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
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그룹 계열사
백화점·유통·도소매
업계 1위
264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백화점·유통·도소매
사원수
16명
(2018.05.29)
기업구분
비영리법인
설립일
2000.07.20
(25년차)
자본금
1,317억 9천만원
(2023.12.31)
매출액
3,301억 3천만원
(2023.12.31)
대표자
신미경
대졸초임
3,000만원
주요사업
쌀,유기농산물 도소매/정기간행물 발행/창고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경기 군포시 당동 14-1 군포아이밸리 306호
계열사

재무분석

재무현황 전체보기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3년 매출액
3,301억 3천만원
작년 대비
-19%
하락
업계평균 대비
5177%
상승
2023.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3년 영업이익
43억 3천만원
작년 대비
19%
상승
업계평균 대비
50077%
상승
2023.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3년 당기순이익
7억 523만원
작년 대비
18%
상승
업계평균 대비
40130%
상승
2023.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백화점·유통·도소매]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2기준

기업이슈

연혁

2013
12
괴산발효식품농공단지 아이쿱생협사업연합회와 괴산군청간 투자협약 체결
2012
11
iCOOP생협사업연합회 새마을금고 창립총회
2011
12
iCOOP생협연대 생협법상 연합회 인가(공정거래위원회5호)
09
(사)iCOOP생협연대에서 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사업연합회로 법인명 변경
02
친환경유기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계획 최종 승인
01
괴산군 클러스터 단지 부지매입완료 6,136,500 ㎡
2010
12
공익법인 아이쿱행복나눔재단 설립 승인
03
강화 우리마을 감사패 수상
02
아이티지원을 위한 ICA모금운동
2009
12
정대협후원회- icoop 강경덕상 수상
09
성공회대학교와 양해각서(MOU)체결(대학원 협동조합경영학과 신설)
06
ICA가입단체 한국협동조합협의회 결성
04
국제협동조합연맹가입(ICA)기념 심포지움 개최
2008
12
국제협동조합연맹(ICA) 가입
08
친환경유기식품 클러스터 추진위원회 발족
03
(사)한국생협연대에서 (사)iCOOP생협연대 명칭변경
2007
12
한국생협연대 괴산 투자협약(MOU)체결
2006
12
환경부 공동주최 제3회 친환경농업대상 유통부문 최우수상
2001
06
(사)21세기생협연대에서 (사)한국생협연대 명칭변경
2000
07
(사)이십일세기생협연대 설립
06
21세기 생협연대 사단법인(농림부)인가
1993
03
21세기생협연대 창립총회
더보기

고용현황

사원수

최근 4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1▶ 소비자 생협 계열 조직

- iCOOP생협사업연합회 - 이사장 신복수 (인천생협 전 이사장)
서민도 이용할 수 있는 친환경식품을 위해 회원생협과 생산자들이 공동 출자한 사업조직이다. 물품의 구매, 개발, 공급사업 및 조합원 상담, 대금결제 등의 사업영역을 담당하고 있다.

- iCOOP소비자활동연합회 - 회장 오미예 (고양생협 전 이사장, 상조회 전 회장)
지역(단체)생협 및 신설생협 지원, 지역의 식품안전, 교육, 국내외 연대 및 국제교류사업 등 생협 운동과 회원조합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는 연합조직이다.

- 우리농업지킴이상조회 - 회장 정현화 (강서생협 이사장)
자연재해, 실업, 경조사 등으로 인해 지원이 필요한 조합원과 생산자를 돕고 조합원, 생산자의 교육 등 생협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서로 돕는 상호부조 사업을 하고 있다.

- (재)iCOOP협동조합연구소 - 이사장 이정주 (전 iCOOP생협연합회 회장)
생협의 사업 및 운동에 관련된 제반 문제에 대한 조사 및 연구사업, 출판사업, 조합원과 활동가 교육훈련 사업을 담당하고 있으며 심화된 연구 활동을 통해 현실에서 적용, 실천할 수 있는 이론을 만들어 생협의 새로운 운동 모델을 개발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그리고 연구 성과 발표를 비롯해 생협운동의심화를 위한 토론회, 공청회, 세미나, 심포지엄 등을 개최하고, 국내외 관련 연구소, 단체, 학교와 교류, 협력하고 있다.

- iCOOP인증센터 - 대표 박인자 (진주생협 전 이사장)
A마크를 통해 친환경유기식품의 생산과 유통의 전 과정에 대한 검증 기준을 새롭게 세움으로써 친환경식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 한국의 유기농업과 생협운동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 (주)한국친환경유기인증센터 - 대표이사 이의남 (고양생협 전 이사장)
iCOOP인증센터 산하기관으로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으로부터 경기도 친환경농산물 거점인증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민간인증기관 제40호) 생협 물품뿐 아니라 외부 기관의 유기농산물, 유기축산물, 무농약농산물, 무항생제축산물, 저농약농산물, 재포장과정 등의 인증을 담당하고 있다.

