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피

코스피 상장기업

닫기
㈜보령
보령홀딩스그룹 계열사
완제 의약품 제조업
업계 8위
5617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보령제약 본사에서 1시에 보았습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2 : 4 면접을 봤습니다. 대략 ECT전체 200명 정도 되는것 같았습니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2:4 다대다 면접이었습니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약 40분 정도의 면접을 진행하였습니다. 끝에서 부터 차례대로 약 10분씩 질문을 하셨습니다. 그 후 공통질문을 2개정도 하신후 끝났습니다. 중간 중간 압박질문이나 당황스런 질문을 하여 당황스럽지만, 대처능력을 보는듯 했습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1. 1분자기소개 해보세요
    A.안녕하십니까 항상 남들보다 한발 앞서려 노력하는 지원자 000입니다. 저는 영업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그것을 경험하기 위해서 학생으로 하기힘든 노점상 판매, 00 00 00 등을 하면서 영업적인 자질을 키웠고 그것을 보령제약에서 발휘하겠습니다.
    Q.2. 사업을 하셨다고 했는데 위계질서가 강한 회사에서 힘들지 않겠습니까?
    A.사업을 함에 있어서도 위계질서는 항상 존재했습니다. 투자자, 건물주 등 관련된 모두가 저의 상사였고 사업의 위계질서가 다 있었기에 보령에 입사해서도 큰 무리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Q.3. 자신을 팔아보시오
    A.네 저는 보령제약 ETC에 있어서 2가지의 강점이 있는 상품입니다. 첫번째 영업스킬 두번째 친화력 두가지의 장점이 있습니다. 이 사람을 사신다면 보령제약에서 제 연봉의 적어도 10배 100배의 수익을 낼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다소 두분다 표정이 굳어 있었습니다. 압박면접 비슷하게 질문이 들어왔고, 저의 대답이 잘한건지 아닌건지 구분하기가 어렵습니다. 표정이 안좋다고 못본건 아닌듯합니다. 어떤 면접자에게든 표정을 풀어주시지 않습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다소 무겁고 엄중한 분위기 였습니다. 두분께서 압박같은 면접을 하셨고 말이 길면 단호하게 짜르시고 다른 질문을 하시거나, 말한것과 면접자의 느낌이 일치하지 않으면 직설적으로 다시 말하라고 하시며 당황스럽게 하셨습니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당황스러운 압박질문 ( 자신을 팔아보아라, 위계질서가 강한데 일을 잘 하겠나?) 들어 왔을때 좀더 의연하게 대처했어야 했는데 당황하여 생각나는데로 뒤죽박죽 했습니다. 이때 면접관님께서 미간을 찌푸리셔서 이것이 가장 아쉬웠습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제약영업은 쉽게 보일수 있지만 굉장히 어려운 취업관문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학벌 스펙을 안보는 만큼 제약영업을 하겠다는 진로를 정하고 오랫동안 달려온 지원자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보령제약에 합격하기 위해선 자신만의 슬로건, 자신만의 제약영업에 대한 정의와 미래가 있어야 합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저는 면접준비전 제약영업 블로그나 카페를 들어가 그들만의 노하우 제약영업의 업태, 특징등을 파악하고 갔습니다. 실제로 면접시에도 이런것들이 긍정적으로 작용했다고 생각합니다.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보령제약이 2016년 상반기 부터 지방에 있는 학생들을 위해 학교 캠퍼스에서 1차면접을 시행하였다. 따라서 교통비 부담이 없었으며, 학교에서 면접을 보아서 그런지 편안한 분위기를 가질수 있었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은 3명 지원자는 6명이서 면접을 보았다.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기본적으로 자소서를 기반으로 면접을 물어보았으며, 제약영업의 중요성에 대해서 물어보았다.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먼저 들어가면 한명씩 자기 소개를 한다. 그리고 보령제약의 특성상 제약영업에 지원한 이유에 대해서는 꼭 물어본다. 그리고 그 답변을 토대로 어떻게 영업을 할것인지에 대한 질문이 이어진다. 그리고 왜 우리 회사에 지원했는지에 대한 질문을 통해 회사에 대한 관심을 보았으며, 해당 답변을 토대로 면접관이 표정의 변화가 있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제약영업을 선택한 이유?
    A.직접 영업활동을 통해 사람과의 관계를 형성할수 있고, 내가 얼마만큼 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명확하게 나타나기 때문이다. 또한, 향후 미래를 보았을때 보령제약의 기술개발에 대한 투자를 통해 성장가능성을 볼수 있었다.
    Q.본인을 뽑아야 하는 이유?
    A.여기 있는 모든 지원자들이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중 저를 채용해야 하는 이유는 회사와 함께 성장할수 있는 확실한 판단이 있기 때문입니다. 도약하는 회사에서 영업이라는 직무를 통해 보탬이 될수 있는 경험과 자질을 갖추었기에 채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Q.영업을 잘할수 있겠는가?
    A.처음부터 잘한다고 말씀드리지 않겠습니다. 신입사원으로 회사의 문화와 제품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습득하여 적응하겠습니다. 그 이후 훌륭한 선배님들을 보고 벤치마킹을 하겠습니다. 그리고 그 속에서 저만의 차별화된 무기를 만들어 영업을 수행하겠습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회사의 칭찬으로 시작하였기에, 좋은 분위기를 볼수가 있었다. 또한, 해당 답변을 통해 진짜 보령에 관심이 많은지 자사의 제품에 아는것이 있는지에 대해 물어보았다. 바로 답변이 이어지니, 특별한 반응없이 웃음을 보였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분위기는 굉장히 편안하였다. 특히 긴장감을 풀기 위해 면접관님들이 사소한 이야기도 해주시는데, 그러한 부분을 통해 보령의 문화를 느낄수 있었다. 또한, 솔직한 반응을 유도할수 있도록, 쉽게 간결하게 질문을 하여 어렵지 않았다.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딱히 아쉬운점은 없었다. 지원자에 대한 배려가 좋았고, 분위기 좋게 리드하였기에, 면접보기전 긴장감이 많이 사라질수 있었다. 보령의 면접은 그냥 솔직하게 답변하고 과도하게 답변만 하지 않으면 될것 같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보령은 좋은 회사입니다. 향후를 내다 보더라도 제약이라는 훌륭한 무기가 있습니다. 그러나, 제약회사인 만큼 본인이 제약영업에 대한 의지를 분명하게 나타낼수 있어야 합니다. 단순히 성격이 이래서라기 보다는 이러한 활동을 해봤는데, 만약 이것이 약이라는 제품으로 변경을 하더라도 나는 이전처럼 즐겁게 일할수 있을것 같다. 무엇보다 회사에 대한 너무 깊은 지식보다는 자신이 지원한 직무에 왜 내가 뽑아야 하는지를 경험을 통해 설명하면 좋을것 같다.

