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코스피

코스피 상장기업

닫기
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
한화그룹 계열사
항공기용 부품 제조업
업계 1위
7461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24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2024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지원 동기 및 Vision]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지원한 동기와 사유 및 입사 후 포부에 대해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Q2.[직무역량] 지원한 직무와 관련하여 본인이 가진 역량에 대하여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직무와 관련된 경험, 본인만의 차별화된 강점, 당사에 기여할 수 있는 점 등을 근거에 기반하여 기술해 주십시오.)
    Q3.[한화에어로스페이스 인재상 - 책임 있게 몰입하는 주인의식] 주인의식 또는 책임감을 가지고 몰입했던 경험과 그로 인해 어떠한 성과를 이뤄냈는지 서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Q4.[한화에어로스페이스 인재상 - 기존 틀을 넘어선 월등한 차별성] 남들과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근거로 새롭게 도전하여 성공 또는 실패했던 경험을 서술하고 그로 인해 무엇을 배우고 어떻게 성장할 수 있었는지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Q5.[한화에어로스페이스 인재상 - 미래 기회를 선점하는 변화 수용성] 최근 3년 내 본인이 경험했던 큰 변화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그 변화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극복했는지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3년 하반기 자소서항목

  • 우주인재 Space Hub 크루 신입사원 대규모 채용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 지원 동기 및 Vision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지원한 동기와 사유 및 입사 후 포부에 대해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Q2.- 직무역량 지원한 직무와 관련하여 본인이 가진 역량에 대하여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직무와 관련된 경험, 본인만의 차별화된 강점, 당사에 기여할 수 있는 점 등을 근거에 기반하여 기술해 주십시오.)
    Q3.- 열정/도전 도전적인 목표를 정하고 열정적으로 일을 추진했던 경험을 하기 내용을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표 내용, 목표를 설정한 이유, 구체적 노력, 최종 결과 등)
    Q4.- 본인 성격의 장단점 본인이 생각하고 있는 자신의 성격의 장단점에 대하여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3년 하반기 대규모 신입사원 채용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지원 동기 및 Vision -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지원한 동기와 사유 및 입사 후 포부에 대해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Q2.직무역량 - 지원한 직무와 관련하여 본인이 가진 역량에 대하여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직무와 관련된 경험, 본인만의 차별화된 강점, 당사에 기여할 수 있는 점 등을 근거에 기반하여 기술해 주십시오.)
    Q3.열정/도전 - 도전적인 목표를 정하고 열정적으로 일을 추진했던 경험을 하기 내용을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표 내용, 목표를 설정한 이유, 구체적 노력, 최종 결과 등)
    Q4.본인 성격의 장단점 - 본인이 생각하고 있는 자신의 성격의 장단점에 대하여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주인재 Space Hub 크루 신입사원 추가 모집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지원 동기 및 Vision -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지원한 동기와 사유 및 입사 후 포부에 대해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Q2.직무역량 - 지원한 직무와 관련하여 본인이 가진 역량에 대하여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직무와 관련된 경험, 본인만의 차별화된 강점, 당사에 기여할 수 있는 점 등을 근거에 기반하여 기술해 주십시오.)
    Q3.열정/도전 - 도전적인 목표를 정하고 열정적으로 일을 추진했던 경험을 하기 내용을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표 내용, 목표를 설정한 이유, 구체적 노력, 최종 결과 등)
    Q4.본인 성격의 장단점 - 본인이 생각하고 있는 자신의 성격의 장단점에 대하여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3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23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지원한 동기와 사유 및 입사 후 포부에 대해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Q2.지원한 직무와 관련하여 본인이 가진 역량에 대하여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직무와 관련된 경험, 본인만의 차별화된 강점, 당사에 기여할 수 있는 점 등을 근거에 기반하여 기술해 주십시오.)
    Q3.도전적인 목표를 정하고 열정적으로 일을 추진했던 경험을 하기 내용을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표 내용, 목표를 설정한 이유, 구체적 노력, 최종 결과 등)
    Q4.본인이 생각하고 있는 자신의 성격의 장단점에 대하여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2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022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 - 전체 모집분야 공통

    Q1.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지원한 동기와 사유 및 입사 후 포부에 대해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700자)
    Q2.지원한 직무와 관련하여 본인이 가진 전문성과 역량에 대하여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직무와 관련된 전문성, 본인만의 차별화된 직무 강점, 당사에 기여할 수 있는 점 등을 근거에 기반하여 기술해 주십시오.) (700자)
    Q3.본인이 생각하고 있는 자신의 성격의 장단점에 대하여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00자)

