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아홀딩스
세아그룹 계열사
그 외 기타 1차 철강 제조업
289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16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세아베스틸/세아창원특수강 2016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

    Q1.① 본인의 말에 대해 끝까지 책임을 다하고, 본인만의 원칙을 지켰던 경험을 서술하십시오.(1000자 이내 작성)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리더지향/상황판단/적극성
    일의 중요도 및 크기와 무관하게 업무를 반드시 완수해 내겠다는 주인의식을 가지고 업무를 처리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성과 차이는 시간이 지날수록 극명해집니다. 문제를 회피하지 않고 직면하여 어려움을 인내하고, 개선하는 과정에서 많은 고심과 수많은 과도기를 경험하게 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약속된 기한 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였을 것입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은 직무단계에서 꼭 알고 가야 하는 전문지식을 함양하게 해주고, 업무의 숙련도를 높여주며, 보다 과업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이끕니다. 과거 자신의 역할, 상황에 불평하는 대신 주어진 것에 몰입하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도전한 경험을 주인의식 / 목표추진력 / 책임감 등을 키워드로 활용하여 가이드에 맞춰 작성해 보세요.
    Q2.② 변화에 대응하여 어떤 문제를 주도적으로 전심전력을 다해 해결했던 경험을 서술하십시오. (1000자 이내 작성)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창의지향/새로운시도/열정
    과거 조직, 단체에서 남들보다 적극적으로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했던 경험에 대해 작성하세요. 직무 관련 직접적인 경험일수록 좋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지원자의 적극성을 드러낼 수 있는 사례가 있다면 괜찮습니다. 당시 어떤 역할을 담당했고, 어떤 목표를 세워 어떤 결과를 얻었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이러한 경험과 지원자의 성향이 ㈜세아홀딩스에 반드시 필요한 역량임을 어필하도록 하세요.
    Q3.③ 하나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타인과 함께 협력하여 합리적인 방안을 찾아 완수했던 경험을 서술하십시오.(1000자 이내 작성)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관계지향/팀워크/소통과협력
    지원자가 얼마나 같이 일하고 싶은 인재인지, 내지는 얼마나 유능한 팀워크를 가진 인재인지 알아보고자 하는 항목입니다. 예전 크고 작은 조직에 속해, 혹은 타인과 함께 일정한 목표를 위해 노력하고 달성한 사례를 생각해보세요. 대외활동, 연수생활, 동아리활동 등 최근의 사례일수록 좋습니다.

    당시 지원자가 맡은 역할과 지원자로 인해 조직이 얻은 긍정적인 변화 및 성과를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세요.
    Q4.④ 본인이 현재 생각하는 세아는 어떤 기업이며, 입사 후 본인이 만들고 싶은 세아는 어떤 모습인지 서술하십시오.(1000자 이내 작성)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입사후 포부,기업이슈/기업분석/충성도
    왜 다른 여러 회사 중에서 우리 회사에서 일하고 싶은지를 묻는 문항입니다. 회사지원동기를 작성할 때는 회사에 관심을 가지게 된 자신만의 경험을 지원동기에 담는 방법, 뉴스 기사 등을 통한 지원 회사의 현황, 사업 분야 등에 대한 관심을 밝히는 방법이 대표적입니다. 기업분석을 통해 얻은 정보와 직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원 기업에서 일하고 싶다는 열정과 관심을 담아서 작성하세요.

    한편 입사 후 포부는 해당 지원자가 얼마나 해당 기업에 대해 잘 알고 있고, 입사에 대한 의지가 있는지 알 수 있는 지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고가 되겠다’, ‘전문가가 꿈이다’ 등 지나치게 추상적이고 일반적인 목표를 설정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선행한 기업/직무 분석을 바탕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이러한 목표를 위해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 그리고 세아홀딩스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을 추가함으로써 준비된 인재임을 어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