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24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2024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SGC이테크건설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SGC이테크건설의 일원으로서 이루고 싶은 목표를 작성해 주십시오.
    Q2.지원하는 직무에 있어 본인만의 차별화된 역량 및 그와 관련된 경험을 기술해 주십시오.
    Q3.지원 분야와 관련하여 가장 기억에 남는 과목(학부 강의, 외부 교육과정 포함)과 그 이유를 서술해 주십시오.
    Q4.본인이 입사 후 신입사원으로서 해당 직무에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는지 작성해 주십시오.

2023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2023 상반기 SGC이테크건설 신입사원 공개채용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당사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서술해 주십시오.
    Q2.지원 분야의 업무를 잘 해낼 수 있는 본인의 강점, 역량에 대해서 서술해 주십시오.
    Q3.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성공 또는 실패 경험과 이를 통해 얻은 것을 서술해 주십시오.
    Q4.지원 분야와 관련하여 수강한 전공 및 외부강의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과목을 선정하고, 그 이유를 서술해 주십시오.
    Q5.당사의 핵심가치 중 귀하의 생활신조와 가장 부합되는 것을 선택하여 서술해 주십시오. (소통, 존중, 책임, 열정, 신뢰)

2022년 하반기 자소서항목

  • 2022 하반기 SCG이테크건설 신입사원 공개채용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당사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서술해 주십시오.
    Q2.지원분야의 업무를 잘 해낼 수 있는 본인의 강점, 역량에 대해서 서술해 주십시오.
    Q3.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성공 또는 실패경험과 이를 통해 얻은 것을 서술해 주십시오.
    Q4.지원분야와 관련하여 수강한 전공 및 외부강의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과목을 선정하고, 그 이유를 서술해 주십시오.
    Q5.당사의 핵심가치 중 귀하의 생활신조와 가장 부합되는 것을 선택하여 서술해 주십시오. (소통, 존중, 책임, 열정, 신뢰)

2022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SGC그룹 대졸공채 모집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당사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서술해 주십시오.(800자)
    Q2.지원분야의 업무를 잘 해낼 수 있는 본인의 강점, 역량에 대해서 서술해 주십시오.(800자)
    Q3.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성공 또는 실패경험과 이를 통해 얻은 것을 서술해 주십시오.(800자)
    Q4.지원분야와 관련하여 수강한 전공 및 외부강의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과목을 선정하고, 그 이유를 서술해 주십시오.(800자)
    Q5.당사의 핵심가치 중 귀하의 생활신조와 가장 부합되는 것을 선택하여 서술해 주십시오. (SGC에너지 : 안전, 열정, 전문성, 소통, 감동, 긍정, 최고 / SGC이테크건설 : 소통, 존중, 책임, 열정, 신뢰)(800자)

2020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2020년 이테크건설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이테크건설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지원하신 직무에 대한 귀하의 역량을 서술해 주십시오. (800자)
    Q2.이테크건설의 다섯가지 핵심가치 중 귀하의 생활신조와 가장 부합되는 것을 선택하여 서술해 주십시오.(핵심가치: 소통, 존중, 책임, 열정, 신뢰) (800자)
    Q3.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성공 또는 실패경험과 이를 통해 얻은 것을 서술해 주십시오. (800자)
    Q4.지원 분야와 관련하여 수강한 전공 및 외부강의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과목을 2개 선정하고, 그 이유를 서술해주십시오. (800자)
    Q5.귀하가 생각하는 건설현장 업무와 이를 잘 해낼 수 있는 본인의 강점에 대해서 서술해 주십시오. (800자)

2019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2019년 이테크건설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

    1. Q1.당사에 지원하게된 동기와 지원하신 직무에 대한 귀하의 역량을 서술해 주십시오. (2000byte)
    2. Q2.당사의 핵심가치 중 귀하의 생활신조와 부합되는 것을 선택하여 서술해 주십시오.(핵심가치 : 소통, 존중, 책임, 열정, 신뢰 중 택1) (2000byte)
    3. Q3.10년 후 건설산업의 미래상에 대한 귀하의 의견(전망)을 서술해 주십시오. (2000byte)
    4. Q4.귀하가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기억에 남는 성공 또는 실패경험과 이를 통해 얻은 것을 서술해 주십시오. (2000byte)
    5. Q5.귀하가 소속된 조직에서 구성원간 갈등을 해결하거나 협력을 이끌었던 경험이 있다면 서술해 주십시오. (2000byte)

