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코스피

코스피 상장기업

닫기
(주)한섬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
여자용 겉옷 제조업
업계 1위
11905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보기

2015년 하반기 신입 패션디자이너 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서울4년 금속조형디자인과 학점 3.4/4.5 토익 890 토스 Level6 해외경험 1회 인턴 1회

2017.03.0788,290

자소서 항목

  • Q1. 지원동기와 포부
  • Q2. 성장과정
  • Q3. 나만의 경험과 강점
  • Q4. 인생의 목표

합격 자소서

답변
"새로운 자극을 주는 한섬"

대학교 3학년 2학기를 마친 후, 패션 분야에서 내가 어떤 일을 할 수 있을지 진지하게 고민하기 위해 런던으로 떠났습니다. 패션 선도 도시인 런던, 파리, 밀라노의 패션을 직접 볼 수 있고, 그곳의 열정을 몸으로 느낄 수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한국에서 보지 못한 브랜드와 편집샵, 다양한 디자인 라인을 보며, 한국의 패션시장에서의 꿈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 후 학교로 돌아와 졸업전시를 준비하며 포토샵, 일러스트, 라이노 실력을 다지고, 실크 스크린, 가죽 공예를 배워 패션과 관련된 기법을 익히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패션 아르바이트부터 시작하자는 마음에 여러 곳에 지원하였습니다. 그러나 전공이 맞지 않아 매번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계속된 도전으로 oooooo와 악세사리 마케팅팀에서 일할 기회를 얻어 어깨너머로 여성의류, 잡화와 관련된 일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시작으로 포기하지 않는 디자이너가 되고자 한섬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한섬은 한국에서 보지 못한 디자인을 전개하여 뚜렷한 정체성을 갖는 의류회사로 자리 잡아 패션시장을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저에게도 한섬은 꿈의 브랜드이며,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매번 자극을 주었습니다. 패션 트랜드를 읽기 위해 항상 국내외 패션시장을 주시하고 앞선 디자인을 하기 위해 노력하여, 한섬의 디자이너로서 최고의 패션 기업을 이어나가는데 함께 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7091,207Byte

답변
"꿈을 이루고자 목표를 설정하고 노력하였습니다"

학창시절 평범한 교복이 싫어 나만의 운동화와 가방을 찾기 시작하면서 패션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직접 디자인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뒤늦게 미술을 시작하였습니다. 고3 입시에 실패 후, 1년 안에 끝내기 위해 분 단위로 생활하며 철저한 자기관리를 하였습니다. 뒤처진다는 불안감도 있었지만 확실한 목표의식을 가지고 노력한 결과 원하는 학교에 진학할 수 있었습니다.

4년 동안은 학생으로서 다양한 디자인을 경험하고 싶어 장신구 디자인과 함께 가죽 공예, 벽화 작업, 전시 기획 등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였습니다. 매번 두렵지만 새로운 도전을 하여 이룬 결과로부터 더 큰 도전을 할 수 있는 자신감과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392671Byte

답변
"협업의 가치를 배웠습니다."

ooo에서 진행한 꿈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그린 타일로 조형물을 만들어 아파트 단지 내에 설치하였습니다. 행사준비, 아이들 그림지도, 조형물 디자인과 제작으로 진행되었으며, 다양한 단계를 거친 프로젝트인 만큼 여러 사람과 함께 의견을 나누고 작업한 결과 아이들의 꿈이 녹아있는 의미 있는 조형물 제작이 가능했습니다.

개인 작업과는 다른 협업의 가치와 구성원으로서 성취감을 깨닫게 되었으며, 동료들과 함께 벽화봉사, 과제전, 핸드메이드코리아, 플리마켓을 준비하며 그룹의 구성원으로 일하는 행복을 이어나갔습니다.

"열정과 도전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럽여행에서 카우치서핑에 도전하였습니다. 남들과 다른 유럽여행을 만들기 위해 외국인 집의 소파를 무료로 빌려 숙박을 해결하는 카우치서핑을 하였습니다. 그때의 대책 없던 도전으로 힘든 여행일 때도 있었지만, 한국에 돌아와 무슨 일을 하든 자신감 있게 도전할 수 있는 힘을 주었습니다.

글자수 506869Byte

답변
"죽을 때까지 배우기, 후배들에게 본보기가 되기"

배움에는 끝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현재에 안주하지 않기 위해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작은 일에서도 배우는 자세를 가질 것입니다. 또한, 끊임없는 배움의 자세로 제 분야에서 최고가 되어 후배들에게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학창시절 강연에서 들은 선배님들의 스토리는 항상 저에게 열정을 주었습니다. 저 또한 후배들에게 힘이 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제 일에 최선을 다하며, 저만의 스토리가 있는 패션 전문가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글자수 273467Byte

다른 합격자소서 리스트

(주)한섬 다른 합격자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