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41년도 설립
직원수(2021년 기준)
기업 형태
매출액
위 일반의약품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대한민국과 함께해온
81년의 유구한 역사
진출국가
매년 성장률
일동제약은 1941년 창업이래 인류의 건강과 행복한 삶에 기여하기 위한 행보를 계속해 왔습니다. 2018년 매출1조, 이익1천억원 이상의 지속 성장하는 토탈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새로운 솔루션을 위한 혁신적인 R&D를 실현하고, 의료전문가가 가장 신뢰하는 파트너가 되며, 최고의 소비자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를 구축한다는 비전을 선포하였으며, 뚜렷한 비전을 바탕으로 고객의 건강한 삶을 위한 연구개발, 신약개발을 위한 투자를 아낌없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끊임없는 고객의 믿음과 사랑을 바탕으로 현재와 미래를 가꾸는 보다 나은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며, Global Leading Company로서 기술개발에 대한 도전을 멈추지 않습니다.
연구개발분야 R&D
혁신 신약 개발을 통해 글로벌 제약사로 도약하는 길
주요 프로젝트
• 신약프로젝트의 글로벌 개발 가속화: ‘베시보’ 기술 수출, ‘라스미디탄’ 국내 임상 착수, RHT3201 글로벌 기술인정 (SA-GRAS/NDI)
• 신약프로젝트의 임상진입 확대: IDG16177 & ID11903 • 차세대 블록버스터 제품 개발: TOCS, NAD 프로젝트, LAO BioVita 프로젝트 등
전문의약품 분야 ETC
‘지속 성장하는 Total Health Care 기업’을 위한 전초기지
ETC 부문은 영업을 담당하는 병원 2개 영업본부와 의원 3개 영업본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케팅을 담당하는 CM그룹은 6개 CM(Category Manager)팀, 분석과 기획을 담당하는 기획팀 그리고 온라인 플랫폼 `후다닥`을 운영하는 후다닥팀 그리고 마지막으로 의약정보를 담당하는 학술팀이 있습니다.
주요 프로젝트
• 10여 년 전부터 순환기 질환 제품의 고순도 원료를 자체 합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텔로스톱, 투탑스와 같은 3제 복합제 개발
• 동아제약과 ‘모티리톤’, ‘가스터’를 공동 판매하고 있으며, 이들 제품으로 2년 동안 150억 원 이상의 성과 달성
• 소비자들의 의료, 건강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켜주고 전문의료인과 소비자 간의 소통 창구가 되고 있는 온라인 플랫폼 ‘후다닥’ 운영
일반의약품 및 헬스케어 사업분야[CHC부문·약국영업본부]
유통 채널 다각화를 바탕으로, 지속 성장하는 토털헬스케어 시장 진입
CHC(Consumer Health Care) 부문은 CHC 부문장 이하 매출을 담당하는 5개 영업부서와 제품 마케팅을 담당하는 CHCCM그룹 산하 3개의 CM팀, 부문 내 예산관리, KPI평가, 교육 등을 담당하는 CHC기획팀 포함 9개 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약국, 홈쇼핑, 마트, 온라인 채널은 물론, 해외 수출, 원료 판매, 공공기관 납품까지 다양한 유통 채널 다각화를 통해 지속 성장하는 토탈헬스케어 시장 진입을 향해 업무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주요 프로젝트
• 일동샵(2017년) 구축 및 일동샵 전환 100% 달성(2020년 10월)
• GSK와 코 마케팅 협약(2020년)
• CHC 부문 비타민 1,000억 원 달성 프로젝트
제목 | 날짜 | 출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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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 Nice 평가정보 |
경조사 지원
경조사 발생 시 경조금과 경조 휴가를학자금 지원제도
대학생 자녀가 있는 임직원을 대상으로퇴직연금 제도
임직원의 퇴직금 보호 및 관리를 위해 퇴직상조회 운영
경조금 지급 및 생활안정을 위한 자금대부도사내 휴식공간 운영
맛있는 커피와, 휴식이 있는 공간 Play on에서휴양시설 운영
전국 각지에 있는 휴양소를 활용해 직원들의멘토링 프로그램
신규 직원의 빠른 현장 적응을 돕고 회사의웰컴키트 제공
새롭게 일동의 식구가 되신 직원분들을장기근속자 포상
장기근속자에게 후한 포상과 휴가가 있어요단체보험가입
임직원의 사망, 재해 및 입원의료비를휴가비, 김장보너스, 명절선물 지급
때때마다 지급되는 일동제약의 보너스가족수당 지급
매달 배우자와 자녀인원 당 소정의 금액을직원자녀 초청 행사
격년에 한번씩 직원자녀를 초청해최고의 전문인을
추구하는 일동인
미래에 도전하는
일동인
고객과 함께하는
일동인
개성과 팀워크의 조화를
이루는 일동인
안녕하세요. 일동제약 CHC기획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입사 10년 차 이윤재 과장입니다. CHC기획팀은 CHC부문의 매출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 평가 KPI, 교육 및 매출/영업이익을 계획하며 실행하는 부서입니다. 저의 메인 업무는 교육인데요. 주로 신입사원교육 기획, 외부행사 기획, 부문 내 교육 등 CHC부문 교육을 담당하고 있으며 그 외 임대차량관리, 중기계획, S&OP, 경영회의 등 자료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매월 초에 COO월례사는 지난달의 회사 업적, 현황 등을 부사장님께서 직접 메일로 공유해 주고 계십니다. 회사가 어떤 방향성과 비전을 갖고 가는지 쉽게 알고 공유하며 소통하고 있습니다. 사내 게시판을 통해 임직원의 건의 및 개선 사항, 고충사항 등을 24시간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게시판이 있습니다. 복리후생은 정말 여러 가지 좋은 것들이 있지만 단연 약국영업(OTC) 근무자에게는 신형 SUV차량 제공 정책이 으뜸입니다. 이 부분은 신입사원 면담 시 80% 이상은 이점을 가장 큰 장점으로 꼽을 정도로 우수인력 모집 및 영업현장에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HS팀에서 마이니 CM을 맡고 있는 입사 2년 차 배지영입니다. 일동제약은 아시다시피, ‘아로나민’, ‘비오비타’로 유명한 제약회사입니다. HS팀은 4개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니, 지큐랩, 비오비타, 일동(약국전용)’로 구성된 팀인데요. 저는 마이니 브랜드의 카테고리 매니저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마이니는 제품 수가 많고, 판매 채널도 다양하기 때문에 제일 먼저 제품 스펙과 운영 계획에 대해 파악하려고 했습니다. 제품별 셀링 포인트를 정리해보면서 잘 팔릴 것 같은 채널에 제안을 하기도 하구요. 아무래도 매출관리가 제일 중요하기 때문에, 매일매일 매출을 확인하고 전년대비 어떻게 달라졌는지, 전달대비 어떤 차이가 있는 지 등 분석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접수기간 | 채용제목 | 경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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