2018년 상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8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

    Q1.성장과정(2000byte)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NCS
    성장과정은 지원자가 살아오면서 형성된 인성과 가치관을 파악하고, 회사와 지원직무에 있어서 관심을 가지게 된 배경을 알아보고자 하는 문항입니다. 지원자가 성장하면서 가치관, 인성, 성향, 관심사, 재능 등을 형성하게 된 계기를 에피소드를 통해 기술하여 조직생활과 지원업무를 수행하는데 적합한 사람이라는 인식을 심어주어야 합니다. 회사의 인재상이나 경영이념, 핵심가치 등을 살펴보고 본인의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중 그와 부합하는 것을 소재로 정하시고, 본인의 가치관이 형성된 배경이나 본인의 가치관을 기준으로 일을 추진하여 좋은 결과를 얻었던 사례를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그러한 경험을 통해 느낀 점이 무엇이며, 입사 후 조직생활과 지원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어떤 자세로 임할지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Q2.성격 및 생활신조(2000byte)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NCS
    성격의 장점과 단점을 기술하는 것은 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지원자의 성격이 적합한지, 업무에 지장을 줄 만한 성향은 없는지 판단하기 위한 문항입니다. 우선 지원하는 직무에 필요한 역량과 역할은 무엇이며 어떤 성향을 가진 사람이 직무의 특성에 맞게 업무를 잘 수행할 수 있을지, 회사의 인재상은 무엇인지 찾아보아야 합니다. 본인이 가진 성향 중 회사와 직무에 부합하는 키워드를 정하시고, 본인의 성격이 형성된 배경이나, 본인의 성격을 통해 좋은 결과를 얻었던 사례를 작성하여 업무수행에 있어서의 강점을 부각하시고, 단점은 직무를 수행할 때 큰 지장을 주지 않은 것을 선택하되 구체적인 극복 방안과 개선하려고 노력했던 점을 함께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Q3.지원동기(2000byte)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NCS
    지원동기는 지원기업 및 직무에 대한 관심도와 지원분야에서 발휘할 수 있는 업무 역량과 의지를 파악하여 지원 분야에 적합한 인재인지 확인하기 위한 항목입니다. 따라서 1) 왜 지원직무를 하려고 하는지, 2) 왜 꼭 이 회사여야 하는지, 3) 그러기 위해서 어떠한 준비를 해왔으며, 그 과정에서 축적된 역량이 어떠한 방식으로 지원업무에 활용될 수 있는지, 3가지 내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아래 문항에 직무지원동기를 기술하는 문항이 있으므로 본 문항에서는 회사지원동기를 기술하시고, 그에 부합하는 자신의 역량과 경험을 통해 자신의 강점을 어필하시기 바랍니다. 본 문항과 아래 문항에서 자신의 역량을 제시하도록 하고 있는데 2개 문항에서 주제나 소재가 겹치지 않도록 분류하여야 하며, 본 문항에서는 직무에 대한 자질이나 성향을 나타낼 수 있는 강점을 제시하시고, 아래 문항에서는 직무에 대한 전문성을 기술하는 것으로 나누어 작성해 볼 수 있습니다. 본 문항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기업정보 수집을 통해 회사가 어떻게 설립되었고, 사업분야는 무엇인지, 회사의 비전과 핵심가치는 무엇이며, 앞으로의 발전 방향은 무엇인지 충분히 조사하여야 합니다. 회사에 관심을 가지게 된 자신만의 경험을 지원동기에 담는 방법, 뉴스 기사 등을 통한 지원 회사의 현황, 사업 분야 등을 소재로 하는 방법이 있으며, 회사나 지원분야가 강화하거나 보완해야 할 자신의 의견을 밝히고, 그 과정에 있어서 자신이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목표나 회사에 기여 할 수 있는 바를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Q4.장래포부(2000byte)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NCS
    본 문항에서는 본인의 목표와 비전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여야 합니다. 인사담당자는 자기소개서를 통해 지원자의 발전 가능성과 잠재적인 능력을 확인하고자 합니다. 자신의 목표가 명확한 지원자는 이 목표를 위한 나아갈 열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원자의 비전과 목표는 회사에 대한 기여도와 연결되어야 하며, 이테크건설의 비전과 특성을 고려하여 자신의 목표와 비전을 명확히 제시하고, 입사 후 목표를 이루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과 자세를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Q5.담당업무의 지식/경험 경력지원자는 전 회사 담당업무를 상세하게 기술(2000byte)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NCS
    신입 지원자는 지원분야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전공지식, 자격증, 관련 경력 및 경험 등 실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을 갖추기 위해 노력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기 바랍니다. 경력 지원자는 직무와 관련된 경력을 중심으로 그 동안의 경력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작성하면 됩니다. 대부분 시간의 역순으로 작성하며, 직책을 포함 진행한 프로젝트/사업/역할/성과를 간략하게 제시하면 됩니다. 지원 직무와 관련한 경험을 본인의 역할, 행동, 주요 성과를 중심으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Q6.기타사항 (입사가능시기 등)(2000byte)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NCS
    앞서 보여주지 못한 자신의 직무역량/ 자질 등을 토대로 어필하는 항목입니다. 어떤 주제를 선택하여도 무방하나 본 자기소개서 작성의 목적이 ‘입사’인 만큼 선택한 주제는 궁극적으로 회사 또는 직무와 반드시 연결될 수 있어야 합니다. 지향하는 가치 또는 마케팅 직무를 하는데 필요한 전문성과 자질의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경험 중 앞의 내용과 중복되지 않는 사례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질문에 제시된 입사 가능 시기도 함께 작성하시되 가능 시점이 너무 늦지 않도록 해주십시오.

