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어워드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웹 어워드"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주)
안경, 사진장비 및 광학용품 도매업
업계 1위
256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안경, 사진장비 및 광학용품 도매업
사원수
75명
(2020.12.31)
기업구분
중견기업
설립일
2005.09.13
(17년차)
자본금
136억원
(2020.12.31)
매출액
992억 1천만원
(2020.12.31)
대표자
요시카이슌지
대졸초임
3,355만원
상세보기
주요사업
카메라(광학기기),사무용기계 도소매,무역,렌탈,수리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강남구 삼성동

재무분석

재무현황 전체보기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0년 매출액
992억 1천만원
작년 대비
-29%
하락
업계평균 대비
1770%
상승
2020.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0년 영업이익
48억 2천만원
작년 대비
10%
상승
업계평균 대비
4541%
상승
2020.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0년 당기순이익
35억 7천만원
작년 대비
-2%
하락
업계평균 대비
2689%
상승
2020.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2018.05기준

기업등급

상위등급
상거래를 위한 신용능력이 우수한 기업입니다. 외부 환경 변화의 대응도 상위 수준입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안경, 사진장비 및 광학용품 도매업]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0기준

기업분석

기업분석 보고서 목록
제목 날짜 출처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Nice 평가정보

기업이슈

연혁

2005
09
캐논코리아 컨슈머이미징 법인 설립 (대표이사: 강동환)
더보기

고용현황

채용 History

5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3회입니다.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사원수

최근 4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CONSUMER

대한민국 소비자를 위한 특별한 서비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주)는 캐논 본사의 100% 투자로 설립된 캐논 한국 법인으로서 2005년 9월 13일 법인 출범 이래로 캐논 디지털 광학제품의 정식 수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소비자들이 보다 좋은 제품을 보다 빠르게 구매하고 이용하실 수 있도록 캐논 제품의 수입, 판매, 서비스 등의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HISTORY

카메라의 역사를 주도한 약 80년

1933년 ‘한사캐논’ 카메라의 개발을 시작으로 카메라의 역사를 주도해 온 캐논.
렌즈의 걸작품 ‘세레나’에서부터 DSLR 카메라의 역사에 한 획을 그은 EOS 시리즈의 개발과 세계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디지털 카메라 IXUS 시리즈까지,
캐논이 오늘날 세계 최고의 카메라로 인정받게 된 것은 무엇보다도 최고의 품질을 위한 열정과 고객 여러분의 애정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DREAM & REALITY

꿈을 현실로 만들어 주는 견인차

눈에 보이는 것은 물론, 보이지 않는 상상력과 감동까지도 표현하고 누구와도 공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캐논이 추구하는 디지털 이미징입니다.
이러한 비전을 담아 만든 캐논의 DSLR카메라, 렌즈, 컴팩트카메라, 캠코더, 포토프린터 등의 제품을 통해 고객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캐논은 고객 기대 이상의 혁신적인 서비스와 고객의 편의를 위한 맞춤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의 삶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PROMISE

‘공생’ 이념을 바탕으로 한 사회와의 약속

‘회사의 성장과 번영을 통해 세계의 번영과 인류의 행복에 기여하자’는 캐논 그룹의 기업철학, 공생(共生)을 바탕으로 기업 철학에 따라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여
소비자로부터 존경 받는 건전한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념을 바탕으로 고객과 지역사회는 물론 나라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환경보호에 힘쓰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


국내 카메라 시장 No.1 리더로서, 사진?영상 문화를 선도합니다.
캐논은 2006년 설립 이래 카메라 시장 1위의 자리를 공고히 지켜오며, 한국 사진 영상 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80여 년의 광학기술력을 바탕으로 전문가는 물론 일반인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다채로운 EOS DSLR 카메라와 우수한 품질의 EF렌즈를 선보여왔습니다.

또, EOS의 우수한 인자를 이어받은 미러리스 카메라 EOS M 시리즈와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파워샷 G 시리즈를 통해 카메라 대중화에 기여해 왔습니다.

이미징 시장의 리더로서 혁신적인 광학 기술을 통해 선명하고 아름다운 영상을 제작하는데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2011년 ‘시네마 EOS’ 제품의 런칭을 통해 영상 촬영 전문가의 표현 영역을 한 단계 끌어올리며
4K 영상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사진의 가치를 알리고, 삶의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하겠습니다.
캐논은 고객이 사진의 즐거움과 감동을 느끼고 문화적으로 풍부한 삶을 누릴 수 있는 활동을 지속해왔습니다.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개관한 플래그십 스토어 ‘캐논 플렉스’부터 다양한 실습이나 문화체험, 강좌 등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즐겁게 사진을 경험할 수 있는 ‘캐논 아카데미’를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사진 예술의 대중화를 목표로 신진 작가를 위한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캐논 갤러리’를 통해
다채로운 컨셉의 사진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창의적 사진 촬영의 기회를 제공하는
‘플레이샷 캠페인’은 사진 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왔습니다.

사진을 통해 소중한 인생의 순간과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문화와 예술적 가치를 누리는 삶.
이것이 바로 캐논이 만들어가는 인류의 모습입니다.

‘공생(共生)’을 실천하는 기업,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캐논은 ‘회사의 성장과 번영을 통해 세계의 번영과 인류의 행복에 기여하자’는 기업철학, 공생(共生)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해 소비자로부터 존경 받는 건전한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각종 안질환으로 고통 받고 있는 아동?청소년에게 개안 수술비를 지원하는 ‘포커스 온’ 캠페인은
지역사회와의 공생을 위한 캐논의 작은 실천입니다.

또, 매년 차세대 대학생 사진작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인 ‘미래작가상’을 통해 신진 작가 양성에 힘쓰고,
사진 촬영 에티켓을 알리는 ‘굿셔터 캠페인’을 통해 성숙한 촬영 문화와 시민의식 조성에 이바지 해왔습니다.

캐논은 오랜 시간 동안 카메라와 렌즈 개발에 힘써오며 ‘사진’ 자체를 강조해왔습니다.
혁신 광학 기술 연구와 더불어 기술이 가진 가치를 제대로 펼쳐낼 수 있도록 사진의 가치를 알리고,
따뜻한 사진문화를 함께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더보기

기업위치

서울 강남구 삼성동
지도보기
잡코리아 기업정보와 NICE평가정보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기업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신고해주시면 빠르게 전달하여 수정 검토하겠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수집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자료수정 및 정정문의
잡코리아 고객센터 (T. 1588-9350, E. helpdesk@jobkorea.co.kr)
기사배열책임자 : 이재학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재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