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피

코스피 상장기업

닫기
(주)코리아써키트
영풍그룹 계열사
인쇄회로기판용 적층판 제조업
업계 3위
1811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안산에 위치한 본사에서 건물에서 봤습니다. 12시 면접이었는데 오전 오후 다 합쳐서 4~5회 정도 면접을 보는 것 같았습니다. 한 타임에 면접을 보는 사람들이 모두 모이고 순서대로 4명씩 면접을 보러 들어갔습니다. 역이랑 회사를 움직이는 버스를 계속 운행하기 때문에 자기 면접이 끝나면 끝나는 순서대로 버스를 타고 안산역으로 갈 수 있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은 6~7명이었고 지원자는 4명씩 들어갔습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면접관 6~7명, 지원자 4명의 다대다 면접이었습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돌아가면서 자기 소개를 했고 무난하게 이력서에 있는 내용을 토대로 궁금한 점을 질문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지원자가 네 명이었기 때문에 한 사람당 질문 갯수는 2~3개 정도였으며... 가끔 직무와 관련없을 것 같은 부분도 질문합니다. 예를 들어서 ~~고등학교를 나왔네요, 하면서 고등학교 관련 얘기를 하거나 근처에 살고 있냐, 이런 식의 질문도 다른 지원자에게 하는 걸 보았습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자기소개를 해보세요.
    A.전공과 pcb 제조에 대한 관심을 어필하고 회사에 대해 조사해갔던 장점을 언급하면서 이런 이유 때문에 코리아써키트에 지원하고 싶다고 답변하였습니다.
    Q.코리아써키트에 지원한 이유는?
    A.세 가지로 나누어 답변하였습니다. 회사의 비전, 적성, 그리고 연봉 세 가지로 답변하였고 각 이유 마다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에 대해서 답변하였습니다.
    Q.PCB 공정 과정에 대해 알고 있는 대로 말해보세요.
    A.반도체 공정 수업 내용을 들었던 것을 바탕으로 PCB 공정의 순서를 읊고 각 공정마다 특징적인 부분이나 공정상 주의해야 할 부분을 한번씩 언급하였습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대부분 무표정하게 고개를 숙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코리아 써키트의 장점을 언급할 때, 회사에 지원한 이유 중 하나가 연봉이라고 답변했을 때, pcb 공정 과정에서의 주의 사항에 대해서 잘 답변했을 때 한 번씩 눈을 마주쳤고 고개를 끄덕이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비교적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크게 공격적이라고 생각되는 질문은 없었지만 크게 호감을 보이는 경우도 없어서 결과를 파악하기가 힘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말할 때 너무 긴장해서 말을 더듬었는데 그 부분에서 인상을 찡그리기 보다 편하게 해주시려고 노력했습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너무 긴장해서 말을 더듬었던 부분과 공정 과정에서 좀 더 알고 있는 부분을 못 보여드린 것 같아서 아쉬웠습니다. 또 다른 면접자들과 함께 들어갔는데 다른 면접자들에 비해 자신있는 모습을 별로 보여주지 못한 것 같아서 아쉬웠습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면접 질문은 어렵지 않고 평범한 수준에서 진행됩니다. 철저히 준비한다면 무난히 답변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회사에 대해 알아가고 직무에 대해 이해를 잘 하고 있다면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특별히 결격 사유가 없다면 1차 면접에서는 거의 합격하는 것 같습니다. 2차 면접 갔을 때 함께 면접보았던 4명을 전부 2차 면접에서 다시 만났습니다. 대신 긴장하지 말고 자신 있는 태도를 보인다면 무난히 합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화이팅!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면접은 코리아써키트 본사에서 11월 2일 오후1시에 보았습니다. 본사라고 하지만 공장과 같이 있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정확한 TO를 공개할 수 없다고 하셔서 알 수는 없었으나 오후1시 기준으로 30명정도 있었습니다. 품질관리의 경우 11/1 오후~11/3까지 배정되어있었습니다. 면접관은 총 다섯 분이었습니다. 들어갈 때에는 네 분이 앉아계셨고, 면접 중에 한 분이 뒤늦게 들어오셨습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다대다 면접입니다. 지원자는 4명이 들어가며 면접관은 처음에는 네분, 진행중에 다섯분이 됩니다. 면접시간은 20분간 진행한다고 되어있습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먼저 자기소개를 각자 1분씩 합니다. 그 후에 자기소개서에 적힌 것을 기반으로 각자에게 질문을 한두개씩 합니다. 개인에게 주어지는 시간이 5분정도이다보니 준비를 철저히 한다면 충분히 대비할 수 있는 질문들만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이후에 영어로 이야기하는 시간이 있는데 질문은 공통질문이지만, 들어가는 조마다 바뀌는것같습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코리아써키트에서의 품질관리와 타 회사에서의 품질관리의 차이에 대해 말해보시오(이를테면 식품회사와 비교하여)
    A.식품의 경우 부패 등이 일어날 수 있고 인간의 건강과 직결되는 상품인 B2C 사업이 대부분이라 독성미생물과 같은 생명공학에 대한 지식이 어느정도 필요한 분야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코리아써키트가 만드는 PCB기판은 B2B산업이고 반도체 부품이므로 소재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또한 분석방법 역시 다르다.(기기의 차이점을 설명했습니다)
    Q.납품해야 할 물건이 납품 직전에 하자가 발견되었다.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A.일단 납품기일까지 야근을 하는 한이 있더라도 최대한 물량을 확보하겠다. 그럼에도 물량을 채우지 못했다면 거래처에 연락하여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주의하겠다고 사과한 후 언제까지 납품을 마저 하겠다고 약속할 것이다.
    Q.지원동기
    A.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 답변함. DSLR카메라와 컴퓨터 반도체에 관심이 많았으며 이러한 물품을 만드는 회사에서 일하고 싶었다. PCB기판은 이러한 전자기기의 핵심적인 존재로써 국내 PCB기판의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코리아써키트에서 일하고 싶었다. 라고 말함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최대한 포커페이스를 유지하려는게 보였습니다. 어떤 말을 해도 별다른 반응이 없는 편입니다. 지원자에게 불리한 점이 보이면 그 부분을 집요하게 물고 늘어지는 듯 했습니다. 공익인 경우 왜 공익인지, 근무에 지장이 없는지 등의 질문을 하였습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압박분위기를 만드는 편입니다. 무대에서도 잘 긴장하지 않는 성격인데, 첫 면접이었던 점을 고려하더라도 면접실에 들어선 순간부터 나올때까지는 상당한 긴장감을 느꼈습니다.

