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토텍코리아
화학·에너지·환경
238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화학·에너지·환경
사원수
115명
기업구분
중소기업
설립일
1996.05.20
(29년차)
자본금
65억원
매출액
800억
대표자
김영범
대졸초임
3,600만원
주요사업
전기/화학도금 약품 및 도금 장비 판매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경기 화성시 장안공단1길 37 (금의리)

재무분석

재무현황 전체보기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3년 매출액
1,445억 1천만원
작년 대비
15%
상승
업계평균 대비
444%
상승
2023.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3년 영업이익
244억 3천만원
작년 대비
16%
상승
업계평균 대비
2073%
상승
2023.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3년 당기순이익
178억 8천만원
작년 대비
20%
상승
업계평균 대비
1446%
상승
2023.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등급

상위등급
상거래를 위한 신용능력이 우수한 기업입니다. 외부 환경 변화의 대응도 상위 수준입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총자산 증가율

툴팁

기업의 보유 자산을 알 수 있는 총자산 증가율은 성장규모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매출액 증가율보다 총자산 증가율이 높다면 자산의 투자가 진행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2023년 자산합계
484억 8천만원
작년 대비
-43%
하락
2023.12기준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화학·에너지·환경]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2기준

기업이슈

연혁

2006년 11월 장안공장 Grand Opening
2006년 7월 아토텍 코리아 장안공장 준공
2005년 11월 아토텍 코리아 장안공장 착공
2005년 8월 아토텍 코리아 여의도에서 분당으로 본사 이전
2005년 1월 토탈(Total)사 경기도 장안 첨단산업단지에 아토텍 코리아의 테크니컬 센터와 공장 설립을 위한 650만 유로 투자 결정
아토텍사와 경기도 투자협약(MOU)체결
2003년 5월 안양 테크니컬 센터 설립
2002년 10월 독일 Peters사의 잉크제품 아시아 지역 독점 공급 및 서비스 실시
2000년 12월 아토텍사 McGean-Rohco 사의 Electro plating 사업분야 인수
1999년 4월 아토텍사 Albright & Wilson사의 Electrophoretic사업 분야의 인수
1996년 5월 아토텍사의 한국 독립 법인 설립
1993년 9월 아토텍 아시아 퍼시픽의 한국 지사 설립
1993년 2월 M&T Harshaw 와 Schering의 합병으로 Atotech 설립
더보기

고용현황

사원수

최근 1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아토텍은 1993년 화학 약품 분야를 세계적으로 선도하며 공히 100년 이상의 역사와 기술을 자랑하는 독일의 쉐링(Schering AG)사와 미국의 M&T 하쇼(Harshaw)사가 합병된 회사로써 그 역사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또한, 2000년 McGean사의 Electroplating 사업 분야와 1999년 Albright & Wilson사의 Electrodeposition 사업 분야의 인수 등과 연구 개발(R & D)에의 지속적인 투자로, 다양하고 정밀한 제품군을 형성하여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993년 아토텍 코리아 지사 설립을 시작으로, 1996년도 한국 독립 법인으로 전환하면서, 아토텍 코리아는 국내 제품 공급은 물론, 기술 서비스를 위한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여 고객의 기술적인 문제와 요구에 신속하고 정확히 지원할 수 있는 획기적인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실험실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우수한 분석장비를 갖춤으로써 이러한 기술서비스를 더욱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체적인 기술 서비스 강화를 위하여 여의도 본사와 별도로 경기도 안양에 최신장비를 갖춘 테크니컬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SEM, HDLC, IC, AAS, XRF, CVS, Step tester 등의 정밀한 기기들을 이용하여 샘플테스트, 약품분석에서부터 시스템 개발과 파일럿 라인에서의 생산 simulation에 이르는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풍부한 경험의 화학, 금속, 재료 등 다양한 전공 기술자들이 신속한 문제해결을 통해 귀사의 원활한 생산활동을 돕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이러한 테크니컬 센터의 다양한 활용을 통해 보다 정밀하고 우수한 아토텍 사의 기술 서비스의 신속한 지원이 가능합니다.