2019년 상반기 자소서항목

  • 2019 상반기 대졸 신입 및 경력직 모집

    1. Q1.지원동기 본인이 입사 지원 시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 (700자)
    2. Q2.직무역량 지원직무에 지원하는 이유와 지원한 직무와 관련된 본인이 가진 열정과 역량에 대하여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직무와 관련된 경험 및 역량, 관심사항, 본인을 뽑아야만 하는 이유 등을 핵심위주 근거에 기반하여 기술해주십시오) (700자)
    3. Q3.조직관 본인이 지금까지 가장 강하게 소속감을 느꼈던 조직은 무엇이었으며, 그 조직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했던 것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무엇입니까? (노력했던 일, 당시 행동과 생각, 일의 결과 등) (700자)
    4. Q4.열정/도전 도전적인 목표를 정하고 열정적으로 일을 추진했던 경험을 하기 내용을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목표내용, 목표를 설정한 이유, 구체적 노력, 최종결과 등) (700자)

2018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8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모집

    Q1.지원동기-본인이 입사 지원 시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과 한화테크윈 항공방산부문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700자)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지원동기
    본 문항은 지원기업 및 직무에 대한 관심도와 지원분야에서 발휘할 수 있는 업무 역량과 의지를 파악하여 지원 분야에 적합한 인재인지 확인하기 위한 항목입니다. 지원동기는 회사지원동기와 직무지원동기로 나뉘며, 아래에 직무지원동기를 기술하는 문항이 있으므로 본 문항에서는 회사지원동기 위주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회사지원동기를 작성할 때는 회사에 관심을 가지게 된 자신만의 경험을 지원동기에 담는 방법, 뉴스 기사 등을 통한 지원 회사의 현황, 사업 분야 등을 소재로 회사나 지원분야가 강화하거나 보완해야 할 자신의 의견을 밝히고, 그 과정에 있어서 자신이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목표나 회사에 기여 할 수 있는 바를 제시하는 방법이 일반적입니다. 본 항목을 작성하기 전에 우선 회사와 지원직무에 대한 분석, 지원직무 수행에 있어서 자신의 차별화된 역량은 무엇이 있는지, 입사 후 자신의 포부나 지원직무에서 하고자 하는 목표는 무엇인지에 대한 정리를 하여야 합니다. 반드시 회사에 입사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 표현과 함께, 자신의 역량은 무엇이며 회사의 발전에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Q2.직무역량-지원직무에 지원하는 이유와 지원한 직무와 관련된 본인이 가진 열정과 역량에 대하여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직무와 관련된 경험 및 역량, 관심사항, 본인을 뽑아야만 하는 이유 등을 핵심위주 근거에 기반하여 기술해주십시오)(700자)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직무 지원동기에 대한 질문으로 직무를 선택하게 된 계기와 실제적인 직무역량을 제시하여 인사담당자에게 자신의 전문성을 피력해야 합니다. 직무에 필요한 능력을 통해 가장 적합한 인재를 가려내려는 것이므로 자신이 가진 직무역량을 통해 다른 지원자들과의 차별성을 강조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지원하는 직무가 어떤 업무를 진행하게 되며, 어떤 역량들이 필요한지에 대한 기초 조사가 필요합니다. 회사 홈페이지, 동종업계의 홈페이지 등을 통해 희망하는 직무에서 필요한 역량이 무엇인지 확인해 보신 후 역량 중 자신의 강점 키워드를 2~3가지 정하고, 이를 확인할 수 있는 구체적 사례를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역량과 전문성을 나타낼 때는 ‘열심히 준비했다’, ‘열정적으로 준비했다’, ‘항상 노력하는 자세로 임한다’ 등과 같이 추상적인 표현보다는 지원분야와 직접적으로 연관된 자격증, 교육과정, 사회활동이나 경험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해야 하며, 이러한 준비과정과 역량이 입사 후 해당 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어떤 방식으로 활용될 수 있는지도 함께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Q3.조직관-본인이 지금까지 가장 강하게 소속감을 느꼈던 조직은 무엇이었으며, 그 조직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했던 것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무엇입니까? (노력했던 일, 당시 행동과 생각, 일의 결과 등)(700자)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관계지향/팀워크/소통과협력
    단체 활동을 통해 공동의 과업을 수행하면서 겪은 사례를 선정하되, 가급적 직무와 연관된 사례를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채용담당자는 본 문항을 통해 지원자의 조직에 대한 충성도와 구성원과의 소통 및 배려, 협업능력 등을 확인하여 조직에 적합한 인재인지 확인하고자 합니다. 조직에서는 개인만의 능력보다는 공동의 목표 실현을 위해 자신의 이익보다 조직을 우선시 하는 인재를 선호합니다. 따라서 과거에 조직 구성원으로서 본인의 공동의 목표를 위해 다른 구성원들과 협력하여 의미 있는 성과를 이룬 경험을 기술하시되, 목표와 실행과정, 본인의 역할과 행동, 장애요인이 발생했을 때의 상황판단과 극복노력의 과정, 결과와 교훈이 포함되도록 작성하시고, 자신의 희생을 감수하더라도 공동의 목표를 위해 헌신했던 본인의 노력과 조직에 기여한 바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그러한 경험을 통해 입사 후 어떻게 조직생활에 임할지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Q4.열정/도전-도전적인 목표를 정하고 열정적으로 일을 추진했던 경험을 하기 내용을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목표내용, 목표를 설정한 이유, 구체적 노력, 최종결과 등)(700자)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창의지향/새로운시도/열정
