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주)미라콤아이앤씨
삼성그룹 계열사
솔루션·SI·CRM·ERP
1341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23년 하반기 자소서항목

  • ㈜미라콤아이앤씨 2023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간단한 자기소개 (성격의 장단점)
    Q2.입사 동기 및 입사 후 포부

2023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2023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 미라콤아이앤씨를 지원한 이유와 입사 후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꿈을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2.* 본인의 성장과정을 간략히 기술하되 현재의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사건, 인물 등을 포함하여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작품 속 가상인물도 가능)
    Q3.지원 직군과 관련한 경험 및 활동에 대하여 작성하여 주십시오.

2022년 하반기 자소서항목

  • 2022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미라콤아이앤씨를 지원한 이유와 입사 후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꿈을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2.본인의 성장과정을 간략히 기술하되 현재의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사건, 인물 등을 포함하여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작품속 가상인물도 가능)
    Q3.(선택) 지원 직군과 관련한 경험 및 활동에 대하여 작성하여 주십시오.

2019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삼성SDS자회사] 2019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

    1. Q1.간단한 본인 소개 및 성장과정 중 본인에게 영향을 끼친 사건 혹은 인물을 서술하시오.
    2. Q2.미라콤의 인재상을 고려하여 당사에 지원한 사유 및 입사 후 포부를 기술하시오.
    3. Q3. 소프트웨어 직군과 관련한 경험 및 활동에 대하여 작성하시오. * 한국공학교육인증원이 인증한 공학교육 프로그램 이수자일 경우 인증 이라고 적어 주세요. (2000자)

2018년 상반기 자소서작성 TIP

  • [삼성SDS자회사]㈜미라콤아이앤씨 2018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

    Q1.간단한 본인 소개 및 성장과정 중 본인에게 영향을 끼친 사건 혹은 인물을 서술하시오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성장과정
    지원자의 인생관과 비전을 통해 지원자의 가치관이나 성향이 회사의 경영이념과 인재상에 부합하는지 판단하기 위한 문항입니다. 회사의 인재상과 핵심가치가 무엇인지 살펴보고 그에 부합하는 자신의 가치관이나 비전에 기초하여 직업선택에 대한 기준이 무엇인지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성장과정에서 제시한 자신의 비전이나 가치관은 지원동기에서 제시한 자신의 비전이나 목표와 일관성이 있도록 기술해야 합니다. 자신의 가치관을 형성하게 된 배경이나 인생의 비전을 설정하게 된 계기를 기술하되, 위에 제시한 바와 같이 인물, 도서 등 자신이 접했던 환경이나 경험을 포함하여 기술하시고, 미라콤아이앤씨의 구성원으로서 어떤 마음가짐과 자세로 회사생활에 임할지 각오를 피력하시기 바랍니다.
    Q2.미라콤의 인재상을 고려하여 당사에 지원한 사유 및 입사 후 포부를 기술하시오.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지원동기,입사후 포부
    지원동기와 직무역량을 통해 인사 담당자에게 왜 지원자를 채용해야 하는지 어필하는 항목입니다. 회사지원동기는 ‘왜 미라콤아이앤씨여야만 하는지?’에 대한 대답을 제시해야 합니다.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와 지원자의 신념이 일치함, 회사의 사업분야와 발전방향에 대한 관심을 어필하는 방식이 일반적입니다. 자신의 역량을 오직 미라콤아이앤씨에서만 펼칠 수 있음을 강조하시고, 그에 대한 근거로써 그동안 입사를 위해 준비해온 경험과 역량에 대해 구체적인 설명이 필요합니다. '인재상을 고려하여' 작성하도록 하고 있으므로 회사의 인재상 중 본인의 경험이나 역량, 앞으로 하고자 하는 포부 등을 종합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하여 '나는 이러한 인재입니다'와 같이 서두에 강조하고자 하는 문장을 기재한 후 그 근거가 되는 구체적인 직무 역량과 자신의 성향, 강점 등을 어필하시기 바랍니다. 입사 후 포부는 지원자 개인의 성장이 회사의 비전에 이바지 할 수 있음을 전제로 해야 하며, ‘최선을 다하겠다. 이 분야의 전문가가 되겠다.’와 같은 추상적이고 막연한 포부가 아닌 입사 초기, 중기, 후기에 필요한 직무 역량에 대한 분석을 선행한 후 단계별로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목표와 그에 따른 세부 플랜이 기술되어야 합니다. 본인이 해당 업무를 하는데 있어서의 현재 갖추고 있는 역량과 앞으로 자기계발을 통해 성장할 역량을 통해 어떤 수준이나 성과를 낼 수 있는지 단기/중기/장기 목표와 액션플랜을 기술하시되 달성 가능 기한과 내용을 수치로 나타내시기 바랍니다. 개인의 비전과 포부는 본인만을 위한 목표가 아니라 회사의 구성원으로서 미라콤아이앤씨의 발전에 기여하여 나와 회사가 동시에 성장하는 것이어야 한다는 점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Q3.소프트웨어 직군과 관련한 경험 및 활동에 대하여 작성하시오.* 한국공학교육인증원이 인증한 공학교육 프로그램 이수자일 경우 인증 이라고 적어 주세요.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실무업무역량/전문성
    본 문항은 직무를 선택한 이유와 직무수행을 위해서 준비한 본인의 역량과 경험을 기술하는 문항입니다. 우선 지원직무에 대한 면밀한 분석이 필요하며, 지원직무 수행자의 역할이 무엇인지, 직무수행을 위해서는 어떤 역량이나 자질이 필요한지 파악하여 본인의 자질과 역량 중 이에 부합하는 내용을 기술하여야 합니다. 대학생활 동안 사회진출 목표는 무엇이었으며, 목표실현을 위해 준비했던 경험들이 무엇이었는지를 소재로 수행하는 과정에서의 노력과 결과, 입사 후 직무수행을 하는데 있어서 어떤 도움이 되는지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회사 홈페이지, 직무기술서, 동종 업종에서 제시하고 있는 직무소개, 유관분야 재직자 인터뷰 등을 통해 실제로 입사 후 어떤 업무를 하게 되고, 어떠한 능력을 요구 받게 되는지 확인하신 후 본인이 하고자 하는 역할과 성과를 위해 뒷받침되는 본인의 핵심역량을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직무와 연관된 자격증, 교육과정, 사회활동이나 경험, 관련 프로젝트 수행 경험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본인이 지원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음을 어필하여야 합니다. 신입지원자의 경우에는 직무와 관련한 프로젝트, 전공에서 다루었던 툴이나 과제, 직무와 관련된 교내외 동아리 활동에서 본인의 역할과 성과, 그 과정에서 축적된 업무 관련 스킬 등을 기술하시고, 경력이 있는 경우 재직했던 회사별로 담당업무와 직책, 수행 프로젝트 성과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러한 준비과정과 역량이 입사 후 해당 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어떤 방식으로 활용될 수 있는지도 함께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