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 26년
1996년도 설립
200명
사원수
중소기업
기업형태
933억
매출액
(2017년 기준)
33.7세
직원 평균연령
1위
체성분분석기
시장 1위
22년
1996년 설립,
2018년 현재 22주년
83개국
인바디를 사용하는 국가
167개
국내외 특허,
실용신안 167개 등록
1000억
2017년, 매출액
930억 돌파
인바디가 개발되기 전까지는 물속에 들어가야 하는 수중체밀도법으로 체성분을 측정했다고 한다. ㈜인바디가 국내외를 아우르는 체성분분석기, 인바디를 개발한 후, ㈜인바디는 체성분분석 시장에서 압도적인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는 인바디검사를 ‘인바디 잰다’고 할 정도. 인바디는 체수분, 세포외수분 및 세포내수분을 따로 측정하여 투석 환자, 부종 환자 등 체수분 불균형 상태의 환자를 모니터링하는 등 메디컬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고 근육량을 팔, 다리, 몸통으로 나누어 측정함으로써 피트니스 분야, 그 외에 건강기능식품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용되고 있다.
최근 각종 웨어러블 기기가 발달함에 따라 헬스케어 산업도 디지털 기기에 주목하고 있다. ㈜인바디 또한 체성분분석 전문 기업답게 노하우를 집약하여 웨어러블 제품인 ‘인바디밴드’를 출시하며 디지털 헬스케어 트렌드의 선두에 섰다. 인바디밴드는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체성분분석이 가능한 제품이며 심박수, 보행수, 소모 칼로리 등을 관리할 수 있다고.
BMI Espicom에 따르면 2015년 세계 의료기기 시장은 3571억 달러 규모로 추정된다. 2009년 이후 연평균 6.9%의 성장률을 보였으며, 오는 2019년에는 4678억 달러 규모에 달할 전망이다. 세계의 흐름에 따라 국내 시장 규모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인구의 고령화와 생활 수준이 향상되며 의료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진단기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인바디 또한 매년 평균 20%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인바디는 체성분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체수분 측정 및 분석 기술 발전을 통한 새로운 전문 의료분야를 개척하고자 하고, 체성분분석기의 대중화를 위한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하여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나아갈 예정이다. 또한 체성분분석 데이터에서 보다 의미 있는 경향을 도출하여 다양한 분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고자 하기 때문에, 인바디는 이를 배경으로 매년 꾸준한 성장을 이뤄낼 것으로 기대된다.
제목 | 날짜 | 출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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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심층분석 5. 인바디, TOWS 분석 | 2022-05-06 | 잡코리아 |
기업심층분석 4. 인바디, 고객/자사/경쟁사 분석 | 2022-05-06 | 잡코리아 |
기업심층분석 3. 인바디, 재무제표 및 사업보고서 | 2022-05-06 | 잡코리아 |
기업심층분석 2. 인바디, 최신 트렌드 분석 | 2022-05-06 | 잡코리아 |
기업심층분석 1. 인바디, 채용분석 및 기업정보 | 2022-05-06 | 잡코리아 |
기업심층분석 5. 인바디, TOWS 분석 | 2019-12-03 | 잡코리아 |
기업심층분석 4. 인바디, 고객/자사/경쟁사 분석 | 2019-12-03 | 잡코리아 |
기업심층분석 3. 인바디, 재무제표 및 사업보고서 | 2019-12-03 | 잡코리아 |
기업심층분석 2. 인바디, 최신 트렌드 분석 | 2019-12-03 | 잡코리아 |
기업심층분석 1. 인바디, 채용분석 및 기업정보 | 2019-12-03 | 잡코리아 |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 Nice 평가정보 |
“열정과 능력의 겸비한 직원들을 키우고 그들이 다시 능력 있는 후배를 키워내는 선배가 되도록 하는 것”
자격증, 어학능력 등 스펙을 쌓는 것보다 자기소개서에 시간을 투자하여 본인을 잘 어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 본인이 가장 잘 하는 일이 무엇인지, 가장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지원하기 전에 체크해보는 것이 중요!
“전 세계에 한국의 인바디를 알리는 해외영업인”
안녕하세요. 인바디 해외사업부에서 근무하고 있는 방소연입니다. 올해 입사 3년 차로 중남미 지역을 담당하여, 대리점들이 현지에서 인바디 사업을 잘 성장시킬 수 있도록 같이 고민하고, 지원합니다. 이를 위해 시장 분석, 판매 전략 수립은 물론이고, 대리점 교육, 영업상황 파악, 영업지원 등을 위해 연간 3~4회 약 한 달간의 출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상에 가치를 부여하는 제품을 만드는 개발자”
안녕하세요! 연구소에서 일하고 있는 김현석 사원입니다. 올해 입사 2년 차입니다. 저는 신제품에 들어가는 전자부 개발을 맡고 있습니다.
하드웨어 부분에서는 회로를 설계하고 검증하는 작업을 하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부분에서는 펌웨어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끊임없이 문제를 찾고 개선점을 고민하는 기획자”
안녕하세요. 인바디 연구소에서 일하고 있는 입사 5년 차 김현재 팀장입니다. 저는 인바디에서 만드는 소프트웨어를 기획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인바디에서 사용되는 소프트웨어가 어떻게 하면 사용자들에게 더 효율적으로 보일지에 대한 기획 및 사용자들의 건강관리에 대한 피드백의 개선에 대한 기획을 합니다. 이 외에 인바디 데이터를 활용한 상담의 효율적인 방법에 대해서도 고민합니다.
접수기간 | 채용제목 | 경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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