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면접은 1차 실무진 면접, 2차 사장님 면접입니다.
면접은 매우 까다롭게 진행되고 난이도도 매우 어렵습니다. 합격 여부는 2일 후에 발표됩니다.
1차 실무진 면접 때는 면접관님들 3분이서 들어오셨습니다.
호구조사에 심혈을 기울이시고 지원서에 공백란이 있는 것을 안 좋아 하십니다.

2차 사장님 녀접 때도 이력서를 중심으로 물어보는 방식이었기 때문에 면접 내용이 전반적으로 1차와 중복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실무진 면접 전에 제출한 실기과제에 대한 설명과 디자인, 코딩에 관련된 질문들도 받았습니다.
의도하고 압박면접을 하시는 것 같지는 않지만 상당히 예리한 질문들을 많이 하십니다.
예를 들어 말이 느린데 성격도 게으르고 굼뜨는지 부모님 직업이 별로이기 때문에 기재하지 않은 것인지 등의 질문을 받았습니다.
좋은책 신사고의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보고서 제출, 실무진 면접, 인적성, 사장님 면접 순으로 빠르게 진행됩니다.
면접 질문들에는 평소 생각했던 바에 대해 최대한 솔직하게 이야기 했습니다.
면접 난이도는 보통이었고, 합격 연락은 면접 후 10일 정도 뒤에 받았습니다.
좋은책 신사고에 드디어 합격했습니다. 앞으로 지원하실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후기 남깁니다.

1차 면접은 실무진면접입니다.
실무에 대한 것을 많이 물어보는데, 면접관님들께서 자소서를 제대로 읽지 않으신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학벌과 경력을 중시하는듯 보였습니다.

2차는 사장님 면접인데, 호구조사를 하고, 부모님 직업을 물어보십니다.
결혼은 언제할지 출산휴가를 쓸 것인지 물어보십니다.
좋은책 신사고 합격했습니다. 합격 발표는 면접 후 15일 정도 후에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최종 면접까지 체계적인 면접 시스템이 있어 면접기간 동안 회사 정서를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종 면접에서 대다수가 탈락되는데, 그 기준이 애매한 단점이 있습니다.

면접 때는 가장 기본적인 질문을 시작됩니다.
혈액형, 나이, 흡연여부 등 정말 기본적인 것들을 묻는데, 이러한 질문들로 지원자 개개인의 사소한 특성까지
파악하려는 의도라고 생각되어 최대한 진실되게 답변했습니다. 면접 난이도는 어려운 편에 속합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