[기업목표]
아토텍은 고객의 만족을 위해 항상 우수한 품질의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며 고객의 어떠한 요구에도 언제나 최상의 결과물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고객의 요구와 필요에 늘 귀 기울이며, 아토텍은 당사의 제품과 서비스, 기술, 제조공정을 끊임없이 점검하고 테스트하여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또한 아토텍은 개발, 생산, 공급과정 각 단계의 품질과 안전, 혁신 또한 지속시켜 나갈 것입니다.

[글로벌네트워크]
세 개의 지역별 본부들(통합 R&D및 테크니컬 센터)과, 17개의 테크니컬 센터들, 17개의 생산 공장은, 아토텍이 최적의 위치에서, 전 세계 고객에게, 가장 빠르고 신속한 지원을 제공함을 의미합니다.

베스트 로컬 서비스
베를린, 포이히트, 트레버(독일), 야블로네치(체코), 바젤(스위스), 바르셀로나(스페인), 웨스트브롬위치(영국), 락 힐(미국), 요코하마(일본) 과 싱가폴의 R&D 센터들에 더하여, 아토텍은 약품및 재료 분석 서비스 랩과, 생산규모의 파일롯 라인을 갖춘 테크니컬 센터들을 전 세계적으로 설립하는데 주요 투자를 해왔습니다. 테크니컬 센터들은 현재, 베를린, 포이히트, 트레버(독일), 바젤(스위스), 요코하마(일본), 상하이, 광저우(중국), 관인(대만), 장안(한국), 방갈로르(인도 - 2009년부터), 락 힐(미국), 벌링턴 (캐나다 – 2008년부터), 상파울루(브라질)에 위치해 있습니다.

테크니컬 센터 어프로치
고객 근접성을 궁극적인 목표로 하여, 아토텍의 테크니컬 센터들은 고객 샘플링, 분석과 테스트에서 생산규모의 양산 테스트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일롯 라인을 이용하여, 양산 환경하에서 아토텍 프로세스들을 테스트하고,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모든 테크니컬 센터들은 첨단 폐수처리 기술을 이용하고 있으며, 아토텍 스탠더드에 따라 모든 신규 설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분석 실험실은 정기적인 분석뿐만 아니라 정밀 검사를 수행할 수 있는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나아가, 주사형 전자 현미경(SEM) 에서 집속 이온 빔(FIB)에 이르는 다수의 재료 분석 방법들을 수행할 수 있읍니다. 더욱이 실험실들은 표면처리와 품질, 신뢰성 테스트를 위한 앞선 기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솔더링, 본딩, 부식방지와 토크 텐션 측정을 위한 표준 성능 테스트들이 있으며, OEM 국제 기준들에 따라 시행됩니다.

생산 네트워크
유럽, 아시아, 아메리카에 걸쳐 16개의 생산 공장들과 함께, 아토텍은 고객의 요구를 항상 긴밀히 수행합니다. 아토텍의 생산 공장들은 직원과, 이웃의 건강과 환경을 보호하고, 일관된 고품질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하여, 고도의 기준에 맞추어 설계되었습니다. 모든 아토텍 생산 공장은, ISO 9001 품질 경영 시스템 스탠더드를 합격하고, 국제 안전등급 시스템(ISRS)와 ISO14001 심사를 모두 통과하였습니다. 이러한 결과로, 아토텍 생산공장에서는 일관된 고품질 제품들의 적기 납기와 환경적으로 안전한 출하를 보증합니다. 이러한 수많은 연구개발과, 생산, 기술 네트웍을 통해, 아토텍은 “전 세계적으로, 그리고 바로 옆에서”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는 경쟁력 있는 지원을 현재와 미래에 약속합니다.

더보기

기업위치

경기 화성시 장안공단1길 37 (금의리)
지도보기
잡코리아 기업정보와 NICE평가정보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기업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신고해주시면 빠르게 전달하여 수정 검토하겠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수집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자료수정 및 정정문의
잡코리아 고객센터 (T. 1588-9350, E. helpdesk@job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