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12시 35분까지 선릉역 근처 면접장소에서 모였구요, 역에서 나오자마자 면접 장소 화살표 안내가 붙어있었기 때문에 한눈에 확인하기 쉬웠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은 6명 계셨고, 지원자는 3명이었습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1차 토론 2차 경험면접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면접대기장에서는 신분확인 후 휴대폰을 걷구요, 자격증 원본과 복사본 확인 및 제출을 합니다. 조금 대기를 더 한후 1차 토론 면접을 진행하였고, 인당 약 7분씩 주어진다고 계산하고 총 시간을 정하는 것 같습니다. 2차 경험면접도 통합질문, 개인 질문 형태로 총 6개 질문정도 받았던 것 같아요.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팀내에서 갈등해결한 경험?
    A.동아리에서 갈등해결한 경험을 말했고, 특히 제 행동을 어떻게 했는지 중심으로 설명드렸습니다. 길면 싫어하시기 때문에 짧게 짧게 대답하려고 했습니다.
    Q.원리, 원칙대로 따르고 행동한 경험?
    A.아르바이트 때, 본사 규정대로 따르려고 했다. 이런 경험을 간단하게 얘기했고, 추가 질문으로 어느 정도 아르바이트를 했는지 등을 물어보셨는데, 사실여부를 확인하는 느낌이었습니다.
    Q.마지막으로, 꼭 하고 갔으면 하는 말
    A.인턴 경험을 통해 쌓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직무 수행하면서, 체계적으로 임하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면접자 개인 1명당 1방씩 들어가서 화상면접을 진행했던 것이었고, 화면을 통해서 면접관의 표정을 봐야했는데, 저는 카메라부분을 주로 응시해야 하기 때문에 면접관의 표정을 제대로 확인하지 못 해서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대체로 끄덕여주시고, 하셨던 것 같습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분위기는 위에서 말한 것 처럼 화상면접이기 때문에, 분위기를 느끼기엔 한계가 있었습니다. 저는 화상면접 스타일이 더 편하고 좋았어서, 가장 떨지않고 편하게 봤던 면접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아무래도 한정된 시간 내에 내가 하고 싶은 말을 다하는 것이 가장 어려웠습니다. 면접관님이 면접 시작 전에도, 간결하고 핵심만 말하라고 할 정도로, 시간이 매우 촉박하고 말이 길어지시면 중간에 끊기도 하십니다. 하지만 다음에 추가질문을 또 하시다보니, 거기에서 추가로 답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대기시간이 많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일정대로 바로바로 처리되서 너무 좋았고, 면접장도 선릉역 근처였기 때문에, 대중교통 타고 이동하기에 너무 편리했습니다. 화상면접이 이번에 코로나 때문에 진행하는 것 같아서 다음엔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화상면접상 더 떨지않고, 하고 싶은 말 제대로 하고 나올 수 있는 또 하나의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시고 면접에 임하시면 좋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안전지원처 인턴직 지원했습니다.
면접 하루 전에 유선으로 연락이 왔고, 면접관 두 분 모두 친근하게 대해주셔서 금방 긴장을 풀었습니다.
질문도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내에서 이뤄졌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면접을 마쳤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탈락 결과는 유선으로 통보됩니다. 전공과 지원 직무가 다른데 직무 관련자격증은 취득해놓은 이유,
출퇴근에 문제 없는지, 봉사활동 이력이 없는 이유를 물어봤습니다.
기본적인 인성적인 부분을 많이 봅니다.
어려운 난이도의 질문은 없었고 얼마나 열정이 있는지, 실무적인 부분에서 사용되는 엑셀함수를 알고 있는지를 물어봤습니다.
다대다 토론 면접-다대다 인성 면접 순으로 진행됩니다.
토론면접은 주제를 주고 토론하는 방식이며 인성 면접은 무난했습니다.
결혼기념일과 사내 체육대회가 같은 날이라면 어떻게 할 것인지, 자동차 검사에 대한 경험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습니다.
면접은 실무 위주 질문으로 회사에 대해 얼마나 아는지와 얼마나 오래 근무할 수 있는지를 물어봤음.
아르바이트를 얼마나 오래했는지, 직무에 관련된 일 말고 교통안전공단에서 현재 실시하는 사업을 알고 있는지,
업무 중 자금 계산에 오류가 생긴다면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를 물어봄.
토론면접은 20분간 준비하고, 40분 정도 토론을 진행함.
찬반이 끊임없이 의견이 잘 오가는 것이 중요한 것 같음.
흐름이 끊겨서 지적받은 조가 있다고 함.

인성면접은 10분 정도였고, 분위기가 매우 좋았음.
자소서 위주로 질문하고, 어려운 질문은 하지 않음.
필기 합격자는 면접장 한 군데서 대기 후 , 세 명씩 면접을 봅니다.
마지막 면접자는 아침부터 오후 다섯시까지 대기했습니다.

토론면접 후 인성면접이 있습니다.

토론면접 : A4 두 장에 상황이 설명되어 있고, 찬성과 반대는 미리 정해줍니다.
같은 내용이지만 찬성 측과 반대 측에게 공개되는 정보는 같지 않습니다.
토론 중간 중간 질문을 하기도 하고, 토론 후 피드백은 없었습니다.

인성면접 : 면접관 3명에 지원자 4명이었습니다.
인생의 멘토, 회사에서 어떤 공험을 할 수 있는지와 같이 간단한 질문 3가지를 받았습니다.
TM면접에 정장을 입고 갔는데, 다른 면접자들은 캐주얼 복장이었음.
면접자 3명 대 면접관 2명으로 진행함.
PT면접에서는 PPT주제를 주고 5분 동안 발표를 하고, 10분 동안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음.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