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주)이랜드건설
이랜드그룹 계열사
단독 주택 건설업
업계 3위
262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가산디지털단지역 앞에 있는 이랜드 본사 사옥 지하 강당에서 진행하였고 긴 책상에 두 명씩 앉아서 진행했다.
    타 직렬과 같이 인적성 시험을 치르는 것 같았고 나를 포함한 토요일 오전 반은 대략 70명 정도 됐던 것 같다.
    예전에는 간단한 당 충전용 간식과 물을 나눠준다고 하던데 코로나 이후로 바뀌었는지 각 개인당 1병의 물만 제공되었다.
    이랜드 건설 인사팀의 젊은 사원급분들이 친절히 설명하면서 진행해주셔서 불편함은 없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타 대기업 인적성 시험이랑은 약간 다르게 이랜드 ESAT에서만 나오는 언어 유형이 있었고 시험보면서 처음 봤지만 그닥 어려운 느낌은 아니었다. 언어영역 1, 2에서 각 2, 3문제씩 못 풀었는데 단톡에는 더 못 푼 사람이 많았던 것 같다.
    수리영역은 뒤에 1문제 빼고 다 풀었는데 기출로 풀던 까다로운 계산은 아니었지만 정확한 계산보다는 직관적인 판단(?)할 수 있는
    사고를 좀 요하는 문제가 있던 것 같다.
    인사팀 사원분들도 계속 강조하시던 인성검사는 언어수리보다 인성검사 비중이 훨씬 크다고 하고 400문제가 넘으니 적절한 시간 분배가 필요하다. 무조건 솔직하게만 하라고 하더니 진짜 솔직하게 해서 떨어진 것 같다. MZ 마인드 말고 적당한 빌빌 마인드 필요.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서류 합격과 동시에 ESAT 기출 문제집 전자 도서로 사서 3일만에 다 풀고 갔는데 시중에 있는 기출 문제집 보다는 확실히 난이도는 쉬운 느낌. 그러니 꼭 한 권은 풀어보길 권장. 그래야 진짜 시험 때 어렵게 안 느껴지고 덜 당황 할듯하다. 시험 본지 2달 돼서 그 ESAT에만
    나오는 언어 유형이 뭔지 잘 기억은 안 나는데 확실히 있었고 단톡에 언급도 있었음, 꼭 한 번 찾아보길 바람.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이랜드사옥 가산 지하 1층으로 내려가서 시험을 보게 함. 매우 넓은 강당에서 한 오에 6명씩, 20줄 가량 쭉 테이블을 늘어놓고 지원자들을 도착한 순서대로 앞자리부터 앉힌다. 네이버 블로그나 기타 등등 후기를 보면 간식이나 물 같은 것들 제공해준다고 써있었는데 그런거 일절 없었다. 맨 앞에 크게 빔 프로젝터로 각 교시별 남은 시간을 띄워준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인성 검사 -> 언어 -> 수리 -> 상황판단 검사 -> 인성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인성검사 상황판단 검사 등은 매우 솔직하고 일관성있게만 답변하면 되는 문제이다.
    언어는 짧은 수능과 유사한 수준에, 그러나 분량은 절반 정도인 비문학 지문을 출제하고, 문제 유형 또한 비슷하다.
    주로 글을 읽었을 때 유추할 수 없는 내용은? 문단의 구성 순서로 올바른 것은? 등의 문제이다.
    수리는 도표를 통한 자료해석 문제가 처음부터 끝까지 이어진다.
    A대B의 비율 비교하는 수리적 감각을 요구하는 문제들이 다수이다.
    계산기 따위 절대 허용하지 않고 오직 A4 한 장만 연습지로 부여하기에 빠른 손놀림이 필요하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인성 검사 -> 언어 -> 수리 -> 상황판단 검사 -> 인성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인성검사 상황판단 검사 등은 매우 솔직하고 일관성 있게만 답변하면 되는 문제이다. 최대한 빠르고 솔직하게 답하는 것이 중요하다.
    끝나면 빠르게 답안지를 회수해 버리기 때문이다.
    언어는 짧은 수능과 유사한 수준에, 그러나 분량은 절반 정도인 비문학 지문을 출제하고, 문제 유형 또한 비슷하다. 매우 어렵다.
    이것 또한 빨리 빨리 넘어가는게 중요하다. 어려움과 더불어 시간이 매우 부족하다.
    수리는 도표를 통한 자료해석 문제가 처음부터 끝까지 이어진다. 이것도 아인슈타인이 아니고서야 제한 시간 안에 문제 전체를 다 풀 수가 없다.
