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AWARDS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코스피

코스피 상장기업

닫기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그룹 계열사
증권 중개업
업계 3위
1996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과천에 위치한 연수원에서 인적성 시험이 진행되었습니다. 넓은 강당에 좌석이 줄지어져 있습니다. 감독관들은 진행보다 감독을 위해 존재하고 있습니다. 오디오에서 면접 순서에 대한 안내가 나오고, 이에 맞춰 시험을 보면 됩니다. 필기구도 제공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문제 유형이 시중에 공개되지 않아 준비하지 못했습니다. 실제로 대기업 인적성 문제와 유사한 것도 있고, 상이한 것도 있습니다. 매우 많은 유형의 문제들이 있었고, 문제 수도 많았습니다. 유의어도 있고, 계산 문제도 있고, 추리 문제도 있습니다.

    특이한 것은 비행기, 기차, 버스 = 운송수단 등 이러한 포함관계를 짝짓는 문제도 있습니다. 일종의 창의성입니다. 그리고 찬/반 등 유사한 의견들을 짝짓는 문제도 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생소한 문제들이 많을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그러나 기본적인 지적 능력을 가지고 있다면 풀 수 있는 문제입니다.

    중요한 것은 정확도와 신속성입니다. 문제 풀이 전에 유형 문제에 대한 안내사항을 읽는 시간을 제공합니다. 주의를 가지고, 이를 읽고, 문제를 풀기를 바랍니다. 다른 지원들에게도 생소한 문제이기 때문에 개인의 최대한의 역량을 발휘하길 바랍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수험장이었던 과천 연수원은 비교적 역에서 가까운 편이었기에 수험자들에게 편리했다. 수험번호 막론하고 한 고사장에 들어갔으며, 감독관으로 온 미래에셋대우 직원들은 굉장히 세련되보였다. 컴퓨터용 사인펜으로만 풀어야 한다는 공시는 없었고, 다수의 지원자가 샤프펜슬로 문제를 풀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도형추리 문제는 출제되지 않았다. 언어 같은 경우는 GSAT보다 난이도가 약한 편이었고 수리는 지쌋보다 많이 쉬웠다. 지극히 미래에셋다운 부분이라고 생각했다.

    한국사는 출제되지 않았다. 추리유형에서는 언어적인 능력이 상당히 많이 요구되었는데 단어들을 산개해놓고 조합해서 비슷한것 끼리 묶고 또 문장을 만들고 하는 이상한 방식의 유형이 출제되었다. OMR카드에도 답안표시가 14개까지 있는 것도 있었다. (14개의 답이 3개의 소문항으로 이루어진 경우 5-5-4개씩 묶어서 마킹하는 방식) 추리문제는 사막과 낙타 같은 연상어를 떠올리는 것은 많이 쉬웠다. 수험장을 나서는 사람들이 추리유형이 쉬워서 그랬는지 발걸음이 가벼웠던 기억이 난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미래에셋대우에 합격하고 싶다면 인적성을 상당히 고득점을 받을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50%가 합격 커트라인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금융권이고 상당히 고스펙인 똑똑하신 분들이 시험에 많이 응시할 것입니다. 그것은 개인적으로 대비하십시오. 에듀스나 고시기획에서 나온 미래에셋대우 문제집을 문제지에 먼저 풀지 마시고 먼저 다른 노트에 기입해서 풀어본 다음 다시 문제집을 풀어보고, 또 다른 문제집을 사서 풀고 파이널 모의고사를 또 푸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옆자리에 앉았던 응시자의 말로는 OOOO과 같은 유형의 인적성이라고 합니다.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문제유형에 대한 완전한 파악과 스킬들을 익히셔야 할 것입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