    도전적인 목표란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야만 이룰 수 있을 정도로 높은 수준의 목표여야 합니다. 지원자에 따라 성취의 의미에 대한 기준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자신이 생각하는 성취의 의미를 제시하고, 자신의 경험과 그 결과가 어떤 면에서 성취경험이라고 할 수 있는지 납득하도록 기술하여야 합니다. 자신이 목표를 위해 얼마나 적극적이고 열정을 다해 임했는지, 과정이나 결과에서 아쉬운 점이나 보완해야 할 점을 인지하고 자기계발을 위해 스스로 노력했던 점에 대해 언급해주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대학 재학 중 본인의 목표와 사회진출을 위해 준비한 것은 무엇인지 제시하고, 그 중 중점적으로 준비해왔던 것이나 목표를 세우고 남달리 노력했던 분야를 소재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중요한 것은 그 결과만이 아니라 수행하는 과정과 그 결과를 통해서 얻은 교훈과 역량이 무엇인지 제시하는 것입니다. 활동의 종류나 성격에 따라 지원자의 관심분야가 드러나므로 직무적성이나 지원 직무와의 전문성과 연결할 수 있는 사례를 소재로 정하여 자신이 생각하는 성취의 기준, 목표를 세우게 된 동기, 본인의 노력, 결과와 교훈이 담기도록 기술하시고, 해당 경험이 지원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어떤 도움이 되는지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2017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7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Q1.본인이 입사 지원 시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과 한화테크윈 항공방산부문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 (700자 이내)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지원동기,입사후 포부,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인재상/핵심가치/경영이념,기업이슈/기업분석/충성도
    본 문항은 지원기업 및 직무에 대한 관심도와 지원분야에서 발휘할 수 있는 업무 역량과 의지를 파악하여 지원 분야에 적합한 인재인지 확인하기 위한 항목입니다. 지원동기는 회사지원동기와 직무지원동기로 나뉘며, 아래에 직무지원동기를 기술하는 문항이 있으므로 본 문항에서는 회사지원동기 위주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회사지원동기를 작성할 때는 회사에 관심을 가지게 된 자신만의 경험을 지원동기에 담는 방법, 뉴스 기사 등을 통한 지원 회사의 현황, 사업 분야 등을 소재로 회사나 지원분야가 강화하거나 보완해야할 자신의 의견을 밝히고, 그 과정에 있어서 자신이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목표나 회사에 기여 할 수 있는 바를 제시하는 방법이 일반적입니다. 본 항목을 작성하기 전에 우선 회사와 지원직무에 대한 분석, 지원직무 수행에 있어서 자신의 차별화된 역량은 무엇이 있는지, 입사 후 자신의 포부나 지원직무에서 하고자 하는 목표는 무엇인지에 대한 정리를 하여야 합니다. 반드시 회사에 입사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 표현과 함께, 자신의 역량은 무엇이며 회사의 발전에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Q2.지원직무에 지원하는 이유와 지원한 직무와 관련된 본인이 가진 열정과 역량에 대하여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직무와 관련된 경험 및 역량, 관심사항, 본인을 뽑아야만 하는 이유 등을 핵심위주 근거에 기반하여 기술해주십시오. 700자 이내)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지원동기,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실무업무역량/전문성
    직무 지원동기에 대한 질문으로 직무를 선택하게 된 계기와 실제적인 직무역량을 제시하여 인사담당자에게 자신의 전문성을 피력해야 합니다. 직무에 필요한 능력을 통해 가장 적합한 인재를 가려내려는 것이므로 자신이 가진 직무역량을 통해 다른 지원자들과의 차별성을 강조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지원하는 직무가 어떤 업무를 진행하게 되며, 어떤 역량들이 필요한지에 대한 기초 조사가 필요합니다. 한화테크윈 홈페이지, 동종업계의 홈페이지 등을 통해 희망하는 직무에서 필요한 역량이 무엇인지 확인해 보신 후 역량 중 자신의 강점 키워드를 2~3가지 정하고, 이를 확인할 수 있는 구체적 사례를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역량과 전문성을 나타낼 때는 ‘열심히 준비했다’, ‘열정적으로 준비했다’, ‘항상 노력하는 자세로 임한다’ 등과 같이 추상적인 표현보다는 지원분야와 직접적으로 연관된 자격증, 교육과정, 사회활동이나 경험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해야 하며, 이러한 준비과정과 역량이 입사 후 해당 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어떤 방식으로 활용될 수 있는지도 함께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Q3.본인이 지금까지 가장 강하게 소속감을 느꼈던 조직은 무엇이었으며, 그 조직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했던 것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무엇입니까? (노력했던 일, 당시 행동과 생각, 일의 결과 등. 700자 이내)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학창시절/학교생활,교내외활동/사회경험/경력,관계지향/팀워크/소통과협력
    단체 활동을 통해 공동의 과업을 수행하면서 겪은 사례를 선정하되, 가급적 직무와 연관된 사례를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채용담당자는 본 문항을 통해 지원자의 조직에 대한 충성도와 구성원과의 소통 및 배려, 협업능력 등을 확인하여 조직에 적합한 인재인지 확인하고자 합니다. 조직에서는 개인만의 능력보다는 공동의 목표 실현을 위해 자신의 이익보다 조직을 우선시 하는 인재를 선호합니다. 따라서 과거에 조직 구성원으로서 본인의 공동의 목표를 위해 다른 구성원들과 협력하여 의미 있는 성과를 이룬 경험을 기술하시되, 목표와 실행과정, 본인의 역할과 행동, 장애요인이 발생했을 때의 상황판단과 극복노력의 과정, 결과와 교훈이 포함되도록 작성하시고, 자신의 희생을 감수하더라도 공동의 목표를 위해 헌신했던 본인의 노력과 조직에 기여한 바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그러한 경험을 통해 한화테크윈 입사 후 어떻게 조직생활에 임할지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Q4.파일 첨부(선택사항)-자신을 더 소개할 수 있는 문서나 이미지가 있으면 첨부해주세요.
    한기륜 컨설턴트 전문가 TIP한기륜 책임 컨설턴트 / (주)한국커리어아카데미 핵심키워드자기소개,기업이슈/기업분석/충성도,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위 항목에서 미처 어필하지 못한 강점 및 역량을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형식 및 주제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학창시절, 사회활동, 특이 경험 등 지원자의 성향이나 전문성을 어필할 수 있는 자료라면 모두 가능합니다.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PPT로 작성해 보거나, 이력서나 자기소개서에 기재했던 이력사항의 실제 작품사진이나 기획안 등을 첨부하여 자신의 강점을 어필하시기 바랍니다.

