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친화 강소기업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강소기업 중, 초임, 근로시간, 복지혜택 등이 우수해 청년들이 근무할 만한 곳으로 선정된 기업입니다.

닫기
리스광시스템㈜
반도체·디스플레이·광학
12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반도체·디스플레이·광학
사원수
45명
기업구분
중소기업
설립일
1999.12.07
(26년차)
자본금
4억원
매출액
87억
대표자
이성훈
주요사업
반도체, LED 검사용 정렬광학계 및 광학부품, 조명장치, FA 설비, S/W 개발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충북 청주시 흥덕구 공단로 134 (송정동, 세중테크노밸리) 1112호

고용현황

채용 History

18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18회입니다.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당사는 1999년 믿음, 성실, 도전이라는 사훈아래 광학 시스템 설계 및 제작, 광 시스템 컨설팅의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산업의 수요 급증과 이에 따른 생산성 및 품질향상을 위한 검사 장비의 고성능, 신속성, 용이성이 필요하다는 것을 판단하였고, 창업 당시 국내 대부분의 검사 장비용 광학계(광학 시스템)는 외국 제품에 의존도가 높아 이로 인한 외국 기업들의 독점권 행사로 인한 장비 교체 및 개발 대응 능력이 떨어지게 되었다. 이것은 시장 경쟁력이 떨어지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당사가 검사 장비용 광학계 설계 및 제작에 첫발을 딛게 한 계기가 되었고 시장의 흐름을 통해 확실한 부가가치 사업이라는 확신이 들게 했습니다.

10년 전 국내 광학 시장은 카메라 교환 렌즈 및 쌍안경, 광학 부품 생산이 주였고, 고급 광학장비 및 고성능 광학계는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는 실정이었습니다. 반도체 및 LCD, PDP 등 디스플레이 산업의 발전으로 그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였고, 고가의 자동화 장비의 국산화가 국내 이슈로 거두될 즈음 1998년 LCD 검사장비 국산화에 참여하여 국내 최초라는 개발의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초기 제품은 외국 제품에 비해 떨어지는 면이 있었지만 꾸준한 성능검사 및 개선을 통해 1999년 LCD 검사장비(PROBE STATION : LCD PANEL 점등 검사장비)용 정렬광학계(MARKED ALIGNMENT OF OPTICAL SYSTEM : MMVLS80 2.5X)를 개발 LCD 검사장비 설비 업체인 (주)파이컴에 단독 공급을 시작으로 광학 회사로써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시장 수요에 맞춰 국내 장비 업체 요구에 맞는 광학계를 개발 공급 함으로써 그 성능을 인정받아 점차 회사 인지도를 높여 왔습니다. 이후 모든 광학 시스템의 자체 설계와 최적의 시스템 구축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신 기술 개발 및 광학계의 국산화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가장 큰 장점을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보면 첫째, 제품 군의 획일화에 있지 않고 사용 목적에 맞는 맞춤형 제작으로 이것은 원천기술력 즉, 무한한 가능성을 가졌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둘째, 모듈 사업의 성격이므로 장비 업체와 부품 업체의 중간으로 전체적인 동향을 따라 능동적이며 공동 대응을 할 수 있으며 이런 점은 당사의 개발품을 산업 현장에 바로 적용 할 수 있는 이점으로 작용합니다.

당사는 그 동안 쌓아온 기술력 및 정보와 광학 설계를 바탕으로 한 자동 검사, 계측장비 시장으로의 진입, 검사 장비의 국산화와 더 나아가 광 응용 부분의 새로운 사업 분야를 개척하고, 가격 및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세계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더보기

기업위치

충북 청주시 흥덕구 공단로 134 (송정동, 세중테크노밸리) 1112호
지도보기
잡코리아 기업정보와 NICE평가정보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기업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신고해주시면 빠르게 전달하여 수정 검토하겠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수집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자료수정 및 정정문의
잡코리아 고객센터 (T. 1588-9350, E. helpdesk@job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