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서류 마감 후 1주일 뒤 면접 안내를 받았고, 다음 날 오전에 상세한 면접 안내 문자를 받았습니다.
안내해주시는 분, 면접관 모두 매우 친절하고 편하게 대해주었습니다. 압박 면접이 아닌 편안한 분위기의 면접입니다.
면접 질문은 회사의 지원 동기 같은 기본적인 질문을 하기도 합니다.
1차면접의 경우 PT면접과 인성면접으로 진행됩니다.
그 날 하루 약 80명 정도가 있었는데, 한 조당 4명으로 나누어서 면접을 봤습니다.

먼저 PT면접 주제는 KB손해보험이 업계 1등으로 거듭나는 마케팅 방안에 대한 주제였고 30분 동안 준비시간이 주어집니다.
그리고 실제 PT 발표는 면접관 3분과 나머지 지원자 3명 앞에서 3분 동안 발표를 한 뒤, PT 내용 중 몇몇 부분을 질문 받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그리고 모두가 PT 면접을 보고 나서 인성 질문을 하게 됩니다. 자소서와 이력서에 쓴 내용 바탕으로 질문이 들어왔습니다.
인성 질문에서는 보험사에서 인턴한 경험이 있는데, 그 때 느낀 점은 무엇인지, 옆의 지원자가 한 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습니다.
서류전형 합격 후 1차 면접을 보고 최종 면접을 봅니다.
인적성 검사는 없으며, 1차 면접은 PT면접, 인성 면접을 보고, 임원 8명과 다대다 형식으로 최종 면접을 보게 됩니다.

PT면접 때는 KB금융지주와의 합병 이후 시너지를 낼 방안은 무엇인지에 대하여 질문 받았습니다.
또한, 보험업에 대한 국민의 신뢰가 낮은 이유는 무엇이라 생각하는지 PT발표 중에 물어보았습니다.

최종면접에서는 인성 위주의 질문을 주로 받게 되는데, 자신의 장단점이 무엇인지, 영업은 무엇을 하는 거라고
생각하는지 물어보았습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