    면접을 보고나서 돌이켜보면 이 회사에 대해 얼마나 알아보았는지, 그리고 진솔한지에 대해 초점을 두는 것 같습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저만의 자소서를 어필하기 위해 코리아써키트 현직자에게 들은 정보를 자소서에 적었었는데 면접관이 자소서를 보면서 이 정보를 어떻게 알았냐고 물어보았습니다. 순간적으로 괜히 현직자에게 들었다고 말했다가 그 분에게 해가 갈까봐 인터넷에서 봤다고 거짓말을 했는데, 분위기상 거짓말이 들통난 것 같았습니다.

    생각해보면 그냥 현직자에게 들었다고만 하고 누구냐고 물었을때는 대답해드릴수 없다고 해도 됐을텐데 첫 면접에 긴장해서인지 제 임기응변이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회사측에서 셔틀버스도 구비해주고 다양한 간식도 제공되기때문에 불편함은 없습니다. 다만 일찍가서 대기하는 것은 오히려 불필요한것같습니다. 긴장을 풀어주기 위해 최신 음악을 틀어주는데 제 경우는 오히려 신경이 쓰여서 늦게 올걸하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진솔한 면이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진솔함을 어필하는 게 좋아보입니다. 채용상담회를 이용해 회사에 대한 정보를 많이 알아오는 것이 자기소개서 작성 및 인성 면접에서 유리할 것으로 생각되니 채용상담회에 꼭 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1차 면접에서는 회사에 얼마나 관심 있는가에 대한 질문(공정 12단계, 매출액, 대표이사 이름), 2차 면접에서는 ppt 직무에 내가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을 발표, ppt 작성 시간 주어짐, 3차 면접에서는 2차 때 작성한 것을 더 보완하여 대표이사한테 발표함.

