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청년친화 강소기업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강소기업 중, 초임, 근로시간, 복지혜택 등이 우수해 청년들이 근무할 만한 곳으로 선정된 기업입니다.

닫기
휴노
휴노그룹 계열사
솔루션·SI·CRM·ERP
211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솔루션·SI·CRM·ERP
사원수
99명
(2023.05.16)
기업구분
중소기업
설립일
2000.12.29
(25년차)
자본금
1억 2,500만원
(2022.12.31)
매출액
190억 1천만원
(2022.12.31)
대표자
천정현/김영아
대졸초임
3,000만원
주요사업
소프트웨어 자문,개발,공급,온라인정보 제공/신문,잡지,정기간행물,정기광고간행물 발행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마포구 공덕동 467 롯데캐슬 101-1004
계열사
휴노그룹

재무분석

재무현황 전체보기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2년 매출액
190억 1천만원
작년 대비
41%
상승
업계평균 대비
199%
상승
2022.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2년 영업이익
22억 6천만원
작년 대비
-9%
하락
업계평균 대비
11731%
상승
2022.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2년 당기순이익
19억 8천만원
작년 대비
-23%
하락
업계평균 대비
1323%
상승
2022.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등급

우수등급
현금흐름등급, WATCH등급을 통해 살펴본 결과, 신용능력이 양호합니다. 외부환경 대처능력도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총자산 증가율

툴팁

기업의 보유 자산을 알 수 있는 총자산 증가율은 성장규모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매출액 증가율보다 총자산 증가율이 높다면 자산의 투자가 진행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2022년 자산합계
176억 4천만원
작년 대비
18%
상승
2022.12기준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솔루션·SI·CRM·ERP]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2기준

기업이슈

연혁

2010
04
소프트웨어사업자 신고확인서
03
상호변경 : (주)휴노
2009
07
기업부설연구소인정서
2007
07
게임제작업자등록증(서대문구청장)
통신판매업신고증(서대문구청장)
2003
05
출판사신고필증(서대문구청장)
02
우수 기능성게임 확인증(한국게임산업개발원장)
2001
09
상호변경 : (주)휴노컨설팅
2000
12
(주)이엔씨네트워크 설립
더보기

고용현황

채용 History

12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11회입니다.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사원수

최근 4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주)휴노는 2000년에 출발한 대학취업사이트 구축과 심리검사지를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휴노는 과학적 연구에 기초한 휴먼서비스 개발을 통해 개인과 조직의 지속적인 성장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학계의 연구 성과들을 전달력 있는 실용적 서비스로 전환하기 위해 심리학 연구진 및 IT 전문인력이 수년간의 연구개발을 지속해오고 있습니다.

정확하고 효과적이며 활용도가 높은 평가(검사) 서비스와 이를 토대로 개발된 컨설팅 서비스 솔루션은 휴노의 서비스의 두 가지 축입니다. 다양한 심리검사 개발을 비롯하여, 심리검사를 IT 기반 환경에 적용시켜 수십 종 이상의 멀티 플랫폼 평가 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 또한 이러한 진단 평가 시스템을 기초로 개인의 평생발달 과정을 평가하고 관리하는 평생발달관리 서비스(에듀케어 서비스, 와이즈케어 서비스), 대학용 진로 지원 서비스, 기업형 EAP 서비스 등 전문적이면서 실질적인 서비스를 구축하였고, 이러한 서비스들을 국내 유수의 대학 및 관련 기업 등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기업, 기관 및 대학 고객 이외에 개인고객들에게는 자신의 강약점을 평가하고 분석하여, 잠재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맞춤식 교육 및 심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진로 및 적성 그리고 교육환경에 대한 컨설팅을 자기개발에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자신과 가족을 경영하는 개인들이 본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본사는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개인 및 고객사의 지속적인 성공을 지원할 수 있는 최고의 휴먼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핵심가치]
휴노는 서비스 완성도와 고객 만족이 기업 운영의 편의성이라는 측면보다 우선하는 가치라고 믿습니다.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진보적으로 제시하기 위해 ㈜휴노는 자체 보유한 전문인력을 통해 서비스의 개발 및 전달의 전 과정을 직접 진행해나가고 있습니다.

본사의 연구진은 대학과 임상장면에서 다년간 경험을 쌓은 후 휴노에서 현장의 수요에 맞게 검사개발을 해 온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심리학 석·박사급 연구인력들은 지속적인 자체 서비스 연구 개발 뿐만 아니라 정부의 연구과제들을 수행하고, 연구논문을 발표하는 등 관련 연구개발을 지속함으로써, 서비스 개발의 탄탄한 지적 자산 저변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사는 IT 전문 인력을 확보하여, 본사 연구원들이 개발하고 있는 교육, 심리학적인 연구성과물들을 다양한 매체에 최적화 시켜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기술의 진보는 지적 자산의 전달 방식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컴퓨팅 환경 및 네트워크 환경 등의 급격한 변화로 인해, 기존 미디어 매체들의 변화는 점차 가속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비용구조 때문에 불가능하였던 개인화된 서비스들이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서 급속히 팽창하고 있습니다. 본사의 IT 인력들은 교육,심리 연구진과 함께 변화된 미디어 환경에 최적화된 개인화된 휴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본사에서는 고급화된 휴먼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연세대학교 내에 휴노클리닉을 오픈하였습니다. 휴노클리닉에서는, 개인과 조직의 경쟁력 제고 차원에서 그 중요성이 나날이 부각되고 있는 직무 적성 및 진로 관련된 다양한 진단 및 컨설팅, 효과적인 양육을 위해 고민하는 학부모를 위한 양육 관련 진단 및 컨설팅 프로그램 등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휴노클리닉의 고급화된 오프라인 서비스들을 다양한 휴노 미디어 서비스와 결합하여 최적화된 개인화 서비스로 고객에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더보기

기업위치

서울 마포구 공덕동 467 롯데캐슬 101-1004
지도보기
잡코리아 기업정보와 NICE평가정보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기업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신고해주시면 빠르게 전달하여 수정 검토하겠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수집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자료수정 및 정정문의
잡코리아 고객센터 (T. 1588-9350, E. helpdesk@job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