년 : ★ 바이로댕 쉐딩 100만개 판매 돌파!
- 영국 '셀프리지 백화점' 입점
- 뉴욕 작업실 OPEN
- 프랑스 '라파예트 백화점' 41개 작업실 오픈

* 2017년 : ★ 바이로댕 쉐딩 200만개 판매 돌파!
- 글로시블라스터 틴트 100만개 판매
- 시코르 & 부츠 입점
- 중동 & 유럽 14개국 SEPHORA 850개 입점
- 러시아 레뚜알 600개 입점
- 미국 놀스트롬 입점

* 2018년 : ★ 바이로댕 쉐딩 400만개 판매 돌파!
- 올리브영 입점
- 유럽 최대 H&B 스토어 더글라스 입점
- 독일 델타 매장 입점
- 미국 얼타 매장 입점
- 일본 H&B 스토어 로프트 및 플라자 입점

* 2019년
- 서유럽 & 북유럽 진출

* 2020년~2021년 : ★ 바이로댕 쉐딩 1,000만개 판매 돌파! / ★ 에그 크림 마스크 3,000만장 판매 돌파!
- 전 세계 27개국 10,528개 채널 운영 중

* 2021년
- 스페인 미니소스페인 입점

* 2022년
- 캐나다 HUDSON'S BAY 백화점 입점
- 미국 FOREVER 21 매장 입점 예정
- 미국 TARGET 온라인몰 입점 예정


[수상내역]
2011년 AIGA 365 : Design Effectiveness 2011
2013년 The Dieline Design Awards 2013 - 뷰티&헬스부문
2013년 대한민국 브랜드 파워 대상
2014년 Korea Global Masterpiece Grand Prix
2014년 고객감동경영 브랜드 대상
2014년 머니투데이 상반기 히트상품
2015년 대한민국 브랜드 파워 대상
2017년 The Outstanding Packaging Awards Asia - 2017 TOPAWARDS ASIA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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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현황

사원수

최근 1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투쿨포스쿨은 '예술실험정신' 기조 아래 '제품'이 아닌 '작품'을 만드는 'Contemporary Art Cosmetic'이라는 컨셉으로
2009년 론칭했습니다.
'그 무리(school) 속에서 너무 멋진(too cool)'이라는 뜻의 브랜드 네이밍처럼 차별화된 제품과 패키지 디자인, 유니크한
경험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모토로 삼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을 따라가는 제품이 아닌 고객을 리드하는 제품을
만드는 것,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을 우선으로 생각합니다.

현재 중국, 미국, 캐나다, 유럽, 중동 등 전 세계에 진출해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는 투쿨포스쿨은 2017년부터
국내 로드샵, 백화점, 면세점 등 단독 매장 형태에서 나아가 H&B 스토어 입점을 통한 유통망 확대에 나서 올리브영
전 점에 입점해 있습니다. 또한, 동남아는 기본으로 진출해 있는 해외의 경우도, 2017년에 국내 색조 브랜드 최초로
러시아 뷰티 편집숍 레뚜알에 입점한데 이어 미국 최대 뷰티 유통업체 얼타, 유럽 최대 H&B 스토어 더글라스 입점
등 북미, 유럽, 호주, 인도 등에도 진출하였으며, 신흥시장 공략에도 계속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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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리후생

연금·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건강보험

퇴직연금

휴무·휴가·행사

주5일근무

연차

경조휴가

반차

Refresh휴가

산전 후 휴가

육아휴직

남성출산휴가

노동절 휴무

보상·수당·지원

퇴직금

각종 경조금 지원

우수사원 표창/포상

선택적복리후생 제도

자사·자회사·계열사 제품 할인

교육·연수

신입사원교육(OJT)

사내시설·장애인지원

카페테리아

장애인용 화장실

생활편의·여가행사

건강검진

기업위치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624 (신사동, ICTTOWER) 4층&9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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