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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노동부에서 임금체불이 없고 신용평가등급, 고용유지율, 산업재해율 등의 조건을 고려해 선정한 강소기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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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웹젠
웹젠그룹 계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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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게임·애니메이션
사원수
750명
기업구분
중견기업
설립일
2000.04.28
(25년차)
자본금
176억 5천만원
매출액
2,845억
대표자
김태영
주요사업
온라인 게임 개발 및 서비스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242 (삼평동) 판교디지털센터 B동
계열사
웹젠그룹

재무분석

재무현황 전체보기

사업분석

툴팁

기업의 주력 사업과 매출 구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력 사업은 서류 전형 뿐 아니라 면접을 대비할 때도 알아두어야 하는 정보입니다.
또한 년도별 사업 및 매출 구성을 확인하면 기업의 변화를 알 수 있습니다.

매출구성 현황을 바탕으로 상위 우선순위 4개 사업분야만 노출됩니다.
2023.03 기준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3년 매출액
1,987억 3천만원
작년 대비
-19%
하락
업계평균 대비
315%
상승
2023.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3년 영업이익
671억 2천만원
작년 대비
-31%
하락
업계평균 대비
583%
상승
2023.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3년 당기순이익
577억 3천만원
작년 대비
-29%
하락
업계평균 대비
559%
상승
2023.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등급

최상위등급
신용능력이 뛰어난 기업입니다. 외부 환경의 변화에 적절한 대응과 대처 능력이 있는 기업입니다. 기업 신용등급이 높을수록 기업신뢰도도 높아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게임·애니메이션]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2기준

기업이슈

연혁

◆ 2022년
07월 모바일게임 R2M 대만 / 홍콩 / 마카오 정식 서비스
04월 모바일게임 뮤 아크엔젤2 대만 정식 서비스
03월 Webzen.com SUN Classic 글로벌 서비스 개시
02월 모바일게임 뮤오리진3 한국 정식 서비스

◆ 2021년
12월 무역협회 주최 '5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12월 무역협회 주최 '서비스 및 전자적 무체물' 부문 '서비스탑' 수상
09월 모바일게임 뮤 아크엔젤2 한국 정식 서비스
07월 온라인게임 썬 클래식 한국 정식 서비스
03월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 개소

◆ 2020년
08월 모바일게임 R2M 한국 정식 서비스
05월 모바일게임 뮤 아크엔젤 한국 정식 서비스
03월 웹게임 뮤 이그니션2 한국 정식 서비스

◆ 2019년
11월 중견기업 성장의 탑, 국무총리상 수상
09월 모바일게임 나선영웅전: Helix Saga 한국 정식 서비스
07월 '2019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06월 모바일게임 퍼스트 히어로 WEBZEN.com 정식 서비스
05월 웹젠,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인증
03월 모바일게임 마스터탱커 한국 정식 서비스

◆ 2018년
06월 모바일 게임 뮤 오리진2 한국 정식 서비스
01월 모바일게임 기적MU: 각성 중국 정식 서비스

◆ 2017년
12월 웹 게임 뮤 템페스트 한국 정식 서비스
12월 모바일 게임 기적MU: 최강자 중국 정식 서비스
09월 뮤 IP 기반 HTML5 게임 대천사지검H5 중국 정식 서비스
03월 온라인 게임 뮤 레전드 한국 정식 서비스
01월 뮤 오리진 후속 게임 중국 텐센트社와 퍼블리싱 계약 체결

◆ 2016년
10월 웹 게임 뮤 이그니션 한국 정식 서비스
07월 모바일 게임 샷온라인M 한국 정식 서비스
05월 모바일 게임 더 비스트 한국 정식 서비스
01월 스포츠 게임 위닝펏 북미 지역 공개 테스트 시작

◆ 2015년
09월 스포츠게임 샷 온라인 서비스사 (주)온네트 인수
04월 모바일 게임 뮤 오리진 한국 정식 서비스

◆ 2014년
12월 뮤 IP 모바일 게임 전민기적 중국 정식 서비스
10월 플라곤 정식 서비스
09월 아크로드2, WEBZEN.com 정식 서비스
09월 뮤 IP 웹게임 대천사지검 대만 / 홍콩 / 마카오 정식 서비스
06월 뮤 IP 웹게임 대천사지검 중국 정식 서비스
05월 해외게임포털 gPotato, WEBZEN.com으로 통합
04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 MOU 체결

◆ 2013년
10월 판교 신사옥 이전
10월 아크로드2 정식 서비스
02월 해외게임포털 gPotato 운영사 갈라넷 인수

◆ 2012년
11월 `2012 대한민국 게임대상` 사회공헌 우수기업상 수상
11월 MBC와 모바일게임서비스 제공에 대한 MOU 체결
10월 태국 정식 서비스 시작
08월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Steam)` 채널링 서비스 시작
07월 글로벌 게임 포털 `Webzen.com` 상용화 실시
06월 김태영 대표이사 취임
05월 ㈜웹젠 모바일 설립
05월 배터리 온라인 태국 상용화 서비스
04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 MOU 체결
03월 뮤 온라인, 썬 리미티드 게임온社 퍼블리싱 연장 계약 체결