2017년 상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7년 상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

    Q1.성장과정(2,000byte 이내 작성)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성장과정,인재상/핵심가치/경영이념
    성장과정은 지원자가 살아온 과정 그 자체를 궁금해하는 것이 아니라, 지원자가 성장하면서 구축한 가치관과 마음가짐을 파악하여 입사 후 어떻게 회사생활을 할지를 판단하기 위한 항목입니다. 채용담당자는 이를 통해 지원자의 가치관이 기업의 가치관과 부합하는지, 업무를 얼마나 잘 수행할 수 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이테크건설의 인재상은 열정과 전문성, 책임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 점을 고려하여 본인이 강조하고자 하는 강점이나 가치관을 선택하고, 그러한 가지관을 형성하게 된 계기나 그 가치관을 통해 좋은 결과를 얻게 된 경험을 나타낼 수 있도록 과거의 한 사례를 통해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Q2.성격 및 생활신조(2,000byte 이내 작성)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생활신조,가치관/직업관/인생관
    성격, 생활신조(가치관) 항목의 목적은 지원자가 조직에 잘 적응하고 기업에 잘 융화되어 궁극적으로 회사가 목적하는 바를 향해 함께 나아갈 수 있는지 확인하고자 하는 질문입니다. 기업이념, 핵심가치 등을 살펴보고 지원 직무와 지원자 적성과의 교점을 찾아 연결하여 작성하여야 합니다. 인사담당자는 생활신조를 통해 이테크건설에 지원하는 지원자의 태도, 마음가짐, 가치관을 가지고 업무에 임할지를 파악하고자 합니다. 또한 개인의 평소 행동과 판단의 기준을 확인하고 우리 기업과 맞을지를 확인합니다. 위에 언급한 바와 같이 이테크건설의 인재상은 열정과 전문성, 책임감 있는 인재입니다. 따라서 그에 부합할수록 조직 적합성이 높은 지원자로 분류되어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으며, 기업이 중요시 하는 핵심가치나 인재상에 반하는 것을 선정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Q3.지원동기(2,000byte 이내 작성)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지원동기,실무업무역량/전문성
    지원동기는 지원기업 및 직무에 대한 관심도와 지원분야에서 발휘할 수 있는 업무 역량과 입사에 대한 의지가 강한지 파악하기 위한 항목입니다. 따라서 ‘왜 이테크건설 이어야 하는가?, 왜 지원직무여야 하는가?’에 대한 명쾌한 대답이 포괄되어야 합니다. 구성적으로는 [(1) 회사 지원동기 (2) 직무지원동기 (3) 직무 수행 역량을 키우기 위한 노력] 이 3가지 내용이 포함되어야 하는 항목입니다. 그 중 (3) 직무 수행 역량을 키우기 위한 노력을 통해 수 많은 지원자들 중에서 왜 자신이 적합한 인재인지 왜 자신을 뽑아야 하는지 인사담당자를 설득해야 한다는 것이 이 항목의 핵심입니다.
    Q4.장래포부(2,000byte 이내 작성)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입사후 포부,비전/자기계발/조직기여도
    본 문항에서는 본인의 목표와 비전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여합니다. 인사담당자는 자기소개서를 통해 지원자의 발전 가능성과 잠재적인 능력을 확인하고자 합니다. 자신의 목표가 명확한 지원자는 이 목표를 위한 나아갈 열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원자의 비전과 목표는 회사에 대한 기여도와 연결되어야 하며, 이테크건설의 비전과 특성을 고려하여 자신의 목표와 비전을 명확히 제시하고, 입사 후 목표를 이루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과 자세를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Q5.담당업무의 지식/경험 (경력 지원자는 전 회사 담당 업무를 상세하게 기술)(2,000byte 이내 작성)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실무업무역량/전문성