면접은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하루 종일 진행.
오전엔 그룹 면접, 점심 먹고는 인성면접 + 인성검사.
인사팀 직원 분들이 친절하시고 잘 안내해주셔서 매우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
면접 분위기는 약간의 압박이 있지만 영업 직무라면 기본적으로 견뎌야 하는 정도.

면접 질문은 기본 자기소개와, 왜 제약인지 > 왜 보령제약인지 > 왜 etc인지
그리고 자기소개서를 기반 질문 (특기와 취미, ~한 경험이 있었다고 하는데 구체적으로 ~했나요?) 등이 있었음.
1차 면접(오전)
조별과제활동과 개인과제 활동. 멘토 붙여주고 질문할 시간 줌.
조별과제 활동은 의사가 만나주지 않을 때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과제였고
개인과제 활동은 입사하면 여러 과를 다니게 될 텐데, 그 때 자신만의 영업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한 과제였습니다.

조별과제 활동과 개인과제 활동 번갈아 가면서 하며 시간은 앞에서 안내해줍니다.
딱히 어렵진 않았고 적극성과 팀워크를 보려는 것 같습니다.

1차 면접 질문으로는 공백기(필수로 나옴)이후 꼬리 질문, 나를 뽑아야 하는 이유, 간절해 보이지 않는데?,
토익 공부 안 했나 봐요?, 의사가 만나주지 않는다면? 등등의 질문이 있었습니다.

인성시험(오후)
쉽기 때문에 그냥 솔직하게 하면 됩니다.
3~4명이 한 조가 되어 들어가며 짧으면 30분에서 길면 50분 정도 봅니다.

2차 면접
임원면접으로 4명씩 들어가 30~40분 정도 보고 나옵니다.
2차면접 질문으로는 공백기 관련 질문 3~4개 정도 받았습니다.
저 외의 다른 사람들에게는 질문을 많이 했습니다.
1차면접이 길었지만, 점심시간에 선배님들과 대화할 수 있어 유익했습니다.
2차면접인 실무면접 임원면접은 타 사와 비슷한 내용들이었습니다.
분위기는 좋았습니다.

질문은 많은 영업 중 제약영업을 선택한 이유는? 제약영업 필요 역량은? 등과 같은 직무에 관한 질문들이 있었습니다.
면접은 PT면접과 실무진면접, 임원면접으로 구성됩니다.

PT면접에서는 OTC 영업에 대한 질문과 반품되는 약품들을 막을 방법에 대해 발표하는 것이었습니다.
PT면접에서는 정해진 답은 없고 사람들과 협력해서 발표를 하는데, 팀웍을 가장 많이 보는 것 같았습니다.

실무진 면접에서는 자기소개를 시킵니다.
그리고 해외경험이 있는 사람은 그것과 관련해서 묻고, 가정환경 질문이나 개인적인 질문도 합니다.
지원한 직무가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한 질문 하시니 직무분석 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실무진 면접에서는 성심성의껏 주어지는 질문에 대답하면 되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 임원면접에서는 압박면접이었고, 인성면접입니다.
개인적으로 난이도는 그냥 보통수준인 듯 했습니다. 합격자 발표는 한 일주일 뒤에 났습니다.
개인적으로 여기저기서 보령제약 면접에 대한 정보를 수집했는데, 면접에서는 지원자의 자신감과 성장가능성을
가장 많이 본다고 들었습니다.