◆ 2011년
12월 무역협회 주최 1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09월 C9 태국 Ini3 Digital 社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
07월 C9 일본 상용화 서비스
05월 뮤 온라인 태국 위너온라인社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
05월 배터리 온라인 태국 TDP社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
04월 배터리 온라인 중국 텐센트社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
02월 ㈜이미르엔터테인먼트 인수
01월 C9 일본 게임온社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

◆ 2010년
11월 배터리 온라인 상용화 서비스
11월 배터리 온라인 공개테스트
07월 헉슬리 : 더 디스토피아 상용화 서비스
07월 웹젠 NHN게임스 합병
06월 김창근, 김병관 각자 대표 체제 구축
06월 ㈜웹젠 - NHN게임스㈜ 합병 결의
05월 <헉슬리:더 디스토피아=""> 공개 테스트
04월 C9 중국 텐센트社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

◆ 2009년
12월 C9 `2009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대통령상), 기술 창작상 3개 부문(게임그래픽, 게임캐릭터, 게임사운드),
게임 커뮤니티상 수상
11월 뮤 온라인2nd 브랜드 뮤 블루 상용화 서비스 개시
10월 Webzen.com 썬:월드에디션 글로벌 서비스 개시
10월 Webzen.com 아크로드 글로벌 서비스 개시
09월 C9 상용화 서비스
08월 C9 공개 테스트
06월 Webzen.com 뮤 온라인 글로벌 서비스 개시
05월 Soul of the Ultimate Nation: World Edition NHN USA와 북중미, 영국 라이선스 계약 체결
04월 글로벌포털 Webzen.com 오픈
04월 R2 일본 상용화 서비스

◆ 2008년
12월 헉슬리 2008 대한민국 게임 대상 ‘게임 그래픽 부문’, ‘게임 사운드 부문’ 2개 부문 수상
11월 방송 통신 위원회 주최 ‘제3회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 인터넷 기술 선도 부문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 수상
10월 김창근 대표이사 취임
09월 NHN 게임스㈜로 최대 주주 변경
06월 헉슬리 공개 테스트
05월 Webzen Taiwan 5월 Minifighter 대만 내 상용화 서비스
05월 헉슬리 NHN USA와 미주 유럽 라이선스 계약 체결
05월 R2 러시아 상용화 서비스
04월 R2 중국 상용화 서비스
04월 Soul of the Ultimate Nation 일본 상용화 서비스

◆ 2007년
11월 R2 대만 상용화 서비스
10월 Soul of the Ultimate Nation 일본 게임온과 라이센스 계약 체결
09월 R2 러시아 INNOVA사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
09월 아크로드 일본 상용화 서비스
05월 R2 대만 TIC사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
05월 Soul of the Ultimate Nation 중국 상용화 서비스
05월 한국 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주최 ‘제1회 한류대상’ 기업부문 수상
04월 Soul of the Ultimate Nation 대만 상용화 서비스
02월 헉슬리 중국 더나인(The9)社와 라이센스 계약 체결
01월 아크로드 NHN Japan과 라이선스 계약 체결
01월 R2 NHN China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

◆ 2006년
12월 R2 정보통신부 주최 2006 디지털 콘텐츠대상 국무총리상
12월 Soul of the Ultimate Nation 문화관광부, 전자신문사 및 스포츠조선 공동주최 ‘2006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기술,창작상 부분 게임사운드상 수상
12월 정보통신부 주최 ‘제1회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 정보통신부장관상 수상
11월 Soul of the Ultimate Nation 상용화 서비스
10월 R2 상용화 서비스
10월 R2 정보통신부 주최 2006 3분기 디지털 콘텐츠대상 수상
10월 아크로드 북미-유럽 상용화 서비스
10월 Soul of the Ultimate Nation 및 일기당천(一騎當千) 차이나조이2006 기대 게임 공동 선정
08월 R2 공개 테스트
07월 헉슬리 미국 Play 매거진 주최 ‘E3 2006 어워드’ MMO Game of the show No.1 선정
07월 아크로드 중국 상용화 서비스
06월 Soul of the Ultimate Nation 정보통신부 주최 ‘2006년 2분기 디지털 콘텐츠 대상’ 대상 수상
05월 Soul of the Ultimate Nation 공개 테스트
05월 헉슬리 미국 온라인 매체 IGN 주최 ‘E3 2006 베스트’ E3 2006 최고의 Xbox360 게임 어워드 부문
Best Persistent World Game 1위 선정
04월 Soul of the Ultimate Nation 중국 매체 및 시나 공동 주최 ‘제2회 최우수 온라인 게임 심사’기대작 부문
1위 선정
02월 아크로드 샨다 社와 중국 라이선스 계약 체결
02월 미국‘레드파이브 스튜디오’(Red5 Studios) 신작 게임 전세계 퍼블리싱 계약 체결
01월 뮤 온라인 2005 종합 국가고객만족도(NCSI) 게임 MMORPG 부문 1위 선정
01월 아크로드 영국 코드마스터즈社와 북미 지역 라이선스 계약체결
01월 아크로드 상용화 서비스