2017년 상반기 자소서작성 TIP

  • 항공방산부문 2017년 상반기 대졸신입 모집

    Q1.① 본인이 입사 지원 시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과 한화테크윈 항공방산부문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500자 이내)
    변윤화 컨설턴트 전문가 TIP변윤화 팀장 / 좋은일컴퍼니 핵심키워드지원동기,기업이슈/기업분석/충성도,실무업무역량/전문성
    지원동기와 회사 선택 기준이라는 가치를 함께 물어보고 있는 질문입니다. 결국 지원자가 한화테크윈를 선택하게 된 이유에 지원자가 회사를 고르는 기준이 어떻게 적용되었는지에 대해서 답변을 작성해야 합니다. 한화테크윈의 인재상과 최근에 기업이 잘했던 일들에 대한 정보검색을 한 후, 지원자가 가진 회사선택기준을 통해 바라본 한화테크윈의 좋은 점, 그리고 지원자 본인이 과연 한화테크윈이 속한 특수한 산업군인 항공방산부분 및 이 회사 안의 지원한 부서에서 어떻게 영향력을 발휘하는 사람이 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담겨있는 답변을 작성하여야 하겠습니다. 글자수가 500자라는 제한이 있기 때문에 회사선택 기준과 그 기준의 이유, 그것과 연관하여 한화테크윈이 잘한 점, 혹은 인재상이나 기업문화와 연결되는 점을 찾아본 후, 지원자가 그 안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에 대한 것을 간결한 문장으로 작성해주어야 하겠습니다.
    Q2.② 지원직무에 지원하는 이유와 지원한 직무와 관련된 본인이 가진 열정과 역량에 대하여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직무와 관련된 경험 및 역량, 관심사항, 본인을 뽑아야만 하는 이유 등을 핵심위주 근거에 기반하여 기술해주십시오)(700자 이내)
    변윤화 컨설턴트 전문가 TIP변윤화 팀장 / 좋은일컴퍼니 핵심키워드지원동기,실무업무역량/전문성
    직무 지원동기는 직무에 대한 사전조사가 반드시 선행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직무를 지원하는 이유에 대해서 지원자의 생각을 기재한 후 그것을 위하여 현재 지금 이 시점까지 지원자가 준비해온 과정에 대해서 기술해 주면 되겠습니다. 과정을 기술할 때는 무엇을, 언제부터, 어떻게, 그리고 왜 준비하였는지 등을 꼼꼼하게 작성하여야 합니다. 계속해서 강조하고 있는 STAR 기법을 활용하여 자신의 준비과정을 정리해본 뒤, 글의 내용이 흐트러지지 않고 지원자의 노력과 그로 인한 결과가 잘 드러나도록 작성해주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글의 마지막에는 결국 이 노력과정을 통해 지원자가 한화테크윈에서 어떻게 기여할 것인지에 대해서까지 덧붙여 준다면, 좀 더 자신의 각오와 미래에 대한 포부를 드러낼 수 있어 좋은 답안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Q3.③ 본인이 지금까지 가장 강하게 소속감을 느꼈던 조직은 무엇이었으며, 그 조직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했던 것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무엇입니까? (노력했던 일, 당시 행동과 생각, 일의 결과 등)(700자 이내)
    변윤화 컨설턴트 전문가 TIP변윤화 팀장 / 좋은일컴퍼니 핵심키워드자기소개,관계지향/팀워크/소통과협력
    지원자가 속했던 여러 조직 중에서 지원자의 성장에 도움이 되었고 지원자가 만족하고 좋아했던 조직과 그 조직에서 지원자가 했던 경험 중 열심히 노력했던 경험은 무엇이었는지 묻고 있습니다. 소속감이라는 것은 강한 유대와 일치감을 불러 일으키는 감정입니다. 모든 기업은 최근 좀 더 인재상이나 로열티를 채용 시에 강조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소속감을 느끼게 하는 데는 몇 가지 요인이 있을 수 있는데, 단순한 흥미보다는 해당 조직 내에서 공감할 수 있는 어떤 큰 목적성을 가졌을 때 우리는 더 소속감을 느끼게 됩니다. 학교, 동아리, 외부활동, 팀프로젝트 등등에서 지원자가 맡은 역할 및 목표에 대해서 강하게 동기부여가 되어 발전한 경험을 찾고 이를 구체적이고 상세하게 작성해주면 되겠습니다. 유의할 점은 글이 너무 감정적으로 치우치지 않게끔 작성해주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지원자의 노력과 그 과정 그리고 결과가 정성적, 정량적으로 어떠했는지 등에 포커스를 맞추어 작성한다면 좀 더 좋은 답안이 될 수 있겠습니다.
