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B캐피탈㈜
KB금융그룹 계열사
금융리스업
업계 1위
2571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온라인으로 AI 마이다스아이티로 시험 보는 환경이었기에 와이파이나 유선 랜 연결 관련해서 사전에 안내가 나왔습니다. 마이다스아이티로 에이아이 적성검사 해보신 분들은 무리 없이 풀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특이한 문제가 나오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온라인 인적성검사인데 면접식으로 봐서 가치관을 물어보는 문제들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표정을 물어본다거나 공의 크기나 무게와
    관련된 문제도 나왔고 어떤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한 너는 A랑 B중에서 어떤 걸 선택 할 거냐 같은 문제도 나왔습니다. 마이다스아이티 안 푸신 분들은 유형문제 푸시고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일 거 같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마이다스사이티에서는 에이아이검사를 무료로 풀어볼 수 있게도 되어 있습니다. 처음 보시는 분들은 긴장하시지 마시고 풀어도 좋을 거 같습니다. 막상 면접으로 올라가는 비율 보면 은근히 많이 안 떨어지더라구요. 거진 70프로 이상은 다 붙는 느낌이어서 너무 못 보는 것만 아니면 면접까지는 무난하게 올라갈 수 있을 것만 같습니다. 모두들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수고하세요!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온라인 인성검사를 봤기 때문에 인터넷이 되는 환경 어디에서든 컴퓨터만 있으면 시험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조용한 집에서 인터넷 환경이 잘 되도록 셋팅한 후에 알람을 맞춰두고 시험을 보았습니다. 인성검사를 볼 수 있는 인터넷주소와 아이디, 비밀번호는 입사지원했던 메일로 왔습니다. 시간이 많이 주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문제를 읽고 바로 답을 체크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페이지를 넘기면 이전페이지를 볼 수 없었기 때문에 신중하게 답을 체크해야 합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인성역량검사를 2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인성역량검사1 - 50문항 40분
    5개의 보기중 가장 가까운것, 가장 거리가 먼것 선택하고 5개 각각을 나에게 얼마나 가까운지 1-5점까지 선택하기
    50문항에 각5개의 보기가 있었다

    인성역량검사2 - 93문항 20분
    유형1) 보기를 읽고 매우그렇다. 그렇다, 보통이다, 그렇지 않다. 매우 그렇지 않다
    다섯가지 단계중 나에게 해당하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였습니다.
    유형2) 2개의 보기를 보고 더 가까운 쪽을 선택하기
    계획을 치밀하게 짠다, 나중에 수정할 수 있도록 엉성하게 짠다

    많은 문제를 짧은 시간에 풀어야 했기 때문에 거짓말로 풀었다면 일관되게 풀지 못했을 것 같습니다.
    솔직하고 일관되게 문제를 푸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시간 내에 모든 문제를 풀어야 하므로 시간을 체크해가며 문제를 푸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많은 문제를 다소 짧은 시간에 풀어야 하므로 한 번 찍은 문제를 되돌아가서 볼 시간적 여유는 없으므로 한 번 풀때 제대로 정확하게 풀어야 합니다. 그리고 일관되게 전체 문제를 풀어야 하므로 솔직하게 거짓말하지 말고 풀어야 일관성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관적이지 않으면 신뢰가 가지 않으므로 일관성있게 문제를 푸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시험을 보기 전에 모의고사를 한번 풀어보고 가면 워밍업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유형이 다르더라도 미리 한번 풀어보고 가면 안하는 것보다 수월하게 문제를 풀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극단적인 답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부정적인 답변은 성격이 이상하다고 여겨질수 도 있고 너무 긍정적인 답변은 잘보이기 위해 거짓말을 한다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컴퓨터로 시험을 봤다 총 문제는 기본 성향 검사였고 거의 빨리 풀었는데도 50분이상이 걸렸으며 같은 내용의 문제가 계속 반복해서 나왔다. 그래서 많이 헷갈리는거같았다. 중요하는것은 소신껏 자기의 성향과 같은걸로 문제를 풀어야 할것만 같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단순히 사람의 성격과 성향을 검사하는 문제였고 회사에 맞는 인재인지 보는 듯한 문제들이 주로 이루웠다. 상사가 불법적인 업무를 시킬때 어떻게 행동할것인가? 회사에 상사들과 어떻게 지내야 좋은 팀원이라는 소리를들을까? 이런듯의 팀워크를 중요시하는 팀에서 행동해야할 행동들을 묻는 문제가 많았다. 또한 혼자 지내는걸 좋아하는가?에 대한 대답에는 웬만하면 싫다고 대답해야하는게 맞는거같았다 나는 혼자 지내는걸 좋아한다고 했는데 그래서 인적성에서 걸려 떨어진것같았다. 인재상을 잘알고 문제를 푸는것이 중요할것같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KB캐피탈이 원하는 인재상을 잘 알아본뒤 그것에 맞는 인재상이 되기위해 문제를 풀어야 할것같으며 kb는 팀워크를 매우 중요시하는 듯하는 문제들이 많았기 때문에 팀워크를 잘 할수있다는 쪽으로 문제를 풀어야 할것같다. 그리고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기업문화라던지 인재상을 꼭 보고 문제를 풀면 좀더 kb의 원하는 인재상에 가깝게 나올것같았다. 나는 인재상을 보지않고 나의 의지와 성향대로 문제를 풀어서 인적성에 떨어진것같았다.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을잘알아보고 문제를 푸는것이 제일 중요한것같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