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AWARDS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코스피

코스피 상장기업

닫기
(주)신세계아이앤씨
신세계그룹 계열사
컴퓨터시스템 통합 자문 및 구축 서비스업
업계 8위
7844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1차 면접은 게더타운으로, 2차 면접은 신세계아이앤씨 본사에서 보았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1차 면접은 실무면접, 드림스테이지(PT면접)으로 이루어지며 실무면접은 면접관 4명, 드림스테이지는 면접관 2명입니다.
    지원자는 온라인으로 보았기 때문에 확실하지 않습니다. 2차 면접은 면접관 5명 정도이며 지원자 약 9명이었습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실무면접은 다대일 면접관 4명, 지원자 한명이며 드림스테이지는 다대일 면접관 2명, 지원자 한명입니다.
    임원면접은 다대다로 면접과 약 5명, 지원자 4명입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실무면접 : 1분 자기소개 후에, 면접을 시작합니다. 회사에 대한 질문, 경험에 대한 질문이 주를 이룹니다.
    드림스테이지 : 약 일주일 전에 주제를 메일로 보내주며 그 주제를 기반으로 미리 발표 자료를 만들어 메일로 전달 드립니다. 게더타운으로 면접이 진행되기 때문에 해당 발표자료를 띄워 놓고 발표를 하고 이에 대한 질문을 받습니다. + 경험 질문도 받습니다.
    2차 면접: 임원면접으로 1분 자기소개 후에, 공통 질문이 있습니다. 면접시간은 약 30분 정도입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회사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
    A.신세계아이앤씨 영업직무에 지원하게 된 이유는 신세계아이앤씨의 IT 기술 경쟁력, 스마트리테일 시장의 성장 가능성 때문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소비가 온라인 중심으로 이동하면서 오프라인 매장은 무인 매장과 같이 빠른 변화를 이뤄내고 있습니다.
    AI, 머신러닝 등 IT기술이 빠르게 도입됨에 따라 미래의 유통 매장은 비대면 소비가 주를 이를 것입니다. 신세계아이앤씨는 그중에서도 국내 리테일 시장에서 AI, 클라우드POS, 스마트리테일 등 통합 솔루션 스파로스를 통해 스마트 무인매장 상용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 역시 공략하고 있기 때문에 미래의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했습니다.
    Q.회사에 대해 아는대로 말해보세요.
    A.신세계 아이엔씨는 글로벌 리테일테크 전문기업으로 AI, 클라우드, 스마트 리테일 등의 통합 IT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파로스,
    그 밖의 IT기기 유통, IT서비스 등 미래의 리테일 환경 구축에 앞장서고 있는 회사입니다. 혁신적인 기술력 기반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는데 강점을 가진 회사입니다.

    대표적으로는 클라우드 포스, 스마트 벤딩머신, 스마트 선반과 같은 스마트리테일, AI챗봇, AI개인화 추천 등 AI기술이 들어간 완전스마트 무인매장을 들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사우디아라비아 회사 화이츠에 스마트 벤딩머신, 클라우드 POS 수출하며 경쟁력 있는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서는 스마트 리테일 시장을 선점하고 글로벌 시장 역시 확대하고 있습니다.
    Q.우리 회사의 팀이 무엇무엇이 있는지 알고 있나요?
    A.영업팀은 총판 영업으로 게임소프트, 디바이스, NI사업팀 등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개발팀은 클라우드팀, 스마트리테일팀, 스타벅스 팀 등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실무면접, 드림스테이지 면접, 임원면접 모두 압박 면접 이었습니다. 결코 난이도가 쉽지 않다고 느껴졌으며, 본인의 경험과 회사에 대해 잘 알고 있지 않으면, 당황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영업 특성 상, 본인이 이겨낼 수 있는 지에 대해 파악하기 위해 압박 면접을 하는 것
    같습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실무면접은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지만 질문들이 날카로웠고 드림스테이지 면접은 딱딱한 분위기에, 압박 면접이었습니다. 설득력이 없으니 본인에 대해 어필해봐라 등의 질문을 받을 때, 당황하지 말고 대답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압박면접에 당황해서 조리 있게 대답을 못 한 것입니다. 비록 합격하긴 했지만 드림스테이지 면접에서 압박면접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임원면접도 시간이 짧은 만큼 어필을 했어야 했는데, 조금 당황한 티를 낸 것이 아쉽습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21년 하반기는 본격적으로 취준을 시작했습니다. 느낀 것은 상반기보다 하반기 경쟁이 정말 심하다는 것입니다. 서류에서도 좌절을 많이 했고 인적성에서도 많이 탈락했습니다. 하지만 멈추지 말고 빨리 털어버리고 계속 서류를 작성해서 가능성을 높이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누가 빨리 기업의 채용 프로세스를 겪고, 실패의 경험을 겪느냐가 취업으로 향하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