    Q4.④ 도전적인 목표를 정하고 열정적으로 일을 추진했던 경험을 하기 내용을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목표내용, 목표를 설정한 이유, 구체적 노력, 최종결과 등)(700자 이내)
    변윤화 컨설턴트 전문가 TIP변윤화 팀장 / 좋은일컴퍼니 핵심키워드자기소개,강점/차별화된 경쟁력
    더 높은 목표를 달성한 경험에 대해 묻고 있습니다. 지원자의 도전 정신에 대해 묻고 있는 질문이라 볼 수 있는데 여러가지 경험 중에서 이러한 가치가 드러난 경험이 있었는지 우선 점검해본 뒤 적합한 경험을 선정하여 구체적으로 제시하여야 합니다. 글자수가 1천자의 설명을 요구하고 있는 만큼 최대한 과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작성해주면 되겠습니다. 어떤 사례를 적을 때 STAR (Situation Task Action Result) 구분에 맞추어 사례를 정리한 후, A와 R을 중심으로 해당 사례를 기술하고 그 사례에서 배운 점, 느낀 점, 깨달은 점, 개선 보완하고 싶은 점 등을 잘 정리해서 보여주며 미래에 대한 관점을 가져가는 모습을 보여줘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세부질문에서 이 과정에서 느꼈던 자신의 한계에 대한 것, 그리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자세도 작성해 달라고 요청하였는데, 더 높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늘 문제점에 부딪히게 되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점이 무엇이었고 지원자는 무엇을 느꼈는가 에 대해서 작성해준다는 생각으로 답안을 만들어보면 되겠습니다.
    Q5.⑤ 파일 첨부(선택사항) : 상위 질문으로 자신을 다 소개하기엔 부족하셨나요? 자신을 더 소개할 수 있는 문서나 이미지가 있으면 첨부해주세요.첨부할 파일을 선택해주세요.(10MB 이내) ※ 계열사 및 지원 직무에 따라, 또는 객관식 항목 포함 시 선택 답변에 따라 자기소개서 내용이 달라질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변윤화 컨설턴트 전문가 TIP변윤화 팀장 / 좋은일컴퍼니 핵심키워드자기소개,강점/차별화된 경쟁력
    이렇게 추가적인 질문을 통해 지원자가 본인만의 경쟁력을 작성할 때 어떤 것이 남들과 차별화되는 것일까 고민이 된다면, 첫 번째, 지원자 스스로가 성취감을 느꼈던 경험을 중심으로 드러나는 역량을 강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성취감이라고 하는 것은 어떤 일을 달성하였을 때, 그 결과가 만족스러웠기 때문에 오는 만족이라고 할 수 있지만, 꼭 그 결과가 외부조건이나 일반적인 기준에 비하여 만족스럽지 못하였다고 해도 지원자 본인이 그 경험의 과정에서 무엇을 얻고 느끼고 배웠다면 그 가운데 얻는 성취감을 기재하고 그것을 통해 본인이 어떻게 성장하여 그 다음 단계들을 밟아 나갔는지에 대해 생각해본 뒤 이를 소재로서 자기소개서에 활용하는 것도 좋은 작성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위에서 나열한 여러가지 사례와 지원자의 강점 외에 미처 다 전달하지 못했던 좋은 사례가 있다면 여기서 활용하여 작성해주면 되겠습니다. 우리는 개개인이 모두 다른 사람입니다. 같은 상황에서도 미세하게 미묘하게 모두가 조금씩 다른 생각을 가집니다. 차별화라고 하는 항목을 너무 거창하게 바라보지 말고, 좀 더 자기화라는 측면에서 지원자의 특징을 강조해주면 좋은 답변이 될 수 있겠습니다. 하여 추가적으로 경험을 정리하여 지원자의 색깔을 드러내는 문서를 첨부하거나 좀 더 깔끔하게 자신을 보여줄 수 있는 경험포트폴리오 혹은 1장의 이력서가 있다면 첨부해주는 것도 좋은 방향일 수 있습니다. 이공계의 경우 진행했던 프로젝트만 일정한 양식으로 잘 정리하되, 보는 사람이 보기 편하고 역량이 잘 드러나게끔 정리하여 이를 파일로 첨부한다면 좋은 전략이 될 수 있겠습니다.

