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온라인으로 치러지는 시험이고 PC와 신분증 외에 아무것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은 깔끔하고 사용하기 쉽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자체 계산기랑 메모장 쓸 수 있으니까 Ltab 연습할 때도 컴퓨터 메모장이랑 계산기 켜고 연습하면 익숙해지는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계산기 키보드 키패드 되는데 저는 몰라서 힘들게 마우스로 클릭 했던게 조금 아쉽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Ltab만을 따로 대비해야 할 정도로 다른 유형이 나오는건 아니에요. 하지만 여유가 된다면 2021 상반기 이후의 Ltab 모의고사나 기출문제 풀어보시면 충분히 감 잡으실 거에요. 언어 파트는 다들 아는 긴 지문에서 주제찾기, 틀린내용 찾기 등이 나왔고 수리에서는 자료해석이 응용수리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 계산기가 주어지는 만큼 평소에 자료해석 연습 많이 하셨다면 다 풀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리는 타 인적성 대비 쉬운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명제의 기본만 알면 다 풀 수 있는 정도 (유튜브 무료강의 중에 복지훈 선생님꺼 한번만 보면 다 풀 수 있을 것 같은 난이도)에요. 몇 개 문제는 종이만 있으면 더 빨리 풀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자료의 내용을 바탕으로 추론하는 연습도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도형이나 도식추리는 안 나왔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사전검사 때 영상도 잘 보시고, 예제문제도 시간 들여서 풀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필기 없이 '메모장'만 사용한다는 점과 계산기가 주어진다는 점에서 문제의 난이도가 예상이 가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어려움을 선택한 이유는 사전점검 영상 보시면 알겠지만 손이 좀 바쁩니다. 훑어봐야 할 자료 내용도 꽤 많아서 정확하게 자료 내용 파악하는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집에서 응시했습니다. 물론 온라인 응시라서 장소를 스터디장소로 하시는 분도 있고 심지어 모텔 같은 곳을 대여해서 응시하는 분들도 많이 봤습니다. 결국엔 혼자 있기 편한 아무 장소를 골라서 응시하시면 되겠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이메일 작성이 13개 정도 나왔고 메신저가 5개?? 그리고 일정등록이 3개 정도 나왔습니다. 이메일 작성은 그 안에 소문제가 7문제 정도 나오고 주로 자료해석 문제들이 나오며 마치 업무를 수행하며 오는 수십개의 메일을 처리하는 업무환경과 비슷한 문제들입니다. 그 안에 수학, 언어이해, 추리도 나옵니다. 그리고 메신저는 마치 메신저 형태로 답장을 주면 되는 형태이며 답장을 보내도 수정은 가능합니다. 주로 수학 문제들이 나옵니다. 일정등록은 메일 안에서 이러이러한 일정이 있으니 스케줄에 등록해달라는 요청이 오며 그걸 그대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일정등록이 여기서 제일 쉽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롯데 인적성이 올해부터 온라인으로 바뀌면서 확 개편된 거로 알고 있습니다. 타기업 인적성과는 성격이 많이 다른 시험이므로 처음 보시는 분들은 당황할 듯합니다. 하지만 당황하지 않고 사전검사 때 충분히 숙지하시고 응시하시는걸 저는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문제 자체가 어렵진 않아요. 대신 시스템이 좀 난해하다보니 체감 난이도가 높게 느껴지는 것 뿐입니다. 화이팅하세요!!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