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강소기업

고용노동부에서 임금체불이 없고 신용평가등급, 고용유지율, 산업재해율 등의 조건을 고려해 선정한 강소기업입니다.

닫기
코스닥

코스닥 상장기업

닫기
(주)아이센스
제약·보건·바이오
4546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인적성을 실시하였습니다. 안내링크가 메일로 왔고 자체의 시험 툴이 있었습니다.(마이다스아이티아니 아님) 인성검사는 30분 직무능력검사 60분입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수리, 추리, 도형, 문제가 나왔습니다. 언어는 기본적인 학습을 하신 한국인이라면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었고, 수리는 조금 어려운 편이었습니다. 도형문제는 다른 회사의 인적성 시험과 비슷하면서도 더 어렵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시간이 생각보다 길지 않으니 시간 분배를 잘 해야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시간이 모잘라서 많이 찍은 것 같습니다. 인적성 검사난이도가 전반적으로 모두 높다고 생각되었습니다 .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인적성 문제집을 한권이라도 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이 회사에 특화된 인적성 기업 문제집은 없으므로 공기업 통합 ncs 같은 문제를 풀어보거나 lg 인적성을 풀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나마 도형부분이 lg와 비슷한 것 같습니다. 국어는 딱히 어렵지 않으니 대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특히 저는 수학을 못하던 문과생이라 수학부문에 약해서 수학 문제에서 많이 고전하였는데 기억을 되짚어보니 수학을 잘하는 다른 분들은 어렵지 않게 풀 수도 있겠다 싶네요.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실무면접과 동일한 날에 진행되었고, 인적성시험을 보고 30분 쉰 다음 실무면접을 보았다.
    시험은 서초구에 있는 본사의 지하 3층에서 진행되었다. 지하 3층에 따로 컴퓨터 6대 정도가 있었고, 회사에서 제공한 종이와 펜을 사용해서 문제를 풀어도 됐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인적성은 외주로 한다고 들었다. 그래서인지 사람인 SIAT에서 본 유형의 문제들이 몇 문제 겹쳤던 것 같다. 인성은 30분정도 시간을 줬었고, 적성능력검사는 60분정도 시간을 줬던 것 같다. 적성능력검사는 언어, 수리, 직무, 추리, 과학, 도형 문제가 나왔다. 수리와 추리문제가 많아 시간이 오래 걸렸다. 추리는 거짓말을 하는 난쟁이와 진실만을 말하는 난쟁이의 수를 구하는 전형적인 문제가 나왔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난이도가 다른 곳에 비해 어렵게 나오지 않았다. 인적성 책을 여러권 미리 풀어보고 온다면 충분히 무리없이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특히 시간내에 푸는 연습을 많이 하고, 다양한 유형을 다뤄보는 것이 좋은 것 같다. 다른 것보다 다양한 유형의 수리와 추리문제를 푸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적성보다는 인성을 좀 더 중요시 여긴다고 하니까, 시간이 없다면 인적성검사보다 면접준비에 비중을 두고 준비하는 것이 나을 것 같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우선 본사 지하 인적성 검사실에서 봤습니다. 컴퓨터는 6대가 있습니다. 들어가시면 음료랑 펜, 종이가 있습니다. 주어진 비품 외에는 사용하면 안됩니다. 그리고 인사담당자분이 인적성 관련 주의사항 알려주십니다. 매우 쾌적한 환경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인사담당자 분은 인적성 시작하면 나가 계십니다. 감독은 감시카메라로 수시로 확인 하신다고 하십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인성 적성으로 이루어 져있습니다. gsat와 유사한 형식이라고 인터넷상에서 봤습니다. 하지만 저는 gsat를 본적이 없기 때문에 잘 모르겠습니다. 인성의 경우 매우그렇다~매우아니다 정도 체크와 5개항목 당 가장가까운것 가장 먼것 1개,1개 체크하는 형태였습니다. 그리고 정말 성격의 하자를 체크하는 문제가 나왔습니다. 예를 들면 나는 평상시에 화를 참지 못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고함을 자주친다 라는 등등의 유형도 있습니다. 인성이 대략 40분정도 소요되었고 적성문제의 경우는 전공마다 다르게 나오는 것 같았습니다. 총 75문제정도 인걸로 기억합니다. 시간은 대략 한시간 정도 제한되어 있습니다. 10문제가 1페이지에 있고 한번 페이지를 넘기면 전 페이지로 돌아갈 수 없던걸로 기억합니다. 문제는 언어+수리+추리+도형+상식+경제지식 등 1페이지마다 다 섞여서 나옵니다. 난이도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평상시부터 인적성 준비하신 분들은 걱정하실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아이센스는 인적성 결과를 굉장히 중요시 합니다. 인적성 검사를 보신 후에 그 결과를 가지고 바로 실무면접을 보시게 됩니다. 따라서, 인적성에서 좋은 결과를 받아야 실무면접에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그리고 적성의 경우 평상시부터 대기업 cj, 롯데 수준의 인적성 준비하신분들 정도면 충분히 걱정없이 다 풀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끝까지 집중력 잃지마시고 포기하지마시고 제한된 시간내에 최대한 다 푸시기를 바랍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