2016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6년 항공방산부문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Q1.① 지원동기 : 본인이 입사 지원 시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과 한화테크윈 항공방산부문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
    김은정 컨설턴트 전문가 TIP김은정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
    회사지원동기의 경우 회사 선택 기준을 제시하고, 그 기준에 회사가 적합한 사례(행보 / 사회공헌활동/ 인재상 등)를 들어 자신의 직장관, 직업관과 회사선택 동기를 연결하여 작성해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역량을 오직 한화테크윈에서만 펼칠 수 있음을 회사의 특징을 들어 작성하는 것이라 생각한다면 보다 접근이 쉽습니다.

    이어서, 회사에 입사하게 된다면 지원분야에서 어떻게 기여할 것인지를 현재의 시점에 보유한 직무적성을 중심으로 어필하며 직무지원동기를 밝히세요. 아래 직무 강점을 어필하는 항목이 있으니 내용이 겹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전문성보다는 자질과 관련된 사례를 제시하는 것도 한나의 전략입니다.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자질(성격의 장점과 연결) 등을 보여줄 수 있는 사례를 제시하세요!

    그리고 미래의 시점에서 입사 후 자신의 궁극적인 직무 목표를 제시하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한 계획의 과정을 직급별로 요구되는 직무에 대한 분석을 기반으로 로드맵을 그려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기간별로 나누어 작성하시면 됩니다.
    Q2.② 직무역량 : 지원직무에 지원하는 이유와 지원한 직무와 관련된 본인이 가진 열정과 역량에 대하여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직무와 관련된 경험 및 역량, 관심사항, 본인을 뽑아야만 하는 이유 등을 핵심위주 근거에 기반하여 기술해주십시오)
    김은정 컨설턴트 전문가 TIP김은정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실무업무역량/전문성
    지원자의 직무강점에 대한 질문입니다. 그 동안 입사를 위해 함양해온 직무수행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경험을 사례로 제시해야 합니다. 연구개발이라는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전문지식, 공모전 수상, 자격증 취득 과정, 실무 경험 및 경력과 같은 전문성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홈페이지의 직무소개를 참고하여 자신만의 차별화 된 경쟁력을 어필해 보세요.

    내용을 구성하실 때는 역량을 함양하는 과정에서의 어려움, 극복을 위한 노력, 성과, 성과를 통해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의 내용이 잘 드러나도록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Q3.③ 조직관 : 본인이 지금까지 가장 강하게 소속감을 느꼈던 조직은 무엇이었으며, 그 조직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했던 것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무엇입니까? (노력했던 일, 당시 행동과 생각, 일의 결과 등)
    김은정 컨설턴트 전문가 TIP김은정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비전/자기계발/조직기여도
    조직에 대한 소속감은 조직에 대한 충성심으로 드러나며, 이는 조직을 위해 기꺼이 헌신할 수 있는 모습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항은 공공의 목표를 추진하는데 빈번하게 발생하는 갈등상황 및 변수에 있어 솔선수범하여 팀워크 및 협업역량을 통해 업무효율을 향상시키고 효과적으로 성과를 낼 수 있는 인재임을 어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과거 단체생활 경험 중 함께하는 사람들에게 공감과 경청의 태도를 바탕으로 원활한 의사소통능력을 발휘하여 결속력을 높이고, 과업에 대한 책임감과 주인의식을 토대로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헌신했던 경험을 제시하시면 됩니다.
    Q4.④ 열정/도전 : 도전적인 목표를 정하고 열정적으로 일을 추진했던 경험을 하기 내용을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목표내용, 목표를 설정한 이유, 구체적 노력, 최종결과 등)
    김은정 컨설턴트 전문가 TIP김은정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창의지향/새로운시도/열정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열정을 가지고 노력한 경험을 묻는 항목입니다. 많은 기업에서 ‘도전’과 ‘열정’을 핵심 가치로 정하고 있습니다. 직무에 대한 열정과 회사에 대한 열정은 프로의식과 주인의식에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스스로 높은 목표를 세우고 성취해 낸 경험을 토대로 목표 달성 계획, 행동, 어려움이 닥쳤을 때의 해결과정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작성하면 됩니다
    Q5.⑤ 파일첨부(선택사항) : 상위 질문으로 자신을 다 소개하기엔 부족하셨나요? 자신을 더 소개할 수 있는 문서나 이미지가 있으면 첨부해주세요.
    김은정 컨설턴트 전문가 TIP김은정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자기소개
    위 항목에서 미처 못한 이야기를 자유롭게 기술하면 됩니다. 단순히 자신의 경험 혹은 기업 이야기를 나열하는 데 그치지 말고 지원자가 가진 강점을 분명하게 어필해야 합니다. 업무 경험, 좌우명, 학창시절 이야기 등 어떤 주제든 지원자의 특성과 기업을 잘 연결할 수 있다면 크게 상관 없습니다.

