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핸즈코퍼레이션(주)
핸즈코퍼레이션그룹 계열사
그 외 자동차용 신품 부품 제조업
1043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인천 가좌동 본사에서, 오전 10시까지 입실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 3명, 지원자 개발부서만 24며야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면접관 3대 지원자 6. 다대다 면접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먼저 간단한 전공 인적성검사 문제를 풀고, 점심을 먹고 면접이 시작됨. 인적성검사 같은 경우는 그냥 자기가 지원한 분야에 맞는 문제를 푸는건데 평소 실력대로 봐도 될 것 같은 분위기?였음. 당락을 좌우하지 않는다고 함(인사담당자께서)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핸즈코퍼레이션에 대해 아는대로 말해보세요.
    A.세계4위 휠 회사, 세계 최초로 마그네슘 저압주조방식을 상용화시킨 회사, 매출의 30%를 RnD에 투자하는 적극적인 회사라고 답함
    Q.영어로 지원동기 말해보세요.
    A.면접관님들도 영어 못하신다고 편안하게 하라고 하심. 진짜 모르시는 건지는 잘 모름.. 사실 잘 모르신다기에 자기소개 준비한거 그냥 말했음
    Q.마지막으로 어필할 시간 1분 드릴테니 못다한 이야기 해주세요.
    A.B2B가 아닌 B2C로 고객들을 직접 만족시켜 보고 싶다고 답변했음. 그 외에 어떻게 말했는지는 자세히 생각이 안남..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면접관님들의 반응은 매우 좋음. 인상이 매우 좋고 푸근한 아저씨들 같은 느낌. 리액션도 잘해주심.. 여기 온 지원자들 다 뽑고 싶다고 말하실 정도로 유쾌하셨음. 그 면접보기전 인적성같은 문제 점수도 보시던데 전체적으로 못봤다고 실망하셨음.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매우 편안한 분위기에서 면접이 진행됨. 압박질문 전혀 없었음. 어떤식으로 지원자를 판단하는지 궁금했음. 다대다 면접이므로 편안하게 면접에 참여하면 될 것 같음. 전체적으로 밝은 분위기였음. 들어가기전 긴장하더라도 그 안에서 다 풀릴정도.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다대다 면접은 처음이었지만, 질문을 많이 못받았던 것이 아쉬웠음. 특별한 스펙이 없어서 그랬던 것 같음. 경력자나 인턴을 했던 지원자들에게 더 질문을 많이하고 관심을 가졌던 것이 못내 아쉬움..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핸즈코퍼레이션 같은 경우는 회사 자체는 정말 좋은 것 같은데, 면접이 너무 아쉬워요. 지원자들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할 것 같은 느낌?? 그리고 제가 봤을 때는 2차 면접까지 있다고 했는데 1차만 보고 끝난 것 같더라구요. 그러니 서류합격하신분들은 필사적으로 면접합격하려고 노력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정말 좋은 회사 같으니 열심히 준비하세요!! 저는 비록 떨어졌지만 그래도 좋은 경험했다고 생각합니다.

2015 품질보증부 직무 면접 후기

면접은 다대다 3:5~3:6 정도였습니다.
면접관의 질문에 대해 대답하고 싶은 사람은 선착순으로 손을 들고 대답하는 식이었습니다.

면접질문은 상황에 대한 질문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스카우트 제의를 받았을 때 어떻게 할 것인가?, 비리를 목격했을 때 본인은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등이 있었습니다.
2015 생산부 직무 면접 후기

쪽지 시험보고, 면접관 3명에 지원자 5명이서 면접을 봤습니다.
면접 질문은 자기소개와 인성을 토대로 물어봤습니다. 전공에 관한 질문도 많았습니다.
2015 품질보증부 직무 면접 후기

1공장에서 1:1면접을 진행했습니다.
면접질문으로는 회사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자신만의 방법이 있는가? 등이 있었습니다.
2015 품질보증부 직무 면접 후기

서류 지원하고 나서 일주일 안에 전화로 연락 왔습니다.
3일 뒤 본사에 바로 면접을 보러 갔습니다.

오후 1시 30분에 시작해서 인적성 + 사내 홍보 동영상을 본 후
오후 3시에 지원한 부서별로 면접을 보았습니다.

여기는 2015년 하반기부터 계약직으로 뽑아서
1년 동안 테스트하고 전환시킨다고 알려주셨습니다.

