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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상운(주)
대한상운그룹 계열사
택시 운송업
업계 3위
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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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택시 운송업
사원수
233명
(2021.12.31)
기업구분
중소기업
설립일
1970.11.30
(53년차)
자본금
4억 8,790만원
(2021.12.31)
매출액
128억 7천만원
(2021.12.31)
대표자
권영선/권오승
주요사업
택시 운수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성동구 성수1가2동 685-58번지
계열사

재무분석

재무현황 전체보기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1년 매출액
128억 7천만원
작년 대비
-13%
하락
업계평균 대비
462%
상승
2021.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1년 영업이익
-3억 7,559만원
2021.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1년 당기순이익
-3,533만원
업계평균 대비
68%
상승
2021.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2018.05기준

기업등급

우수등급
현금흐름등급, WATCH등급을 통해 살펴본 결과, 신용능력이 양호합니다. 외부환경 대처능력도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택시 운송업]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1기준

기업분석

기업분석 보고서 목록
제목 날짜 출처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Nice 평가정보

기업이슈

연혁

2014
09
본사이전: 서울특별시 성동구 서울숲길 41 (성수동1가)
1970
11
회사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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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현황

채용 History

2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2회입니다.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사원수

최근 4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84년 업계최초로 1급 자가정비업체를 지정받아 차량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고객여러분을 안전하게 모실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대한상운의 정비시설"
대한상운은 최근 자동차관리법에서 허용한 차량자가 정비범위를 최대한 활용해 차량수리의 99%를 자체 정비시설(1급 정비공장)에서 처리하기 위한 시설을 갖추었다.

이 시설은 판금후 도장으로 인한 대기오염을 방지하기 위한 시설로 총 2천 4백만원이 투자 되었다. 이 시설이 화제가 되는 것은 업계에서는 가장 완벽한 시설을 갖춤으로써 시설 단속에 따른 과태료나 벌금 지출이 거의 없으며 외주정비를 거의 하지 않아도 되어 회사수지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는 점이다.

과거에는 차량정비에 관한 단속이 자가정비를 위한 시설을 갖추었는가, 차고지의 면적은 충분한가, 정비관리자의 고용수는 지키고 있는가를 확인하는 것이 대부분이었으나, 운수사업법과 정비관리법이 완화되면서 최근에는 환경오염과 관련하여 폐유, 폐수, 페인트 도장시 대기오염 등의 단속이 강화되고 있고 특히 국무총리실 산하 환경감시대의 역할이 커지면서 환경관련 적발건수가 늘고 있는데 대한 자구책이긴 하지만 통상 눈가리고 아웅식의 오염방지 시설을 갖추는 업계의 현실로 볼때는 획기적이라 하겠다.

업계최대의 256대의 택시를 보유하고 있는 권영선 회장의 건실한 회사운영방침은 업계에서 진작 소문이 나 있으며 운전자들에 대한 복지도 통상의 택시회사와는 다르다. 예를 들어 대한상운은 회사의 이미지에도 신경을 써 언론매체에 회사 홍보를 위해 출연한 직원에게는 특별 감사비를 지불할 정도다.

[인사말]
택시업계 중 256대의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대한상운은 1970년 창업이후 30년 동안 가장 큰 회사이기보다는 가장 좋은 회사가 되기 위하여 항상 노력하는 자세를 지켜왔습니다.

"친절은 우리의 자원" 이라는 모토 아래 "불친절시 요금환불" 운동을 벌이면서 차별화 된 서비스정신을 구현하기 위하여 업계 중 유일하게 주황색의 고유 색상 차량으로 승객여러분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또한 장학금지급 및 기숙사운영을 통한 직원들의 복리후생에도 최선을 다해왔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저희 대한상운이 사랑받을 수 있는 기업으로 남게 된 것은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저희 대한상운가족들의 모여진 노력의 결실이라고 생각 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격려와 사랑으로 지켜봐 주시길 부탁드리며 택시업계의 최우수모범기업으로 항상 남을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회사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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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위치

서울 성동구 성수1가2동 685-58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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