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덕성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보았습니다. 회사규모가 작은만큼 타 기업에 비교해서 부실하게 이루어졌습니다.. 방송도 없고 반마다 개별적으로 시험을 봅니다. 쉬는 시간 없이 적성부터 인성까지 봅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수리 추리 경제 역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언어 수리 추리는 문제집에 체크를 못하게 하는데요.. 공채마다 시험지를 재활용하는 것 같습니다.
경제 역사도 체크를 못하게 하긴 하는데, 이건 재활용은 아니예요.
그리고 여긴 특이하게 컴퓨터용 연필을 사용합니다.
언어는 어려워서 다 못풀고 수리랑 추리는 다 풀었어요.
경제 역사는 각 5분당 20문제를 풉니다. 난이도는 엄청 쉬웠는데, 저는 역사를 1도 몰라서 5문제 풀었어요.
그런데 인적성 붙은걸 보니 변별력이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대비할 책도 없고, 대비도 할 수 없는 문제들입니다. 전체적으로 난이도는 절대 어려운 편은 아니예요. 특히 경제나 역사 공부를 하신 분들은 쉽게 풀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그냥 타 기업 책으로 인적성 + 경제, 역사 공부를 하셨던 분들은 무난히 합격하실 수 있어요.
그리고 찍어도 되는지 여부를 안알려주는데, 1차면접에 오신 분들 대부분 찍었다고 하시더라구요! 그걸 보니 찍어도 되는것 같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덕성여대 평생교육원에서 15시~18시 실시하였습니다. 교통편은 서울 중심지인지라 불편하지는 않고 안국역에서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있습니다. 평생교육원 시설 자체가 낙후되어있다보니 일체형 책상, 주변 소음 등에 취약하고 화장실 시설이 좋지 않아 대기 시간이 깁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외부 위탁 시험으로 언어 비평 능력, 수리 비평 능력, 인성 검사, 현대 종합상사 자체 출제한 경제, 한국사 문제 총 5과목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언어 비평 능력은 짧은 글을 읽고 사실 여부를 판단하는 문제나 사실의 나열 이후 맞는 내용을 고르는 등의 언어 센스가 있으면 풀수 있는 문제가 다수였으나 역시 문제는 시간.
수리 비평 능력은 자료 해석을 조금 복잡하게 꼬아놓은 문제들이 여러 가지 있었습니다
인성검사는 다른 검사와 비슷합니다. 경제는 경제학 수업을 수강한 학생이라면 어렵지 않겠으나 문외한의 경우 접근하기 힘든 개념과 환율, 금리, 기회 비용 등의 기초적 개념도 혼재되어있었습니다.
한국사는 근현대사 위주로 출제되었지만 부여, 옥저 등의 내용도 있었고 조선시대 중후기의 사회상을 묻는 문제도 있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정보가 많이 없다보니 불안하실수도 있지만 수리, 언어는 정말 아이큐 테스트 이고 경제, 한국사 같은 경우에는 평소 공부하신 내용으로 충분히 풀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언어와 수리 같은 경우에는 문제지에는 일절 필기할 수 없고 연습지를 따로 줍니다.
답안지 같은 경우에는 각 과목별로 이름 성별 생년 월일 등을 반복해서 마킹해야 하고 과목마다의 코드를 마킹해야 합니다. 참고로 계산기, 컴퓨터용 연필, 지우개를 모두 지급하여 주므로 따로 필기구를 챙겨가지 않아도 되고 개인 필기구를 사용 할 수도 없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5월 17일 종로구에 위치한 덕성여대 평생교육원에서 진행하였습니다. 면접관 3명정도가 실내에서 감독을 하고 있었고 약 40명 정도가 3개 강의실에 들어가서 봤습니다. 좀 다닥다닥 붙어있어서 약간 불편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적성은 언어 및 수리 문항들이 나왔습니다. 행동과학연구소에서 출제하는 걸로 알고 있었습니다. 인적성 시험은 처음 쳐보는 것이고 또 따로 공부는 해보지 않아서 조금 당황하긴 했습니다. 언어는 아마 여타 인적성과 비슷할 것이고 수리영역의 경우 빠르게 푸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인성검사는 솔직하게 대답하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거짓으로 하게 되면 비슷한 문제들이 많아서 나중에 헤깔리게 되어서 오히려 불이익을 받게 될 수도 있으니 무조건 자기 자신 그대로 답하는게 좋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인적성이 처음이신 분들은 꼭 한번정도 문제를 풀고 가시기 바랍니다. 자체적으로 내는 기업이 있고 행과연이라는 곳에서 내는 곳이 있는데 행과연에서 나오는 문제집도 한번 풀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적성검사가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아무래도 출제기관에 따라 살짝 유형이 다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인성검사는 무조건 솔직하게 하시는게 좋습니다. 솔직하게 하되, 인재상을 보고 한가지 키워드 정도는 잡고 그에 맞춰서 부가적으로 하는 것도 좋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
-
1.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다른 인적성과는 다르게 제공되는 계산기를 이용하여 수리를 풉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수리 문제가 복잡하거나 숫자가 지저분하게 나오지는 않습니다. 다만 계산기에 익숙하지 않으시다면 조금 당황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인적성 시험 문제의 난이도는 전체적으로 굉장히 평이한 수준이고, 시중에 있는 15대 기업 인적성 문제집류의 교재로 공부한다면 어렵지 않게, 당황하시지 않으시고 푸실 수 있습니다.
-
2.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어렵지 않기 때문에 많이 정확하게 빠르게 최대한 다 푸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좁은 공간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풀기 때문에 혼자 집중하는 능력이 부족하다면, 이를 연습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시험장에는 반드시 꼭 일찍 도착하여 마음을 진정한 상태로 시험에 임하시길 바랍니다. 옷은 벗을 수 있도록 입고 가셔서 춥거나 더우면 옷을 벗고 입을 수 있도록 준비하세요.
문제는 어렵지 않습니다! 많이 푸시고 꼭 합격하세요. -
3.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굉장히 좁은 공간에서 진행됩니다. 화장실 이용이 어려울 정도이고, 늦게 도착한다면 화장실도 이용하지 못하고 시험을 치실 수도 있습니다. 꼭 시간 여유를 두고 도착하세요. 지하철 역에서도 거리가 있기 때문에 시간 여유를 두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1.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