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소기업

고용노동부에서 임금체불이 없고 신용평가등급, 고용유지율, 산업재해율 등의 조건을 고려해 선정한 강소기업입니다.

닫기
코스닥

코스닥 상장기업

닫기
탑엔지니어링
탑엔지니어링그룹 계열사
디스플레이 제조용 기계 제조업
업계 5위
1022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21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2021년 탑엔지니어링 신입/경력사원 채용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귀하의 성장과정을 서술해 주십시오. (최소 50자, 최대 1,000자 입력가능) (1000자)
    Q2.본인의 장/단점에 대해 서술해 주십시오 (최소 50자, 최대 1,000자 입력가능) (1000자)
    Q3.당사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서술해 주십시오. (최소 50자, 최대 1,000자 입력가능) (1000자)
    Q4.입사 후 포부 (최소 50자, 최대 1,000자 입력가능) (1000자)
    Q5.역량기술서 -경력기술서 (본인의 경력사항 및 역량에 대해 상세히 기술해 주세요) (최소 50자, 최대 10,000자 입력가능) (10000자)

2017년 상반기 자소서작성 TIP

  • (주)탑엔지니어링 신입/ 경력직원 채용

    Q1.귀하의 성장과정을 서술해주십시오. [50자 이상 1000자 이내]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성장과정
    본인의 성장과정에서 형성된 가치관, 성격의 장단점, 관심사 등을 묻는 항목입니다. 성장과정은 지원자가 살아온 과정 그 자체보다는, 지원자가 성장하면서 구축한 가치관과 마음가짐을 파악하여 입사 후 어떻게 회사생활을 할지를 판단하기 위한 항목입니다. 채용담당자는 이를 통해 지원자의 가치관이 기업의 가치관과 부합하는지, 업무를 얼마나 잘 수행할 수 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그러한 가치관을 형성하게 된 계기나 그 가치관을 통해 좋은 결과를 얻게 된 경험을 나타낼 수 있도록 과거의 한 사례를 통해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성장과정을 작성할 시 가장 중요한 지점은, 취업을 준비하는 지금 당장이 아닌 과거부터 지원 회사 및 직무를 염원하며 준비해온 지원자임을 드러내고 그에 따른 구체적인 사례를 직무와 관련된 에피소드를 통해 제시하는 것입니다. 성격, 생활신조(가치관) 항목의 목적은 지원자가 조직에 잘 적응하고 기업에 잘 융화되어 궁극적으로 회사가 목적하는 바를 향해 함께 나아갈 수 있는지 확인하고자 하는 질문입니다. 기업이념, 핵심가치 등을 살펴보고 지원 직무와 지원자 적성과의 교점을 찾아 연결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Q2.본인의 장/단점에 대해 서술해 주십시오. [50자 이상 1000자 이내]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성격의 장단점,실무업무역량/전문성
    강점은 지원자가 해당 기업에서 함께 일하기에, 혹은 직무를 수행하기에 적합한 인재라는 점, 반대로 약점은 부족한 점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인재라는 점을 나타내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따라서 수행하고자 하는 직무에 어울리는 성격 및 역량, 혹은 기업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을 고려해 선택해야 합니다. 한편 직무 수행에 치명적인 약점은 지양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용인 가능한 단점을 선택해 이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을 어필하고 반대로 지원자의 강점이 해당 직무수행에 필수적이라는 점을 강조하시기 바랍니다.
    Q3.당사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서술해주십시오. [50자 이상 1000자 이내]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지원동기
    지원동기는 지원기업 및 직무에 대한 관심도와 지원분야에서 발휘할 수 있는 업무 역량과 의지를 파악하기 지원 분야에 적합한 인재인지 확인하기 위한 항목입니다. 따라서 1) 왜 지원직무를 하려고 하는지, 2) 왜 꼭 이 회사여야 하는지, 3) 그러기 위해서 어떠한 준비를 해왔으며, 그 과정에서 축적된 역량이 어떠한 방식으로 지원업무에 활용될 수 있는지, 3가지 내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사전에 탑엔지니어링에 대한 분석과 지원업무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하며, 분석한 내용을 나열하기보다는 본인의 경험과 연결하여 왜 탑엔지니어링에 지원하게 되었는지와 해당 업무를 위해서 어떤 준비과정을 거쳤는지를 기술하고, 자연스럽게 입사 후 어떤 역할이나 기여를 할 수 있는지 입사 후 포부까지 나타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의 역량이나 준비과정을 나타낼 때는 ‘열심히 준비했다’, ‘열정적으로 준비했다’, ‘항상 노력하는 자세로 임한다’ 등과 같이 추상적인 표현보다는 지원분야와 직접적으로 연관된 자격증, 교육과정, 사회활동이나 경험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해야 하며, 이러한 준비과정과 역량이 입사 후 해당 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어떤 방식으로 활용될 수 있는지도 함께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