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주)티캐스트
태광그룹 계열사
방송 프로그램 제작업
1088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20년 하반기 자소서항목

  • 2020년 신입사원 공개채용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소개] 본인의 삶을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는 해시태그 다섯 가지를 설정하여 자유롭게 작성하여 주십시오. * 다섯 가지 해시태그 중, 본인 성격의 장점과 단점에 각각 하나씩의 해시태그 부여하여 작성 요망 (1000자)
    Q2.[변화] 익숙한 환경에 안주하지 않고, 변화하고 성장하기 위해 노력한 구체적인 사례를 기술해 주십시오. (500자)
    Q3.[실행] 내 인생에서 성공과 실패의 경험사례를 소개하고, 성공은 어떻게 달성했고 실패는 어떻게 극복했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700자)
    Q4.[신의] 공동으로 과업을 수행한 경험에서 다른 사람들과 어떻게 신뢰를 형성했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기술해 주십시오. (500자)
    Q5.[포부] 본인의 가치관 및 직업관과 연계하여 대리가 된 후 본인의 모습이 어떠할지 작성하여 주십시오. (500자)
    Q6.지원부문에 따라 아래 질문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작성해 주십시오 [편성기획]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하에서 가까운 미래(3~5년)에 방송채널의 편성기획자에게 요구되는 핵심 역할은 무엇이며, 본인이 그 역할에 얼마나 적합한지 기술해 주십시오. [광고영업] 영업의 핵심 포인트는 무엇이고, 본인에게 그 포인트를 공략할 능력과 자질이 있다는 것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여 주십시오. [제작PD] 티캐스트의 자체 제작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하고 그 장·단점을 작성하여 주십시오 (700자)

2016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6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Q1.① 성장과정을 기술하세요. [ 100자 이상 700자 이내 ]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장과정
    성장과정은 지원자가 과거에 어떤 사람이었는지를 알고자 하는 항목이 아닌, 과거를 통해 현재 어떤 사람으로 성장하였는지 알아보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이를 통해 인사담당자는 지원자가 기업의 인재상에 얼마나 부합하는 사람인지 혹은 지원직무를 얼마나 잘 수행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원자는 해당 기업 인재상에 부합하거나 지원직무 관련 자신의 차별화된 강점 1~2가지를 선정하여, 그런 강점을 가지게 된 일련의 경험 및 성장 배경 등을 서술하면 됩니다.
    Q2.② 성격의 장/단점을 기술하세요. [ 100자 이상 700자 이내 ]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격의 장단점
    지원한 직무를 수행하는 데 적합한 성격을 갖춘 지원자인지를 평가하는 항목입니다. 따라서 성격의 장점을 작성할 때는 반드시 지원하는 직무와의 연관성을 먼저 고려해 자신이 가진 장점 중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가장 강점 또는 차별화 된 경쟁력이라고 생각되는 것을 선택하고 그에 맞는 사례를 함께 제시하여야 합니다. 단점의 경우 직무를 수행하는데 치명적인 약점을 소재로 선택하지 않아야 합니다. 직무에 위해가 되지 않으면서 빠르게 개선할 수 있는 단점을 선택하고, 이를 보완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Q3.③ 지원동기와 입사를 위해 준비한 본인만의 경쟁력을 기술하세요. [ 100자 이상 700자 이내 ]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지원동기는 흔히 회사 지원동기, 직무 지원동기 두 개로 나뉩니다. 이러한 구체적인 제시가 없더라도 이 두 가지 측면에서 작성하는 것이 인사담당자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회사 지원동기만 요구하는 곳이 대부분이었으나 최근에는 직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직무 지원동기를 요구하는 곳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따라서 보다 설득력 있는 작성을 위해 기업 및 직무에 대한 분석이 선행돼야 합니다.

    해당 기업이 과거 어떻게 설립되었고, 어떤 과정으로 성장했으며, 최근 어떤 이슈가 있었는지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기업 지원동기를 작성합니다. 개인적인 경험 사례를 더할 수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기억해야 될 것은 감정적으로 접근하기보다 수치, 구체적 사례를 함께 근거로 드는 것이 지원자의 관심을 표현하는 데 더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점입니다. 그 안에서 지원자의 희망 직무는 어떤 업무를 하는 부서인지, 기업 내에서 어떤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지 등 코오롱인더스트리 입사 후 자신이 할 분야에 대한 이해를 가지고 왜 자신이 그 직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꼭 해야 하는지에 대해 기술하세요.

    한편 이러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준비한 부분은 과거 경험 중 지원 직무와 관련 있었던 사례, 혹은 직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성향을 잘 나타낼 수 있는 사례를 찾아 기술해야 합니다. 과거 경험을 통해 준비된 인재임을 어필하세요.
    Q4.④ 가장 열정적/도전적으로 임했던 경험을 기술하세요. [ 100자 이상 700자 이내 ]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창의지향/새로운시도/열정
    열정/도전은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더 높은 목표를 설정하고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하고 성장하고자 노력한다는 의미입니다. 주변에서 모두 어렵다고 하는 일에 도전했거나 성취하기 어려운 상황에도 두려움 없이 도전하여 몰입했던 경험을 과정에 초점을 맞추어 기술하세요. 도전에 대한 결과가 아닌 목표 달성 계획, 자신의 행동, 어려움이 닥쳤을 때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 및 해결과정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또한 도전을 통해 배운 점이 현재 어떤 사람으로 성장하는 데 영향을 끼쳤는지, 이것이 어떻게 업무 수행 시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함께 어필한다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Q5.⑤ 입사 후 포부 및 5년 후와 10년 후 본인의 모습을 기술하세요. [ 100자 이상 1200자 이내 ]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입사후 포부
    희망직무에 대한 지원자의 직무 이해도와 목표의식을 확인하려는 항목입니다. 이 항목을 통해 희망직무에 대한 목표의식을 강조하고, 자신의 비전 속에 티캐스트의 성장도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확실하게 어필해야 합니다. 결국 이 항목은 티캐스트의 구성원으로서의 지원직무에 대한 로드맵을 묻고 있는 것입니다.

    먼저 10년 후 궁극적인 목표를 우선 설정해 놓고, 입사 후 3년, 5년 등 필요한 기간을 나누어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을 작성하세요. 이때, 달성가능 기한과 목표를 수치로 표시하고 목표를 이루기 위한 전반적인 행동계획(액션플랜) 함께 나타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