◆ 2005년
12월 뮤 온라인 미국 K2 네트워크(K2 Network)社와 라이센스 계약 체결
12월 Soul of the Ultimate Nation 중국 더나인(The9)社와 라이센스 계약 체결
11월 Soul of the Ultimate Nation 지스타 주최 ‘2005 베스트 컨텐츠’ 대상 수상
11월 헉슬리 게임산업개발원 주최 ‘2005 플랫폼 다변화 우수게임 공모전’ 문화부 장관상 수상
10월 환경 미디어 주최 ‘2005 대한민국 친환경 기업’ 대상 수상
10월 Soul of the Ultimate Nation 차이나조이2005 기대 게임 선정
07월 헉슬리(Huxley) 미국 하드코어 게이머 매거진 주최 ‘E3 2005 베스트 온라인게임’ 선정
05월 뮤 온라인 베트남 FPT텔레콤(FPT Telecom)社와 라이센스 계약 체결
05월 아크로드 공개 테스트
03월 뮤 온라인 2005 Q1 국가고객만족도(NCSI) 게임 MMORPG 부문 1위 수상
02월 WEBZEN CI(Corporate Identity, 기업통합이미지) 변경
02월 영국 `Real Time Worlds’社와 APB 전세계 퍼블리싱 계약 체결
01월 뮤 온라인 필리핀 상용화 서비스
01월 미국 현지 법인‘웹젠 아메리카’(WEBZEN America Inc.) 설립

◆ 2004년
12월 중국 상해 R&D 센터 ‘웹젠 차이나’(WEBZEN China Co. Ltd.,) 설립
12월 딜로이트 투쉬토마스社 선정 ‘2004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속 성장기업 500’ 7위
11월 NHN Games㈜ 설립
07월 디지털타임스 주최 ‘2004 한국의 고속성장기업 50’ 금상 수상
07월 개발사 `ROG` 자산 인수
07월 대만 현지 법인 ‘웹젠 타이완’(WEBZEN Taiwan Inc.) 설립
07월 헉슬리(Huxley) 미국 하드코어 게이머 매거진 주최 `E3 2005 베스트 온라인게임` 선정
06월 김남주 대표 세계경제포럼 선정 ‘아시아 차세대 지도자’로 선정
05월 개발사 `델피아이` 자산 인수
05월 뮤 온라인 필리핀 디지털 미디어 익스체인지(Digital Media Exchange Inc.)社와 라이센스 계약 체결
02월 뮤 온라인 일본 상용화 서비스

◆ 2003년
12월 나스닥 상장
10월 (사)벤처기업협회 주최 ‘Venture Korea 2003 벤처기업대상’ 벤처기업부문 산업포장 수상
07월 무선게임업체 ㈜플럭스 인수
06월 뮤 온라인 태국 뉴에라(New Era)社와 라이센스 계약 체결
05월 코스닥 상장
02월 뮤 온라인 일본 게임온(Gameon)社와 라이센스 계약 체결
02월 뮤 온라인 중국 상용화 서비스

◆ 2002년
12월 뮤 온라인 한국일보 주최 ‘제2회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 종합대상(국무총리상) 수상
11월 뮤 온라인 대만 상용화 서비스
11월 한국능률협회 주최 ‘한국벤처기업대상’ 중소기업청장상 수상
09월 중국 현지 합작 법인 나인웹젠(9webzen) 설립, <뮤 온라인=""> 라이센스 계약 체결
07월 뮤 온라인 대만 인스리아(Instrea)社와 라이센스 계약 체결

◆ 2001년
12월 뮤 온라인 문화관광부, 전자신문사 및 스포츠조선 공동주최 ‘2001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온라인부문) 및 특별상(그래픽부문) 수상
11월 뮤 온라인 상용화 서비스
05월 뮤 온라인 공개 테스트
02월 뮤 온라인(MU Online) 비공개 테스트

◆ 2000년
04월 ㈜웹젠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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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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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디지털 시대의 놀이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를 창조하는 기업으로서 ㈜웹젠은 게임의 작품성을 결정하는 주요 기술인 디자인, 클라이언트, 서버 부문에서 국내 최고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웹젠의 기술력은 3D 온라인게임 리더 ‘뮤’의 개발과 퍼블리싱을 통해 입증되었으며, 이러한 기술력과 마케팅력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을 넘어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게임회사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웹젠이 서비스하고 있는 온라인게임 ‘뮤’, 썬, C9은 기술적으로 한국 온라인게임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으며, 해외 온라인게임 시장에서도 강한 주목을 받아 한국 게임소프트웨어 수출 사상 최고의 대우를 받으며 해외시장에 진출한 바 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 검증받은 3D 온라인게임 ‘뮤’, 썬, C9을 토대로 대만과 중국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웹젠은 앞으로도 게임 강국 일본과 미국, 북유럽의 세계적인 게임들과 경쟁 속에서도 진가를 발휘할 수 있는 최고의 게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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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242 (삼평동) 판교디지털센터 B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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