1차면접에서는 조별과제와 개인과제가 있습니다. 1차면접 후에 점심시간이 있고, 점심을 먹고 나면 2차 면접을 봅니다.
1차면접에서는 면접관 세분에 지원자 4명이서 함께 진행한 다대다 면접이었습니다.

2차면접도 면접관 4분에 지원자 5명이서 진행한 다대다 면접이었습니다.
공통 질문으로는 자기소개와 마지막 할말을 물어보십니다. 그리고 개인질문들은 자기소개서 위주의 질문들이었습니다.
예를들어 지원이유나 어떤 경험에서 얻은 것이 무엇인지 등에 관해 물어보십니다. 전반적인 난이도는 좀 어려웠습니다.
면접에서 대답할 때는 자신이 했던 일에 대해서 최대한 구체적으로 이야기하되, 너무 길지 않고 간결하게 핵심만
말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보령제약 공채 합격했습니다. 먼저 면접은 세부적으로 나누면 4단계로 진행됩니다.
먼저 조별과제가 있는데, 이건 팀별 영업 전략을 짜는 것입니다. 다음 개별과제는 영업/마케팅 전략을 짜는 겁니다.
그리고나서 인적성을 봅니다. 이건 그냥 인성파악을 위한 과정이라고 보심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개인면접이 있는데, 면접관 세분 들어오십니다. 인사팀장, 영업본부장과 다른 실무진 한 분 들어오십니다.
영업 본부장님께서 면접을 거의 주도하시고, 질문 수준은 다른 대기업들과 비교했을 때 무난한 편이었습니다.
면접 일주일 정도 뒤에 합격 결과 볼 수 있었습니다.
1차 면접은 자소서를 바탕으로 나름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 진행되었고
2차 임원면접은 사장님이 참관하셔서 사뭇 무거운 분위기였습니다.

질문은 본인의 노력으로 달성한 일이 있습니까?, 본인의 강점과 약점에 대해서 말씀해 주세요 등이 있었습니다.
1차 합격자에게 따로 개별 통보가 없었음. 스스로 확인을 해야 함.

PT 면접에서는 OTC 영업/반품 되는 약품들을 막을 방법? 등을 질문했고
실무진 면접에서는 자기소개, 해외경험 있는 사람은 묻고 가정환경 질문 등
개인적인 질문 그리고 영업직무가 어떤 일을 한다고 생각하는지에 대해 질문했음.

임원면접은 압박형식으로 인성 위주 질문이 오고 갔음.
1차와 2차 면접으로 나뉨.
1차는 시뮬레이션 면접이고 2차는 경영진 면접임.
본인의 노력으로 달성한 일이 있습니까? 등의 질문이 있었음.
서류전형을 통과하고 1차통과 2차 면접까지 봄.
1차면접에서는 집단과제를 진행하는데 과제의 결과나 성취정도를 평가하는 것은 아니고
일에 임하는 적극성과 다른 사람과의 협조도를 중점적으로 보는 듯. 개인과제도 줌.
과제 처리하는 과정은 선배사원(멘토)가 평가함. 2차는 인성면접임.
학교 혹은 단체생활을 하면서 겪었던 성공담이나 여유시간에 하는 일에 대해서 물으심.
인성면접에서는 적극성, 자기계발 의욕, 자신감을 보려는 듯 했음.
면접은 오전 9시부터 오후까지 하루 종일 진행되었습니다.
오전에는 조별과제와 개인과제를 주는데, 준비된 노트북을 사용해서 제출합니다.
사내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간단한 인성검사를 봅니다.
그 후에 멘토와의 대화를 하면서 약 1시간 동안 업무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시간이 매우 유익했습니다. 그 후에 본격적인 면접을 시작합니다.
면접관은 두 분 계셨고, 지원자 3-4명이서 함께 들어갑니다.
주로 이력서를 바탕으로 한 질문들을 하시고, 개인에 따라 다소 다르지만 다소 공격적인 질문들도 하셨습니다.
지원자 모두에게 자기소개를 시키고, 자소서 위주의 개인적인 질문들을 합니다.
보령제약 연구직 면접보고 왔습니다.

1차면접은 5인 1조로 인성검사 후에 멘토와의 대화를 한 시간 동안 하면서 진행됩니다.
전공 PT면접과 인성면접이 함께 진행되는 것이 인상깊었습니다.

2차 면접은 임원면접이었는데, 인성위주의 질문을 하십니다.
팀에서 가장 일하기 싫은 유형의 사람이 무엇인지를 물어보시기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면접 난이도가 크게 높은 편이 아니었고, 무난한 듯했습니다.
실무진 면접은 직무에 대한 이해가 필요했습니다.
간단한 자기소개를 영어로 하도록 시키셨고, 저는 떨어서 제대로 못했던 것 같습니다…
자기소개서 위주의 질문들을 하시고 답변을 하면 꼬리에 꼬리를 무는 질문들을 계속 하십니다.
면접난이도는 크게 어렵지 않았고 2주 뒤에 결과 나왔습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