홈페이지에서 있는 공정 및 제품 스펙, 자본, 매출액, 대표이사 이름 외우는 게 좋음.
자기소개는 역량 중심으로 말하는 게 좋음. 성격이 좋다, 일처리가 빠르다 이런 말 싫어했음.
1차 실무진 면접, 2차 임원진 피티 및 인성, 3차 사장님 피티 및 인성면접임.
1분 자기소개, 성격상 장단점, 회사 매출액 등을 물어보고, 피티 면접은 주제를 주고, 40분 정도 준비 후 발표함. 전체적으로 인성 질문아 다수임.
긴장을 풀어주려고 면접 대기실에서 TV프로그램 틀어주기도 했습니다.
인사팀은 굉장히 상냥해 보였습니다. 면접관님들은 상대적으로 많은 면접에 지쳐서인지 까칠해 보였습니다. 회사와 산업군에 대한 질문이 주로 나왔습니다. 매출액이나 사원수 등 회사에 대해 얼마나 아는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습니다. 그 외에도 경제적 사회 이슈에 대해 조금 까다로운 것들에 대해 질문을 했습니다.
서류전형 - 1차 면접 - 2차 면접(PT) - 3차 면접(임원면접)임.

받은 질문은
1. 자기소개
2. 매출액?
3. 경영이념에 대해 말해보아라
4. 대표이사 이름은?
5. 가장 분석적으로 일을 한 경험?
6. 취미를 영어로 말해보아라였음
1차 면접은 역량면접 2차, 3차 면접은 PT 면접으로 이루어짐. 모두 유선을 통해 결과를 통보받았음. PCB 기판의 공정 과정, PCB 기판에 대해 알고 있는 부분에 대해 질문받고, 인성 위주로 질문하기도 하였음.
1차 면접은 5:5 그룹 면접, 2차와 3차 면접은 PT 면접임. 면접 2시간 정도 밀려서 면접장 들어감. 면접관들이 많이 피곤해 보였음. 5:5면접으로 약 30분 정도 면접 진행됨.
가장 먼저 자기소개를 시키고, 회사에 대하여 얼마나 많이 아는지 물어봄. 대표이사, 공정, 자본금, 연 매출액, 주요 제품, 인재상 등을 물어봄.
1차는 실무진 면접으로 지원 분야의 팀장과 인사팀장이 면접을 봄. 회사 자체 이미지는 상당히 좋았으며 면접 대 기장에서 인사과 장님이 채용절차부터 간단한 팁들 소개와 함께 매우 편하게 해주시고 더욱 이미지가 좋아 보였음. 3명이 1조가 되어 순서대로 면접장에 이동하여 면접을 보게 되고, 20~30분 사이로 조마다 조금씩 다름. 이후 소정의 면접비를 지급받고 먹을 거 충분히 먹고 가라고 배려해줌.

3명이 1조가 되어서 역량 질문을 하는데 인성 질문에 대해서는 크게 안 물어봄. 우선 짧게 각자 자기소개, 전공과 관련하여 왜 지원하게 되었고 어떤 일을 하고 싶으며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바이어들 중에 외국계가 많아서 영어가 필요하다며 영어 자기소개를 시켰고, 공정 관련 질문도 하심.
면접 대기실 분위기는 최신가요를 적절히 틀어주는 등 면접 대기자들의 긴장을 풀어주기에 적절하고 신선했다. 면접장은 대기실과 다른 건물을 썼는데, 1조가 입장하고 다음 조가 대기하는 형식이었다. 다대다 면접으로 면접관 5, 지원자 4로 구성되었다. 면접 분위기는 괜찮은 편이나, 면접관들의 표정이 딱딱하고 지원자가 대답할 때 면접관이 지원자를 응시하지 않는 경우가 대다수였다. 질문은 해당 학과를 나와서, 코리아써키트의 어떤 공정에 기여할 수 있겠는가?(공정 기술직 군)를 물어보셨고, 영어 프리토킹 능력을 보고자, 지원 정보나 자소서에서 `준비하지 않았을 것` 같은 주제로 질문을 하셨다. 또한, 개인적으로는 지원 정보 중 취미, 특기 중 어려운 것(특기)을 고르셔서 질문하셨다. 영어실력이 어느 정도 되는지 확인하기 위함으로, 개인적으로 주제 선정이 면접합격 여부에 크게 작용하는 것 같지 않다.
인사 1분, 기술 2분, 공정 2분이 면접관이었음. 긴장을 풀어주기 위한 간단한 질문을 하셨음. 전공과 관련한 자기소개, 본인과 다른 환경의 사람들과 함께 일했던 경험 등을 물어봄.
주로 인성 위주의 질문이었고 까다롭지 않은 편임.

