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감독관님들께서 나이대를 보니 젊으신 분이었고 시험전에 잘보고 꼭 회사에서 봤으면 좋겠다고 말씀 하셔서 긴장을 푸는데 도움이 됬습니다. 체험형 인턴 30%만 정규직 전환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많이 몰렸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의사소통은 지문이 상당히 짧게 나와 놀랬습니다. 수자원공사에서 샘플로 보여준 문제가 있는데 그 지문보다도 훨씬 짧아서 . 비문학이 주영역이었고 의사소통 영역을 푸는데 수자원공사가 하고 있는 산업들에 대한 내용이 주였습니다. 수자원의 특징이면
응용수리 계산이 의자 계산수, 톱니바퀴수등과 같은 문제가 많았습니다.
수리영역은 수추리 문제가 나왔는데 규칙을 발견하기 어려워 2문제정도 패스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수자원공사는 다른 기업과는 다르게 모든 영역을 뛰어넘으면서 문제를 풀수 있으므로 자신이 자신있다 싶은 영역부터 쉬운것 부터 차근차근 풀어나가는 것이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문제를 찍어도 감점이 없기 때문에 시간이 없으시다면 다 찍고 나오셔도 됩니다. 컴퓨터용 싸인펜만 사용하기 때문에 여백이 부족할수도 있으니 연습하실때는 컴싸로 연습하시는 습관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또한, 응용수리 비중이 높으니 응용수리를 집중적으로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시험은 대전과 서울 나눠서 실시 되었으며 지방에 살기 때문에 대전 에서 시험을 밨습니다 대전에서도 시험장이 2개로 나뉘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시험에 응시하여 교통에 혼잡이 있었습니다. 학교는 중학교라 깨끗하고 금연구연이라 좋았습니다 컴퓨터용 싸인펜도 없으면 나눠줘서 부담 없이 응시 가능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시험은 전공을 제외하고 ncs 시험만 보았습니다. ncs 과목에서 의사소통 수리 문제해결 자원관리 4개를 20문제 씩 80분간 실시하도록 하였습니다. 오답감점은 별도로 없었기 때문에 모르는건 찍을 수 있었습니다. 시간이 1분당 1문제라서 많이 부족했기 때문에 시간 관리가 중요했습니다. 수정테이프는 사용 불가하기 때문에 틀리면 omr 카드를 바꿔야 했기 때문에 시간관리가 매우 중ㅇ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인적성 시험은 오답감점이 없지만 시간관리가 적기 때문에 미리 사전에 많은 문제를 접하고 부족한 부분이 어디인지 파악한 후 시험에 응시하는것이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수정테이프가 불가능 했기 때문에 사전에 omr 체크하는 시간 연습하는것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컴퓨터용 싸인펜과 시계는 사용가능하니 지참해서 가지고 가시고 볼펜도 문제 풀때 사용 가능했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