면접질문은
- 자신을 한자성어 한 단어로 표현한다면?
- 전공이 지원한 직무에 어떻게 연관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 ISO 품질규격을 알고 있는지?
- 1분 자기소개
- 마지막 할 말이 있는지?
- 공백기 동안 무엇을 했는지? 등이 있었습니다.
2015 해외영업부 직무 면접 후기

해외영업으로 지원해서 면접을 보러 갔습니다.
처음 기본상식 테스트(역사, 상식 등)를 25문항 정도 풀고,
4~5명이서 한번에 면접을 보러 갔습니다.

면접은 실무진, 임원 한 분과 면접을 봤습니다.
매우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해 주십니다.

해외영업이라 그런지 영어를 많이 시켰습니다.
전문적인 지식은 그다지 물어보지 않았습니다.
영어를 잘하시면 아주 유리할 것 같습니다.

면접질문은 지원하기 전에 회사를 알고 있었는지?, 성장과정, 입사 후 포부 등이었습니다.
면접에는 사장 및 부서장, 인사부 직원이 참여. 젊은 사장의 주도 하에 이루어지는 편.
지원자 10명이 함께 들어가고, 지인인 것 같은 지원자와 대놓고 이야기를 나누기도 하는 모습을 보였음.

압박이 있음. 질문에 잘 답변하면 학원에서 배웠냐고 물어보고,
잘 답변하지 못하면 질문의 핵심을 모른다며 폭풍 몰아붙이심.
합격을 했다는 사실이 어리둥절할 정도.
온라인으로 지원했지만, 면접을 보러 올 때에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직접 프린트해 오라고 해서 황당했었음.
문자와 이메일, 전화 등으로 서류합격 통보를 받은 후 약 5일 뒤 면접 진행.

면접 한 번으로 모든 게 갈림. 간단한 쪽지시험을 보기 때문에 필기구를 챙겨가야 함.
이 쪽지시험은 객관식도 있고, 주관식도 있음.
한국사부터 간단한 시사문제, 한자문제, 최신 트렌드문제 등이 나왔던 것으로 기억.
이번에는 동북공정 및 OEM, 유비쿼터스 관련 문항이 출제되었음.

쪽지시험을 30분 정도 보고 나면 또 약 30분 동안 회사소개를 해 주심.
사실 별로 유용한 것 같지는 않음. 그리고 나면 면접이 시작됨.
부장이 직접 서류를 보고 뽑는데, 자기소개서보다는 이력서 위주로 보는 편이니
어필할 점이 있다면 이력서에 작성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 눈에 띄는 것에 대해 하나씩 물어봄.
마음에 드는 지원자의 경우 꼭 2가지의 질문을 함. 이 2가지 질문을 못 들으면 떨어졌다고 생각하는 게 편할 듯.

이력서 사항에 대해 정말 꼼꼼하게 물어보는데(특이사항, 해외거주사항, 경력사항 등), 거짓으로 작성한 게 아니라면
다 대답할 수 있을 정도의 질문임. 면접 한 번에 7~10명의 지원자들이 한 번에 들어가는데,
그래서 다른 지원자가 질문을 받을 때 가만히 기다리기만 해야되서 지루함. 약 한시간 정도 진행되었던 것 같음.

곧바로 영어면접을 보게 되는데, 그냥 회화학원 레벨테스트 같은 느낌.
지원자 한 명당 2~3개의 질문을 받았던 것 같음.
한 번의 면접에 채용이 결정됨. 휠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물어보심.
면접 전에 상식문제를 풀고 면접에 들어가게 되는데, 면접에서 이 상식문제의 답안을 꼼꼼히 체크하는 편이므로
평소 상식공부를 꾸준히 하면 좋을 것 같음. 상식문제는 역사와 한자, 영어 등으로 이루어져 있었음.
면접은 그리 어렵지 않고, 압박도 없음.
면접관들은 거의 대부분 부서장 이상급이며, 이 부서장이 이력서를 보고 마음에 드는
지원자를 모아서 면접을 보는 것이기 때문에 합격을 하기 위해서라면 명찰을 잘 봐야 함.
생산부 관리직 모집인데 개발부에서 필요한 능력을 굳이 강조할 필요는 없기 때문.
채용절차는 서류 합격 후 인적성검사와 테스트, 합격통지 후 건강검진 순으로 이루어짐.

인천거주자를 굉장히 선호하는 편이기 때문에 출퇴근 관련 질문을 받을 경우
자취방을 얻어서 산다고 하거나 인천으로 이사한다고 하는 게 좋을 것 같음.
또한 저압주조와 라인운영, 4M관리 등 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 필요한 편.
필기시험이랑 면접을 함께 봄.
지원 직무가 회계이다 보니 분개 및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를 작성하는 문제가 나왔음.
필기시험을 먼저 보고 면접을 봤는데, 임원면접이었고 편안한 분위기였음.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