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강소기업

고용노동부에서 임금체불이 없고 신용평가등급, 고용유지율, 산업재해율 등의 조건을 고려해 선정한 강소기업입니다.

닫기
디앤샤인
게임·애니메이션
126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디앤샤인설명

설립
설립 12년 차

2010년 설립

사원수
14명

사원 수

기업형태
중소 벤처기업

기업형태

매출액
15억 원

매출액 (2021년도)

입사해야하는 이유

디앤샤인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전문기술 인력을 보유하고 연구 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자
  • KT파트너사로 KT의 전국법인지사를 통해
    빠르고 안정적으로 사업 확장
  • 범죄 예방 환경 조성 필요성에 따른 성장 가능성

숫자로 보는 기업 HISTORY

  • 1 & Only

    업계 유일 자가진단형
    스마트 IoT 비상벨
    개발 및 판매

  • 1st

    국내 최초
    자가진단형
    비상벨 시스템 개발

  • 5,000여 개소

    IoT 비상벨 시스템
    전국 5,000여 개소에
    설치 (2021년 기준)

  • 2017

    IBK차세대
    강소기업 선정

사업부문

1

시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IoT 기술

누구나 언제나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공공 편의 시설이 여성, 아동 등 일부 시민에게는 범죄에 취약한 사각지대가 되는 경우가 있다. 이에 대한 대책으로 정부에서는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비상벨을 공중화장실에 설치하여 범죄 예방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디앤샤인은 이와 같은 안전도시 구축 사업의 중심에 있는 기업이다. ICT 기술을 적용한 비상벨 시스템, 누수검지 시스템, CCTV 연동 비상통화 시스템과 같이 사용자의 편익과 안전을 추구하는 기술을 적극적으로 연구하고 개발하고 있다. 특히, 디앤샤인의 비상벨 시스템은 파트너사인 KT의 IoT망을 이용하여 선제 대응과 안정적인 유지관리 서비스가 가능한 것이 특장점으로 전국 130여 개 지방자치단체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시민 안전을 위해 더 많은 곳에 설치될 예정이다.

2

디앤샤인의 주요 사업

■ 비상벨 시스템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적용된 최첨단 비상벨 시스템으로서, 범죄 및 안전사고 발생 등의 비상상황 시 비상벨 직접 터치/푸시 또는 비명 등의 이상 음원 감지를 통하여 시스템 작동 및 경보 발생이 이루어진다. 비상상황이 기관에 자동 접수되며, 비상벨을 통한 통화 자동 연결 기능을 통하여 비상상황이 신속, 정확하게 전달되도록 지원한다.
■ 누수검지 시스템
상수도관망, 가스관망 같은 라이프라인부터 각종 플랜트 내 설비에 이르기까지 각종 관로 및 관련 설비에서 발생하는 누수 및 유출을 검지하여 시설관리자에게 정보를 제공한다. 누수 및 유출로 인한 대형사고 방지 및 경제적 손실 최소화를 목적으로 하는 시스템이다.
■ CCTV 연동 비상통화 시스템
방범용 CCTV 기능과의 연동을 통하여 각종 사건 및 사고와 같은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상황전달을 목적으로 하는 통화 시스템이다.
■ 실버 케어 시스템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의 움직임이 일정 시간 이상 감지되지 않을 경우 보호자 및 관련자에게 알람을 전송하여 조치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 수질∙수위 모니터링 시스템
주로 저수조, 배수지, 물탱크 등 먹는 물 관련 저류 설비를 대상으로 수질 및 수위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해당 정보를 주민 및 관련 기관에 제공함으로써 먹는 물 공급의 수질, 수량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복리후생

경조사 지원

경조사 발생 시
경조 휴가와 경조비 지급

명절 보너스

설과 추석에 상품권 지급

교육비 지원

업무에 필요한
외부 교육 수강료 전액 지원

자유로운 근무 분위기

회식 강요 없음,
자유로운 연차 사용

저녁 식사 제공

야근 시 저녁 식사 제공

근무환경

  • 입구 Welcome to D&SHINE
  • 인증과 수상 기술력으로 인정받은 기업
  • 회의실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
  • KT Partner’s Day 2020 신뢰받는 KT 파트너사

인재상

  • 끈기

    끊임없이 목표를 향해 노력하며,
    도전적이고 적극적으로
    일하는 인재

  • 전문성

    자신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기르고, 항상 배우려는
    마음을 가진 인재