- (주)iCOOP친환경유기식품클러스터 - 대표이사 진경희 (한밭생협 전 이사장)
iCOOP생협사업연합회 산하 기관으로 클러스터 산업단지의 시스템 개발과단지 관리를 위한 사업체이다. 생협밸리 조성을 통해 우리세대 뿐 아니라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과 먹을거리의 안전을 지키며, 소비자와 생산자 농민이 상생하는 협동조합 운동의 새 모델을 제시할 것이다.

- (주)쿱서비스(COOP SERVICE) - 대표 오항식 (전 iCOOP생협연합회 사무처장)
회원생협과 생산자가 공동물류의 효율화를 목적으로 설립한 친환경식품 물류전문 사업체이다.

- (주)농업법인 쿱스토어 - 대표 이정주 (iCOOP생협연합회 전 회장)
소비자와 생산자가 출자하여 만든 회사로 친환경농업의 지속적 발전과 소비의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매장사업, 외식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안전한 식생활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 (재)iCOOP씨앗재단 - 이사장 신복수 (iCOOP생협사업연합회 이사장)
기획재정부 인정 지정기부금단체로써 iCOOP생협의 나눔과 사회적 기여를 위한 지원사업의 창구로서 설립되었다. 올바른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캠페인과공익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 (주)COOP 에코하우징 - 대표이사 이희한 (빛고을생협 전 이사장)
COOP스토어의 출자로 설립된 협동조합 건축회사로서 친환경, 윤리적 건축을 지향하고 있다.

- iCOOP새마을금고 - 이사장 신철영 (iCOOP친환경유기식품클러스터 집행위원장)
조합원이 안정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iCOOP생협의 금융기관으로서 협동조합의 사업에 필요한 자본을 조달하고 조합원에게 도움이 되는 공제 상품을 개발하고자 설립되었다.

▶ 생산자 생협 계열 조직

- (사)iCOOP생산자회 - 회장 박석원 (933환경농업영농조합법인 대표)
iCOOP생협 생산자들이 지속가능한 농업과 사회를 만들기 위해 윤리적 생산을 목적으로 모인 생산자 단체이다. 친환경 유기농업의 정책 마련, 품목별 생산기준 및 생산계획 수립, 회원 교육, 상호부조 등을 하고 있다.

- (농업법인) (주)iCOOP농산 - 대표이사 주정복 (전 홍성풀무생협 주곡위원장)
iCOOP생산자회 산하 사업체로 쌀, 우리밀, 잡곡, 채소, 과일 등 물품의 운영을 담당한다.

- (농업법인) (주)iCOOP청과 - 대표이사 권영준 (iCOOP생산자회 이사)
iCOOP생산자회 자회사로서 과일, 채소 등 친환경 농산물의 안정적 생산과소비 계약, 수매, 공급 사업을 담당한다.

- (농업법인) (주)iCOOP친환경급식 - 대표이사 박석원 (933환경농업영농조합법인 대표)
(사)iCOOP생협사업연합회와 친환경생산자단체가 공동 출자하여 설립한 공익적 농업회사로 학교, 회사 등 친환경 단체급식 관련 식재료의 공급과 가공및 유통사업을 하고 있다.

- (농업법인) (주)COOP푸드시스템 - 대표이사 김진수 (참맑은영농조합법인 대표)
(주)iCOOP농산의 자회사로 iCOOP생협의 가공식품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공장, 기술개발실 및 연구실 운영을 통해 대체원재료, 분유, 가루식품, 믹스류, 죽류 등 iCOOP생협만의 독자적이고, 다양한 가공식품을 개발에 힘쓰고 있다.

- (농업법인) (주)iCOOP축산 - 대표이사 박석원 (933환경농업영농조합법인 대표)
iCOOP생산자회를 중심으로 출자하여 만든 사업체로 생협에서 공급하는 육가공품의 생산과 축산물의 안정적 공급을 위한 사업을 진행한다. 향후 사료가격 상승, 세계적인 유기 축산물의 급속한 수요 상승 문제에 대비하고 국내 유기 축산업의 발전과 생협축산 사료공장 설립도 준비하고 있다.

- (농업법인) (주)COOP도우 - 대표이사 최병국 (가진농장 대표)
(농업법인)쿱스토어가 출자하여 설립한 자회사로, 자연드림베이커리 매장에서 사용하는 베이커리용 생지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공장이다. 자동 기계 시스템 도입으로 베이커리의 안정적이고 전문적인 생산을 지원한다.

- (농업법인) (주) COOP베이커리 - 대표이사 김영숙 (푸른바다생협 전 이사장)
iCOOP생협의 직영 베이커리 공장으로 자연드림베이커리 매장에서 판매하는 롤케익, 즉석빵류, 케익류 등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다양한 빵을 생산하고 있다.

- (농업법인) (주)유기식품플러스터사업단 - 대표이사 박동호 (우리콩식품 전무)
농림수산식품부의

더보기

기업위치

경기 군포시 당동 14-1 군포아이밸리 306호
지도보기
잡코리아 기업정보와 NICE평가정보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기업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신고해주시면 빠르게 전달하여 수정 검토하겠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수집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자료수정 및 정정문의
잡코리아 고객센터 (T. 1588-9350, E. helpdesk@jobkorea.co.kr)
기사배열책임자 : 이혜만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