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피

코스피 상장기업

닫기
㈜보령
보령홀딩스그룹 계열사
완제 의약품 제조업
업계 8위
5624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면접은 PT면접과 실무진면접, 임원면접으로 구성됩니다.

PT면접에서는 OTC 영업에 대한 질문과 반품되는 약품들을 막을 방법에 대해 발표하는 것이었습니다.
PT면접에서는 정해진 답은 없고 사람들과 협력해서 발표를 하는데, 팀웍을 가장 많이 보는 것 같았습니다.

실무진 면접에서는 자기소개를 시킵니다.
그리고 해외경험이 있는 사람은 그것과 관련해서 묻고, 가정환경 질문이나 개인적인 질문도 합니다.
지원한 직무가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한 질문 하시니 직무분석 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실무진 면접에서는 성심성의껏 주어지는 질문에 대답하면 되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 임원면접에서는 압박면접이었고, 인성면접입니다.
개인적으로 난이도는 그냥 보통수준인 듯 했습니다. 합격자 발표는 한 일주일 뒤에 났습니다.
개인적으로 여기저기서 보령제약 면접에 대한 정보를 수집했는데, 면접에서는 지원자의 자신감과 성장가능성을
가장 많이 본다고 들었습니다.

1차면접에서는 조별과제와 개인과제가 있습니다. 1차면접 후에 점심시간이 있고, 점심을 먹고 나면 2차 면접을 봅니다.
1차면접에서는 면접관 세분에 지원자 4명이서 함께 진행한 다대다 면접이었습니다.

2차면접도 면접관 4분에 지원자 5명이서 진행한 다대다 면접이었습니다.
공통 질문으로는 자기소개와 마지막 할말을 물어보십니다. 그리고 개인질문들은 자기소개서 위주의 질문들이었습니다.
예를들어 지원이유나 어떤 경험에서 얻은 것이 무엇인지 등에 관해 물어보십니다. 전반적인 난이도는 좀 어려웠습니다.
면접에서 대답할 때는 자신이 했던 일에 대해서 최대한 구체적으로 이야기하되, 너무 길지 않고 간결하게 핵심만
말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보령제약 공채 합격했습니다. 먼저 면접은 세부적으로 나누면 4단계로 진행됩니다.
먼저 조별과제가 있는데, 이건 팀별 영업 전략을 짜는 것입니다. 다음 개별과제는 영업/마케팅 전략을 짜는 겁니다.
그리고나서 인적성을 봅니다. 이건 그냥 인성파악을 위한 과정이라고 보심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개인면접이 있는데, 면접관 세분 들어오십니다. 인사팀장, 영업본부장과 다른 실무진 한 분 들어오십니다.
영업 본부장님께서 면접을 거의 주도하시고, 질문 수준은 다른 대기업들과 비교했을 때 무난한 편이었습니다.
면접 일주일 정도 뒤에 합격 결과 볼 수 있었습니다.
1차 면접은 자소서를 바탕으로 나름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 진행되었고
2차 임원면접은 사장님이 참관하셔서 사뭇 무거운 분위기였습니다.

질문은 본인의 노력으로 달성한 일이 있습니까?, 본인의 강점과 약점에 대해서 말씀해 주세요 등이 있었습니다.
1차 합격자에게 따로 개별 통보가 없었음. 스스로 확인을 해야 함.

PT 면접에서는 OTC 영업/반품 되는 약품들을 막을 방법? 등을 질문했고
실무진 면접에서는 자기소개, 해외경험 있는 사람은 묻고 가정환경 질문 등
개인적인 질문 그리고 영업직무가 어떤 일을 한다고 생각하는지에 대해 질문했음.

임원면접은 압박형식으로 인성 위주 질문이 오고 갔음.
1차와 2차 면접으로 나뉨.
1차는 시뮬레이션 면접이고 2차는 경영진 면접임.
본인의 노력으로 달성한 일이 있습니까? 등의 질문이 있었음.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