    신입 지원자는 지원분야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전공지식, 자격증, 관련 경력 및 경험 등 실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을 갖추기 위해 노력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기 바랍니다. 경력 지원자는 직무와 관련된 경력을 중심으로 그 동안의 경력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작성하면 됩니다. 대부분 시간의 역순으로 작성하며, 직책을 포함 진행한 프로젝트/사업/역할/성과를 간략하게 제시하면 됩니다. 지원 직무와 관련한 경험을 본인의 역할, 행동, 주요 성과를 중심으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Q6.기타 사항 (입사 가능 시기 등)(2,000byte 이내 작성)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관심분야
    앞서 보여주지 못한 자신의 직무역량/ 자질 등을 토대로 어필하는 항목입니다. 어떤 주제를 선택하여도 무방하나 본 자기소개서 작성의 목적이 ‘입사’인 만큼 선택한 주제는 궁극적으로 회사 또는 직무와 반드시 연결될 수 있어야 합니다. 지향하는 가치 또는 마케팅 직무를 하는데 필요한 전문성과 자질의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경험 중 앞의 내용과 중복되지 않는 사례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어학능력 우수자와 플랜트전문인력양성교육 과정 이수자에 대한 우대사항이 있으므로 위에 항목에서 설명이 부족한 경우 추가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질문에 제시된 입사 가능 시기도 함께 작성하시되 가능 시점이 너무 늦지 않도록 해주십시오.

2016년 상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6년 상반기 신입/경력 모집

    Q1.① 성장과정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장과정,인재상/핵심가치/경영이념
    성장과정은 지원자가 과거에 어떤 사람이었는지를 알고자 하는 항목이 아닌, 과거를 통해 현재 어떤 사람으로 성장하였으며 회사의 인재상에 부합하는 사람인지 혹은 직무에 관한 어릴 적 관심과 재능을 확인하여 직무 적합도를 확인하고자 하는 질문입니다. 기업의 인재상, 직무적성을 고려하여 작성하세요.
    Q2.② 성격 및 생활신조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성격의 장단점,가치관/직업관/인생관
    지원하는 직무에서 장려되는 역량인지, 지원기업의 인재상과 어울리는지 꼭 확인하고 제시한 장점, 생활신조를 가지게 된 계기나 그것을 보여줄 수 있는 사례(근거)를 함께 쓰세요.
    글을 구성할 때는 ‘~~한 생활신조로 꾸준히 ~~한 행동을 했고 이것이 지금의 성격의 장점이 되었음’으로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자신이 한 일에 대한 책임감을 갖자!’라는 신조를 실천하기 위해 근성을 가지고 과업을 완수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책임감뿐 아니라 과업의 처리에 있어 완성도가 높아질 수 있었고 이에 주변으로부터 신뢰를 얻을 수 있었음’을 연결하여 자신의 장점으로 완성도 있는 일 처리와, 신뢰감을 주는 성격이라는 것을 어필할 수 있습니다.

