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리틀팍스
리틀팍스그룹 계열사
포털·컨텐츠·커뮤니티
955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포털·컨텐츠·커뮤니티
사원수
120명
기업구분
중소기업
설립일
2000.02.25
(25년차)
대표자
양명선, 김원재
주요사업
영어교육 (애니메이션 영어동화 제작/온라인서비스), 영어학원 프렌차이즈 운영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강남구 역삼로 447 (대치동, 리틀팍스) (주)리틀팍스
계열사
리틀팍스그룹

재무분석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3년 영업이익
16억 6천만원
작년 대비
135%
상승
업계평균 대비
2745%
상승
2023.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등급

상위등급
상거래를 위한 신용능력이 우수한 기업입니다. 외부 환경 변화의 대응도 상위 수준입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총자산 증가율

툴팁

기업의 보유 자산을 알 수 있는 총자산 증가율은 성장규모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매출액 증가율보다 총자산 증가율이 높다면 자산의 투자가 진행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2023년 자산합계
207억 2천만원
작년 대비
-6%
하락
2023.12기준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포털·컨텐츠·커뮤니티]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2기준

기업이슈

연혁

<과거> 2000년 (주)리틀팍스 설립

(이윤 극대화만을 추구하지 않고) 개인 고객뿐만 아니라 리틀팍스가 속한 사회와 국가에도 ‘의미 있는 기업’이 되며, (국내에서 만이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인정받는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설립하였습니다.


<현재> 2020년

1) 2000년부터 아이들이 가능한 즐겁게 영어학습을 할 수 있도록, 세계 최초로 플래시 기반의 ‘애니메이션 영어 동화/동요를 전문으로 제작하여 웹/앱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아이들이 흥미를 잃지 않고 지속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마치 방송국의 드라마처럼) 매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1편씩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그 우수성이 국내외적으로 인정되어, 한국 디지털콘텐츠 대상(정보통신부장관상), 한국 소프트웨어산업발전 국무총리표창, 이태리 Bologna Children’s Book Fair - New Media Prize, 미국 Teachers’ Choice Award 등을 수상하였고, 미국/폴란드/중국/베트남 등 90여개국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 리틀팍스 영어 (www.littlefox.co.kr / www.littlefox.com)

2) 2003년부터 (개인뿐만 아니라) 교육기관에서도 체계적으로 리틀팍스영어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세계 최초로 애니메이션 영어동화 기반의 (교재와 예습/복습을 포함한) ‘6년간의 영어교육 커리큘럼을 제작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그 학습효과가 입증되어 현재 국내 60여개 어학원으로 점차 확대되고 있으며, 본사 이익 중심이 아닌 상생의 프랜차이즈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리틀팍스어학원 (school.littlefox.co.kr)


<미래>

1) 리틀팍스 영어

가. 한국 운영 중심의 현재 서비스는 (라이선스 계약 등을 통해) 중국/일본/베트남/싱가폴/독일/폴란드/브라질/멕시코 등 전 세계 현지국가 운영 중심의 서비스로 발전되어 갈 것입니다.

나. 궁극적으로는 (리틀팍스가 모든 서비스를 개발하여 자체 확보된 회원에게만 제공하는 정도에 머무르지 않고) 오랜 세월 지속적으로 제작해온 수많은 애니메이션 동화/동요 콘텐츠를 전 세계 교육서비스 개발자/기업에 오픈하여 활용할 뿐만 아니라, 리틀팍스의 유료/무료 회원을 상대로 판매도 할 수 있게 하고, (애플/구글과 같이) 그 수익을 나누는 세계적인 Content-based Platform Business를 운영할 것입니다.

2) 리틀팍스어학원

가. 오랜 세월 지속적으로 자체 개발/보완된 세계적 수준의 커리큘럼을 중심으로, 학생/학부모/선생님/운영자의 입장에서 각각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방향으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함으로써, 국내 사교육시장의 점유율뿐만 아니라 운영방식도 선도할 것입니다.

나. 커리큘럼은 해외의 (사교육뿐만 아니라 공교육까지 포함하여) 원하는 교육기관 또는 개별 선생님과 학생까지 별도로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할 수 있는 방향으로 확대할 것입니다.

다. 상황에 따라, 국내 어학원 프랜차이즈 사업을 (라이선스 계약 등을 통해) 중국/베트남 등 전 세계 현지국가 운영 중심의 서비스로 발전되어 갈 것입니다.
더보기

고용현황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리틀팍스는 구성원들의 행복을 중요시 합니다. 직원이 행복해야 좋은 콘텐츠가 나오며, 고객에게 전해지리라 믿기 때문입니다. 이에 크게 5가지 정책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1. 저녁이 있는 삶

주 52시간 근무제 이야기가 나오기 전인 2016년 상반기부터 10분 단축근무를 시행하였습니다. 그 다음해도 10분 단축근무를 추가하여 현재는 9시 출근 5시 30분 퇴근 제도를 운영 중이며, 가능하면 근무 시간을 줄여나가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 제도가 유명무실해지지 않도록 업무량을 조절하는 등 경영진이 의지를 가지고 진행하고 있어 실제 많은 직원이 정시출근 정시퇴근을 하고 있습니다.

2. 휴가가 있는 삶

연차 사용이 자유롭습니다. 미리 업무를 조절한다면 1주 이상의 장기 휴가도 사용할 수 있는 분위기며, 당일 갑작스런 사정으로 인한 연차 사용 등에도 유연합니다. 또한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반반차 제도도 운영하고 있어, 공공기관 업무를 보거나 학부모회의 참석 등 직원들이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3. 보상이 있는 삶

회사의 매출액과 이익이 증가하는데는 직원들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라는 생각에, 성과급 제도를 운영하여 이익을 나누고 있습니다. 성과급 외에도 명절 귀향비와 여름 휴가비도 지급하고 있습니다.

4. 존중이 있는 삶

직급체계가 없는 수평적인 회사는 아닙니다. 하지만 Top-down 방식의 업무를 지양하고,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낼 수 있는 분위기이고, 실제 그 의견을 충분히 듣고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서간에도 서로 존중하며 부드러운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이 회사 전체 분위기 입니다.

5. 든든함이 있는 삶

즐겁게 일하기 위해서는 일단 에너지가 든든하게 채워져 있어야 한다는 생각에 점심을 제공합니다. 매일 오전에는 간식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과일, 빵, 김밥 등 매일 메뉴 변경) 야근을 하는 경우에는 석식도 제공합니다. 그런데 저녁이 있는 삶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서 실제 먹는 분은 거의 없습니다.

더보기

기업위치

서울 강남구 역삼로 447 (대치동, 리틀팍스) (주)리틀팍스
지도보기
잡코리아 기업정보와 NICE평가정보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기업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신고해주시면 빠르게 전달하여 수정 검토하겠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수집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자료수정 및 정정문의
잡코리아 고객센터 (T. 1588-9350, E. helpdesk@job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