    가급적 최대한 빠르게, 정확하게 풀되, 시간 안배까지 겸해야 통과할 수 있다. 시중 문제를 많이 풀어 보는게 좋을 것 같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가산에 위치한 이랜드사옥에서 인적성 시험을 봤습니다. 시험장소는 지하 1층에 있는 대 회의실이었고, 전 분야 지원자들이 모두 모여서 한 곳에서 시험을 봤습니다. 시험지는 배포되었다가 시험 종료 후 다시 걷어가며, 시험장 환경은 괜찮습니다. 화장실은 사옥 내에 있고 흡연자는 흡연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문제 난이도는 대체적으로 평이하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제로 문제를 풀어보시면 엄청 어렵다 이런 생각은 안 드실 겁니다.
    저 같은 경우는 ESAT(이랜드인적성검사) 문제지 한 권 구입했고, 그 문제지를 세 번 이상 반복해서 풀었습니다. 유형을 손에 익히고 시험을 보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실제 시험에서 출제된 문제 유형이 시중 문제집에 있는 유형들과 유사하니 문제지 위주로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취업을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이 느끼시겠지만 인적성을 100% 다 맞출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이랜드그룹 인적성에서는 인성이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 같습니다. 적성문제는 최선을 다해서 후회 없이 문제를 푸시고, 인성부분에서 솔직하게 표현하시어 지원자분이 어떤 성향을 가지고 계신 분인지를 말씀드리면 좋은 결과를 얻어가실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서울 가산디지털단지역에 있는 이랜드 사옥에서 응시하였습니다.
    3명이 앉을수 있는 책상에 가운데를 비워두고 2명씩 채워 앉았습니다.
    지하에서 응시했고 문제지는 계속 돌려쓰기 때문에 낙서를 할수 없고 이면지에 수학문제를 풀때만 잠시 낙서가 가능합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인성을 굉장히 중요시한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인성검사 유형이 3가지 이상됩니다.
    적성 문제들은 시중에 나와있는 시대기획 책을 풀고 가면 감은 잡을 수 있으나 유형이 엄청나게 비슷하지는 않습니다.
    집에 와서도 인성검사를 한번 따로 다시합니다. 인재상을 보고 가는게 중요합니다.
    mbti식으로 성격 종류를 묻는 형식도 있고, 직장생활에서 일어날 법한 문제 상황을 주어주고 그에 맞는 상황판단 문제들도 있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인성검사를 엄청 중요시 한다는것 을 알 수 있었습니다. 미리 인재상을 보고 가서 인성을 맞춰서 체크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무조건적으로 저는 우호적으로 했는데 떨어졌습니다.
    적성 부분은 많이 맞췃다고 생각했는데 첫 인성검사여서 그런지 인성부분에서 조금 실수를 한 거 같습니다.
    인성은 정답은 없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사회성이 있어보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skct같은 상황판단 검사도 있습니다. 준비 잘해가시면 충분히 잘 할 수 있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일산 킨텍스에서 시험을 보았습니다. 보통 타 기업에서는 인근 중고등학교에서 보는데, 이랜드는 킨텍스에서 수백명을 모아 놓고 진행합니다. 뭐 특이사항은 딱히 없었습니다. 사람이 많아서 부담이 되더군요. 왜냐하면 중고등학교는 한 반에 20~30명이서 보는데 1~200명 정도? 이 정도 보니까 뭔가 압박감이 있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적성은 사실 언어와 수리 밖에 없어서 무난합니다. 정말 쉬워요. 과락은 존재합니다.
    언어같은 경우는 제가 시대고시로 풀었는데, 거의 90% 일치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공대생이기 때문에 인문학적 지문 같은 경우는 조금 까다로웠지만, 그리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었습니다.시중 문제집보다 비슷하거나 쉬웠습니다.

    수리도 교재와 많이 비슷했고 수리추리 같은 경우는 더 쉬웠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랜드는 인성이 중요시하기 때문에 인성 부분이 질문이 조금 많고 까다로웠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인성 문제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500? 이 정도? 인성을 많이 보는 거 같은데 항상 느끼는 거지만, 선택하기 애매한 질문들이 많아서 고민을 많이 했던 기억이 납니다. 대형 스크린으로 시간을 카운트다운 해줘서 문제 풀기는 수월했습니다만, 체력적으로 힘들 수 있으니 이점 유의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인성은 소신껏 솔직하게 쓰는 게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이 결과를 토대로 면접에서 면접관들이 지원자들이 거짓말을 쳤는지 알아보려고 질문 공세를 펼치거든요. 꼭 유의하세요.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