    단점의 경우,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치명적인 단점은 반드시 피하고,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작성하면 됩니다. 단점을 제시하고 보완방법을 작성하지 않는 경우, 자신의 잘못된 것을 인정하지 않고,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지 않는 사람으로 비춰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Q3.③ 지원동기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기업이슈/기업분석/충성도
    지원동기와 직무역량을 통해 인사 담당자에게 왜 지원자를 채용해야 하는지 어필하는 항목입니다. 본 항목의 경우 1)회사지원동기 2) 직무지원동기 3) 자신의 직무 역량 3파트로 구성하나 5번 항목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질문이 있는 만큼 본 항목에서는 회사지원동기 중점을 두고 작성해 보세요. 이 또한 하나의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회사지원동기는 ‘왜 이테크건설이어야만 하는지?’에 대한 대답을 제시해야 합니다. 회사 홈페이지 및 재직자와의 인터뷰 등을 통해 기업에 관련된 자료를 수합하고 분석하세요. 자신의 역량을 오직 이테크건설에서만 펼칠 수 있음을 회사의 특징을 들어 작성하는 것이라 생각한다면 보다 접근이 쉽습니다.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와 지원자의 신념이 일치함, 회사의 ~~한 사업에 대한 관심을 어필하거나 회사의 주력사업에 대한 관심을 피력하는 방식이 대표적입니다
    Q4.④ 장래포부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입사후 포부,비전/자기계발/조직기여도
    직장인은 직무를 통해 회사에 기여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일입니다. 하여 장래 포부에서는 직무 목표와 그를 달성하기 위한 경력개발계획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면 됩니다.

    우선, 지원 직무의 분석을 통해 상급 진로를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희망 직무에서의 주요업무, 자격요건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자신의 상급진로에 대한 밑그림을 그려봅니다. 이후 상급 단계별 올바른 목표를 제시하고 이에 따른 적합한 액션플랜을 구축하여 기업 내 어떤 인재로 성장할지 작성하세요!
    Q5.⑤ 담당업무의 지식/경험 경력지원자는 전 회사 담당업무를 상세하게 기술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교내외활동/사회경험/경력
    신입의 경우 직무 수행 역량을 키우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였는지를, 경력자의 경우 경력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을 묻고 있습니다.

    신입이라면 지원분야/직무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전공지식, 자격증 취득, 관련경험 또는 효과적인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필요 역량을 갖추기 위한 노력을 구체적으로 서술해주세요. 중요한 것은 자신이 제시한 직무 역량을 실제 업무에서 어떻게 활용하여 회사의 발전에 기여할 것인지를 보여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경력자는 직무와 관련된 경력을 중심으로 그 동안의 경력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작성하면 됩니다. 대부분 시간의 역순으로 작성하며, 직책을 포함 진행한 프로젝트/사업/역할/성과를 간략하게 제시하면 됩니다. 지원 직무와 관련한 경험을 본인의 역할, 행동, 주요 성과를 중심으로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Q6.⑥ 기타사항 (입사가능시기 등)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기타사항을 작성할 때에는 앞선 항목에서 보여주지 못한 지원자의 역량 및 재능을 지원하는 직무에서의 활용도, 조직적응력 등의 기초직무역량과 연결하여 작성하시는 것이 전략입니다. 예를 들어, 취미로 축구를 좋아한다면 운동을 통해 자신의 스트레스 관리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단체스포츠를 통해 다 함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정진하는 자세, 그 기쁨을 깨달았음을 피력하며 지원자의 협업능력을 어필해볼 수 있습니다. 질문에 제시된 입사 가능 시기도 함께 작성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