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신용 조사 및 추심 대행업
사원수
1,102명
(2021.12.31)
기업구분
대기업
설립일
1999.01.20
(24년차)
자본금
50억원4십만원
(2021.12.31)
매출액
674억 7천만원
(2021.12.31)
대표자
김현국
주요사업
채권추심,신용조사,청구,우편물출력,발송업무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144 (공덕동, 마포T타운) 7층
계열사
SK그룹

재무분석

재무현황 전체보기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1년 매출액
674억 7천만원
작년 대비
-11%
하락
업계평균 대비
70%
상승
2021.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1년 영업이익
24억 5천만원
작년 대비
-38%
하락
2021.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1년 당기순이익
19억 5천만원
작년 대비
-37%
하락
업계평균 대비
25%
상승
2021.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2018.05기준

기업등급

상위등급
상거래를 위한 신용능력이 우수한 기업입니다. 외부 환경 변화의 대응도 상위 수준입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총자산 증가율

툴팁

기업의 보유 자산을 알 수 있는 총자산 증가율은 성장규모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매출액 증가율보다 총자산 증가율이 높다면 자산의 투자가 진행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2021년 자산합계
295억 7천만원
작년 대비
-0.83%
하락
2021.12기준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신용 조사 및 추심 대행업]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0기준

기업분석

기업분석 보고서 목록
제목 날짜 출처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Nice 평가정보

기업이슈

연혁

1998 회사설립
2001 글로벌신용정보(주)로 상호 변경/기업진단 SK 그룹 편입
2003 금융감독위원회 겸업승인
2006 에스엠데이타(주) 흡수합병(금융감독위원회 인가)
2008 금융위원회 겸업승인(청구에 관한 우편물의 출력 및 발송 대행)/ F&U 신용정보(주)로 상호 변경
2010 SKB 상담센터 오픈/"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획득
2011 하나SK카드 인바운드 상담센터 (HS고객센터) 오픈
2012 코원에너지서비스 수납센터 오픈/"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 획득 (여성가족부)
2014 GWP"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수상 / 콜센터 모범운영 표창(광주광역시) / 대덕대학교 산업협력 제휴
2015 SKT 영업품질센터 오픈
2016 삼천리 채권관리센터 오픈/하나카드 서울고객센터 오픈
2016 일·가정 양립 우수기업 국무총리 표창 / 고용노동부 표창(서부지청)
2017 SK텔링크 고객센터 확대 오픈/ 광주은행 채권관리센터 오픈 / SK매직 채권관리센터 오픈
2018 ADT Caps 미납상담센터 OPEN
2019 BNK캐피탈 미납상담센터 OPEN/KB캐피탈 미납상담센터 OPEN
2020 하나카드 TM센터 OPEN / CPS(Credit Plus Service)* OPEN (고객 Data 분석을 통한 맞춤형 안내 서비스)
2021 하나은행 고객센터 OPEN/ 마케팅(홍보, 광고)업무 수리 획득/ 하나카드 서울센터 OPEN
더보기

고용현황

채용 History

164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86회입니다.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사원수

최근 4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당사는 2001. 4. 23에 SK텔레콤의 자회사로 설립되었으며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의 미납통신요금에 대한 채권관리업무 및 빌링업무, 하나SK카드 고객센터 운영 등을 수행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SK그룹의 일원으로 SKMS(SK Management System)를 기업경영의 근간으로 하고 있으며, 선진화된 제도와 System을 통해 지속적인 성과창출 및 경영효율화를 달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향후, SK 그룹내의 독자적 사업영역인 Collection & Billing, CRM 사업을 확대하고, 그룹내외 다양한 Biz추진을 통해 Total Customer Service Provider로 나아가고자 하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패기와 창의력, 도전정신 등을 겸비한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고자 합니다.

더보기

복리후생

연금·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건강보험

휴무·휴가·행사

주5일근무

경조휴가

보상·수당·지원

퇴직금

각종 경조금 지원

자사·자회사·계열사 제품 할인

생활편의·여가행사

건강검진

기업위치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144 (공덕동, 마포T타운) 7층
지도보기
잡코리아 기업정보와 NICE평가정보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기업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신고해주시면 빠르게 전달하여 수정 검토하겠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수집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자료수정 및 정정문의
잡코리아 고객센터 (T. 1588-9350, E. helpdesk@jobkorea.co.kr)
기사배열책임자 : 이영걸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영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