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KCC정보통신(주)
케이씨씨오토그룹그룹 계열사
컴퓨터시스템 통합 자문 및 구축 서비스업
1921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2번의 면접이 있었고 매우 편한 분위기에서 면접을 봤음.
면접관님들도 다들 편안한 분위기를 유도해주시고 할 말은 다 할 수 있게 해주셨음.
기술적인 질문보다는 인성적인 질문이 많았음. 질문은 예상에 있던 질문들이 대부분이었음.
자소서 위주의 질문이라 돌발질문은 따로 없었음.
서류전형 - 인적성검사 - 실무면접 - 임원면접 -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됨.
면접 자체는 1차, 2차 모두 편안한 분위기였음.
적성검사를 보기 때문에 사실상 인성에 대한 질문만 이루어졌음. 예상되는 질문이 대부분이었음.
단 예상하고 준비하기 보단 자기 스스로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하고 가는 편이 좋음.
서류에 합격하면 인적성검사부터 하구요, 인적성 결과와 상관 없이 1차면접까지 갑니다.
1차면접은 실무자 면접, 2차 면접은 임원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딱히 어려웠던 질문은 없었습니다.
대부분 이력서랑 자소서 위주의 질문이었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됩니다.
비서직으로 면접을 보았습니다. 실무진 면접으로 1차 면접이었습니다.
공채였기 때문에 이메일과 홈페이지로 서류 통과 연락을 받았고 그 후 일주일 정도 지나 필기시험을 보았습니다.
컴퓨터로 시험을 보며, 시험은 아웃소싱을 준 적성검사 업체의 홈페이지를 통해 보는 형태입니다.
문제는 쉽지만은 않았고, 언어 영역과 수리가 섞여있으나 수리가 비중을 훨씬 많이 차지하는 느낌입니다.

그 후 적성검사의 결과와는 상관없이 면접을 봅니다. 적성시험 후 일주일 안에 보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4명이 한 조가 되어 실무진 2명과 면접을 봅니다. 비서직이라 그런지 분위기 자체도 편안하였고
농담으로 굳어진 분위기를 풀어주려고 노력하셨습니다. 하지만 면접은 면접이기 때문에 잠깐씩 보이는
그 살벌한 표정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질문은 해당 직무에 관한 질문이 대부분입니다. 크게 어려운 질문은 없었습니다.
제가 첫 면접이라 많이 긴장했기 때문에 모든 질문이 난감했지만 객관적으로는 어려운 것은 아니었습니다.
필기테스트는 정보처리기사와 비슷했음. 실무진 면접이었으나 거의 인성면접이었음.
kcc정보통신은 IT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 중 가장 연혁이 깊은 회사로, 가장 중요했던 것은 자신감이었음.
인적성검사가 있었고 5일 뒤에 면접이 있었음. 면접은 1차면접, 2차면접이 있었음.
1차면접과 2차면접은 질문이나 분위기에서 큰 차이가 없었고, 다대다로 진행되었음.
1차면접에서 면접비도 챙겨주고 면접결과를 거의 3일 이내로 알려줬던 것이 인상적이었음.
탈락한 지원자들에 대한 배려가 느껴지는 기업이었음. 또한 면접 분위기가 대단히 편안했었음.
서류심사 후 인적성검사 필기 시험을 보고 면접을 봅니다.
면접관은 세 명 정도 들어오고 기술적인 질문을 위주로 질문하십니다.
면접통과 후 증명서류를 제출하고 연봉을 협상합니다. 채용기간은 2주 정도 소요됩니다.
인적성을 보고 지방에서 올라온 인원은 바로 면접을 진행했음.
기술면접을 보았으며 면접관분께서 면접에 집중하시지 않는 모습이 아쉬웠음.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