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하반기 신입 홍보
현재 엔터테인먼트 및 콘텐츠 시장의 핵심 키워드는 'IP 기반의 확장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장의 경쟁이 치열한 만큼 하나의 IP가 음악, 굿즈, 영화 등 추가적인 콘텐츠 및 사업으로 확장되며 연쇄 수익을 창출하는 구조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CJ ENM은 MCN 등 디지털 콘텐츠...
2023.01.27 20,891
2022년 하반기 신입 온라인마케터
“tvN 채널의 팬층을 형성하는 마케터” 저는 못다 이룬 창작자의 꿈 대신, 좋은 콘텐츠를 마케팅으로 성공 시키겠다는 다짐을 CJ ENM에서 실현하고자 지원하였습니다. 어릴 적 제 꿈은 콘텐츠를 통해 누군가에게 감명을 주는 창작자였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2023.01.06 20,704
2022년 상반기 신입 시설관리자
"건설업 보건관리의 노하우" 건설현장에 처음 발령받고 시작했던 업무는 최초에 개정된 타건설사의 메뉴얼 정리 였습니다. 본사 조직자체에서 해결 못하는 메뉴얼 업무를 따로따로 취합하여 복사 붙여넣기 형식으로만 정리했던 본사의 모습을 보면서 저 나름대로의 정보수집과...
2022.04.05 22,823
2021년 하반기 신입 PD·감독
"초월더빙을 향해 도전" 고등학생 때 애니메이션을 접하면서 더 많이 보게 된 것은 성우들의 영상이었습니다. 이벤트에서의 즉흥 연기, 인터뷰, 녹음 현장 등을 보면서 사운드연출 PD가 따로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당시의 저는 음향엔지니어가 되고 싶어 음향을 공부...
2021.12.14 37,136
2020년 하반기 신입 PD·감독
음악을 사랑합니다. 음악뿐만 아니라 문화산업 전반에 깊은 관심이 있습니다. CJ ENM은 시장 변화에 발맞춰 문화 콘텐츠 산업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입니다. 자본력과 추진력, 그리고 트렌드를 읽는 능력을 바탕으로 영화, 방송, 공연, 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만들어...
2021.08.03 36,399
2020년 하반기 신입 경영·비즈니스기획
"이커머스의 최전선에 설 준비가 된 인재" 제가 갖추고자 노력한 서비스 기획자로서의 스킬셋이 CJ 오쇼핑의 커머스 생태계 구축 방향과 일치하여 함께 성장하고자 지원했습니다. 앞으로 이커머스의 최대 쟁점은 언제 어디서나 쇼핑이 가능한 콘텐츠 기반의 인프라와 고도화된...
2021.01.21 30,381
2019년 하반기 신입 스태프
[Just be who you wanna be] 몇 년 전 런던으로 여행을 떠난 적이 있습니다. 여행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바로 웨스트엔드에서의 관람이었습니다. 가볍고 유쾌한 분위기였지만, 주제는 가볍지 않았기에 는 저의 ‘최애’ 뮤지컬이 되었습니다. 이후 한국에서도 를 관람했는...
2020.05.15 49,130
2019년 상반기 신입 PD·감독
음악 하면 Mnet, 드라마 하면 tvN, 게임 하면 OGN. 현재 CJ ENM의 채널들은 모두 각자의 분야에서 가장 먼저 생각나는 대표 채널입니다. CJ ENM은 콘텐츠의 서로 다른 분야들을 각각의 채널들이 전문적으로 다루도록 하는, 방송계에서는 파격적인 전략을 시도했습니다. 그 결과 ...
2019.08.29 44,149
2018년 하반기 신입 온라인마케터
[성공은 습관이다] ‘성공은 습관이다’는 제 모토이자 습관처럼 성공을 거머쥐는 CJ그룹을 가장 잘 나타내는 문구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동남아, 북미, 유럽으로 끊임없이 확장하는 업계 1위 CJ ENM의 열정과 도전정신은 제 성향에 정확히 부합하기에 가장 입사하고 싶은 기...
2019.06.21 42,726
2019년 상반기 신입 경영·비즈니스기획
흔히 말하는 요즘 세대들은 정말 다양한 개성과 취향을 가지고 있어 수요를 충족시키기란 어려운 일입니다. 그러나 CJ ENM은 다양한 상품과 콘텐츠를 고객에게 맞춰 ‘재해석’하는 과정을 거쳐 높은 실적을 내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케이블 TV와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
2019.06.13 18,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