2016년 상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6 한화테크윈 시큐리티부문 상반기 신입사원 모집

    Q1.① 한화테크윈 및 지원직무에 지원하는 동기에 대해 기술해주시기 바랍니다.(성격(장단점), 개인의 목표 및 비전 등)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비전/자기계발/조직기여도
    회사지원동기의 경우 회사 선택 기준을 제시하고, 그 기준에 회사가 적합한 사례(행보 / 사회공헌활동/ 인재상 등)를 들어 자신의 직장관, 직업관과 회사선택 동기를 연결하여 작성해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역량을 오직 한화테크윈에서만 펼칠 수 있음을 회사의 특징을 들어 작성하는 것이라 생각한다면 보다 접근이 쉽습니다.

    2016년 3월, 한화테크윈은 소수의 선진국만이 보유한 액체엔진 기술을 반영한 ‘한국형 발사체 1호’를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 납품하기도 하였는데 이러한 기술적인 도약을 꾀하고 있는 한화테크윈의 행보를 언급하며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마련된다는 맥락에서 회사지원동기를 작성해 볼 수도 있습니다.

    이어서, 회사에 입사하게 된다면 지원분야에서 어떻게 기여할 것인지를 현재의 시점에 보유한 직무적성을 중심으로 어필하며 직무지원동기를 밝히세요. 아래 직무 강점을 어필하는 항목이 있으니 내용이 겹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전문성 보다는 자질과 관련된 사례를 제시하는 것도 한나의 전략입니다.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자질(성격의 장점과 연결) 등을 보여줄 수 있는 사례를 제시하세요!

    그리고 미래의 시점에서 입사 후 자신의 궁극적인 직무 목표를 제시하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한 계획의 과정을 직급별로 요구되는 직무에 대한 분석을 기반으로 로드맵을 그려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기간별로 나누어 작성하시면 됩니다.
    Q2.② 지원한 직무와 관련된 본인이 가진 열정과 역량에 대하여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직무와 관련된 경험 및 역량, 관심사항 등을 핵심위주 근거에 기반하여 기술)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실패/난관극복,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지원자의 직무강점에 대한 질문입니다. 그 동안 입사를 위해 함양해온 직무수행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경험을 사례로 제시해야 합니다. 연구개발이라는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전문지식, 공모전 수상, 자격증 취득 과정, 실무 경험 및 경력과 같은 전문성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홈페이지의 직무소개를 참고하여 자신만의 차별화 된 경쟁력을 어필해 보세요.

    내용을 구성하실 때는 역량을 함양하는 과정에서의 어려움, 극복을 위한 노력, 성과, 성과를 통해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의 내용이 잘 드러나도록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Q3.③ 본인이 지금까지 가장 강하게 소속감을 느꼈던 조직은 무엇이었으며, 그 조직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했던 것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무엇입니까? (노력했던 일/당시 행동과 생각/일의 결과 등)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도전/문제해결,관계지향/팀워크/소통과협력
    조직에 대한 소속감은 조직에 대한 충성심으로 드러나며, 이는 조직을 위해 기꺼이 헌신할 수 있는 모습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항은 공공의 목표를 추진하는데 빈번하게 발생하는 갈등상황 및 변수에 있어 솔선수범하여 팀워크 및 협업역량을 통해 업무효율을 향상시키고 효과적으로 성과를 낼 수 있는 인재임을 어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과거 단체생활 경험 중 함께하는 사람들에게 공감과 경청의 태도를 바탕으로 원활한 의사소통능력을 발휘하여 결속력을 높이고, 과업에 대한 책임감과 주인의식을 토대로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헌신했던 경험을 제시하시면 됩니다.
    Q4.④ 도전적인 목표를 정하고 열정적으로 일을 추진했던 경험을 한화의 핵심가치(도전, 헌신, 정도)와 관련 지어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목표내용/목표를 설정한 이유/구체적 노력/최종결과 등)
    이해미 컨설턴트 전문가 TIP이해미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도전/문제해결,창의지향/새로운시도/열정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열정을 가지고 노력한 경험을 묻는 항목입니다. 많은 기업에서 ‘도전’과 ‘열정’을 핵심 가치로 정하고 있습니다. 직무에 대한 열정과 회사에 대한 열정은 프로의식과 주인의식에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스스로 높은 목표를 세우고 성취해 낸 경험을 토대로 목표 달성 계획, 행동, 어려움이 닥쳤을 때의 해결과정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작성하면 됩니다

2015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5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Q1.지원동기: 한화테크윈을 알게 된 경로 및 관련된 구체적 경험과 지원을 결심하게 된 가장 큰 이유를 서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변지성 컨설턴트 전문가 TIP변지성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일반적인 지원동기에는 회사지원동기와 직무지원동기 및 직무강점이 제시되지만 바로 아래 항목에서 직무지원동기 및 직무강점에 대한 질문을 하고 있는 바 내용이 너무 중복되지 않도록 미리 고려해야 합니다. 하여 본 항목에서는 회사지원동기에 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습니다.