  • 정직과 배려

    거짓 없이 솔직하고
    타인을 배려하는
    기본 마음을 갖춘 인재

채용 프로세스

채용시기 : 수시 채용

서류전형
서류전형
1차면접
면접전형
2차면접
면접 합격자 발표
최종합격
입사

인사담당자의 리얼 인터뷰

디앤샤인 인사담당자

디앤샤인 총괄팀 최동수 이사

채용 절차가 궁금합니다.
채용 공고는 취업포털 사이트(예: 잡코리아)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지원 역시 해당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서류전형에 합격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진행하며, 개발 직군에 한하여 기술 면접을 추가로 진행합니다. 면접전형은 지원자의 직무역량과 성향을 확인하는 자리이므로 꼼꼼하게 준비해 편안한 마음으로 임하시면 좋겠습니다.
업무 평가 제도에서 중점을 두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평가에서 결과를 무시할 순 없지만, 디앤샤인은 그 과정에도 큰 비중을 두고 있습니다. 평소의 근무태도, 동료들과의 관계, 업무 기여도 등을 고르게 확인하며, 성실한 노력으로 꾸준히 발전하는 인재를 높이 평가합니다. 업무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얼마나 열의를 갖고 노력했는가를 평가하기 위해 다양한 기준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같은 분야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응원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어떤 일이든 처음 시작하는 단계에서는 고민도 많고 두려움도 클 수밖에 없습니다. 이를 극복할 수 있는 것은 철저한 준비라고 생각합니다. 수십 개 이상의 자기소개서를 읽는 인사담당자는 지원자가 얼만큼의 열정으로 어떤 부분을 준비하고, 어떻게 노력했는지 금방 알아볼 수 있습니다. 진정성을 가지고 구체적으로 자신을 보여줌으로써 원하는 바를 이루기 바랍니다.

직무인터뷰

디앤샤인 기술지원부 최종명 과장

“범죄 예방에 앞장서는 IoT 비상벨 시스템 관리자”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디앤샤인에서 4년 동안 근무한 최종명 과장입니다. IoT 비상벨 관련 유지보수, 설치, 영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사물인터넷 기술을 적용한 최첨단 지능형 비상벨이 위험 상황을 감지하여 상황실이나 112에 연락함으로써 신속한 구조활동을 지원합니다. 공중화장실, 지하주차장, 인적이 드문 골목과 같은 범죄 취약 구역에 설치하여 범죄를 예방하고, 사건 발생 시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기술지원부는 어떤 일을 하나요?

기술지원부서는 비상벨(Safemate) 영업, 기획, 설치, 유지보수를 담당합니다. 영업 활동은 국내 전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하며, 전화응대 및 현장을 방문하여 비상벨 시스템을 설명하고 시연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130여 개 지자체 및 360여 개 기관에 이미 우리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으며 지속해서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Safemate는 범죄예방 환경을 조성하는 서비스인만큼 유지보수 업무도 매우 중요합니다. 평소 관제 서버를 통해 Safemate system을 모니터링하고, 이상이 발견되면 즉시 현장에 방문해 문제를 해결합니다. 비상벨의 고장으로 인한 사고나 피해가 없도록 기술지원부의 모든 직원이 힘쓰고 있습니다.

디앤샤인 개발부 이예준 사원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위한 IoT 솔루션 개발자”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개발부 이예준 사원입니다. 이제 입사 3개월 차에 접어든 따끈따끈한 신입사원입니다. 개발부에서는 현재 3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디앤샤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솔루션의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저는 스마트 장치에서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펌웨어를 개발하는 업무와 장비를 테스트하는 업무, 그리고 웹페이지를 개발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개발 담당자가 가져야 할 필수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끈기’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개발 업무를 하다 보면 다양한 문제에 막히고 고민하게 되는데, 이런 상황에서 끈기가 없는 사람은 임시방편으로 대충 때우려고 하거나 아예 포기하기 마련입니다.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서는 끈기 있는 태도로 문제에 임하며 본인의 힘으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 팀원들이나 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주변인들에게 적극적으로 도움을 청하는 등 다방면으로 노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인터넷이나 서적 등을 통해 꾸준히 본인의 개발 실력을 높이려는 노력 역시 동반되어야 하겠습니다.

채용정보

기업뉴스 목록
접수기간 채용제목 경력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오시는길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통일로 140,
B동 B134호 (동산동, 삼송테크노밸리)

아이콘 www.dnshine.co.kr

아이콘 02-3159-88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