간단한 영어 질문 있지만 역시 까다롭지는 않았음. 열역학법칙에 관한 설명 같은 간단한 전공지식과 나머지는 인성 위주 질문이었음.
다대다 면접 1차는 주로 인성 질문이고, 가끔 업무 관련 지식도 물어봄.
2, 3차는 pt 면접이고, 영어로 가장 힘들었던 경험을 말하라는 질문도 있었음.
1차는 직무 면접이고 2차, 3차는 주제 받으면 컴퓨터로 만들어서 발표하는 PT 면접입니다.
1차는 지원자 4 대 면접관 3으로 진행했습니다. 자신의 전공으로 회사에서 무엇을 하고 싶은지 생각해가면 분명 도움이 됩니다.
기다리는 동안 간식들도 많이 준비해주셔서 좋았고, 면접비도 받았습니다. 회사에 대한 이미지는 좋게 남았습니다. 자기소개서에 대한 간단한 질문을 하셨고, 영어면접은 하고 싶은 사람만 질문받습니다. 영어에 자신이 없어서 손들지 않았지만 1차 합격했습니다.
1차는 실무 면접인데, 면접관 2명 면접자 5명이 들어왔음.
2차는 Pt 면접인데 2가지 항목 중 자신 있는 주제를 선정하여 한 시간 동안 작성 시간을 줌. 개인당 노트북 지급 및 인터넷 사용 가능함.
3차는 2차 면접과 비슷하게 Pt를 좀 더 다듬어서 발표하는 식으로 이루어짐.
2차, 3차 면접이 PT 면접이라고 해서 PT만 보는 게 아닌 인성 면접도 겸해서 봄.
4: 4, 5: 4 정도의 다대다 면접이었다. 자기소개서 바탕으로 각자 특징적인 내용들을 질문을 하셨다.

1분 자기소개, PCB 제조 기업이라 본인의 전공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겠는가, 영어 PT를 해 볼 자원자를 거수해서 특정 주제(본인의 취미 특기)를 영어로 설명해보기 등을 질문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자원해서 하고 마쳤습니다. 전체적으로 개인당 질문 횟수가 많지는 않았고, 균등하게 주어지기보다는 답변을 하려고 하는 사람에게 더 많은 기회가 많은 방식이었습니다.
1차 면접실무진 면접으로 다대다면접 4~5인 1조로 30분동안 진행하였음.
공통질문으로는 1분자기소개, 지원동기를 물어보신후자기소개서 바탕으로 질문함.
끝에 마지막에 하고싶은말 시간 주어짐.
동성끼리 면접 진행

2차면접임원면접으로 다대다면접+PT면접
3가지 질문에 대해 PPT를 제작후 면접 진행
PPT작성시간은 1시간이며 분량제한은 없고 PT시간은 3~5분이었음.
한가지 질문에 가산점이 있음.

3차면접대표이사면접으로 다대다+PT면접
2차면접 당시와 똑같은 주제를 주셨고 환경 또한 비슷
매출액, 당기순이익, 주소, 회사 주력상품이 무엇인지 자세히 파악 후 면접을 봐야함.
PPT작성시간은 50분, 발표는 5분이었음.
PT가 끝난 후 공통질문으로 왜 직무에 지원했는지와 회사를 알게된 경로에 대해 질문받음.
서류 > 1차시험 > 1차면접 > 2차면접 > 3차면접 >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

2차 면접임원면접으로 다대다면접 4인 1조로 진행함.
PT면접은 PPT를 1시간동안 작성 후(인터넷사용 가능) 면접을 봄.

3차 면접대표이사 및 임원면접으로 다대다 면접으로 3인 1조로 진행함.
PPT를 50분간 작성 후 면접진행

회사현황과 인재상에 대해 조사하고 면접에 임해야 함.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