    회사지원동기 작성요령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 항목에서는 ‘왜 꼭 한화테크윈이어야만 하는지’에 대한 명쾌한 대답이 필요합니다. ‘구체적인 경험과 지원을 결심한 계기’라는 질문에 맞게 회사의 이념, 가치, 정신 등이 본인의 직장관/ 신념이나 가치관과 일치함을 어필하는 일반적인 방식보다는 ‘~~한(직무)역량’을 오로지 한화테크윈에서만 펼칠 수 있음을 ‘회사의 특징’을 들어 작성해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올해 한화테크윈은 삼성테크윈을 합병하며 규모의 확대와 기술적인 발전을 꾀하였습니다. 그룹차원에서 힘을 싣고 있는 계열사인 만큼 한화테크윈의 주력사업에 대한 관심을 표명하며, 자신이 보유한 기술을 통해 한화테크윈의 비전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음을 어필할 수 있다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단, 회사지원동기를 작성할 때에는 회사에 대한 칭송으로 흐르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Q2.직무 역량: 지원하신 직무를 선택한 이유와 그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갖추기 위해 지금까지 어떠한 노력을 해 왔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시고, 그 경험들이 앞으로 회사와 본인의 발전에 어떻게 기여할 것이라 생각하는지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변지성 컨설턴트 전문가 TIP변지성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직무 지원동기에 대한 질문으로 직무를 선택하게 된 계기와 실제적인 직무역량을 제시하여 인사담당자에게 자신의 전문성을 피력해야 합니다.

    우선 직무분석을 통해 필수 역량 및 적합 적성 요인을 파악하고 자신과의 교점을 찾아 주제를 선정합니다. 주제와 관련하여 객관적 수치를 제시 할 수 있는 사례를 선별합니다. 글의 서두에 왜 이 직무에 지원하였는지 그 이유를 제시하고, 이후 선별된 사례를 근거로 자신의 전문성을 강조합니다.

    홈페이지 인재채용-채용안내를 보면 어떤 부문에서 어떤 기술을 활용하고 있는지 자세히 제시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의 전공 및 보유한 전문성(실제적인 직무역량)을 토대로 보다 성과에 기여할 수 있는 분야를 찾아 이와 연결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지원직무와 관련된 전공지식 및 실제 경력을 바탕으로 ‘~~한 경험을 통해 ~~직무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이를 토대로 ~~분야의 전문가, 인재가 되고자 ~~한 노력을 해왔다’는 글을 풀어 나갈 수 있습니다.

    이어서 관련 상기의 경험, 활동, 노력의 결과 어떠한 직무 역량을 습득하였고 궁극적으로 이러한 직무 역량이 실제 한화테크윈의 일원으로서 일할 때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기재합니다.
    Q3.팀워크 능력: 소속 팀의 도전적인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였던 경험을 한화의 핵심가치(도전, 헌신, 정도)와 관련 지어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변지성 컨설턴트 전문가 TIP변지성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도전/문제해결,관계지향/팀워크/소통과협력
    한화그룹의 인재상은 도전/ 헌신/ 정도로 한화의 구성원이 반드시 갖춰야 할 핵심가치 부합하고 이에 따른 행동원칙을 실천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인재상의 각 항목별로 제시된 세부 내용을 확인 하고 이중에서 팀워크의 키워드와 연결하여 제시할 수 있는 사례를 찾아야 글을 풀어내기 용이합니다.

    팀 업무에서 협업 능력은 곧 업무 효율 및 성과로 이어질 수 있는 주요한 직무적성임에 따라 이 항목에서는 지원자가 팀워크를 발휘하여 갈등상황을 극복하고 본래의 목적 또는 그보다 더 좋은 성취를 이루었던 경험을 협업능력, 갈등관리 능력, 조직적응력, 협상력, 의사소통능력, 상황판단력, 문제해결능력, 화합, 배려 등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작성하여 자신의 역량을 어필해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문제적인 상황 자체가 아니라 ‘극복하게 된 과정에서 지원자의 역할’ 임을 고려하고 1회성 과제를 위한 팀 프로젝트 경험보다는 오랜 시간 동안 소속되어 있었던 조직을 선택하고, 조직을 위해 자신의 희생을 감수하고서라도 헌신하려고 노력했던 사례를 작성하세요. 자신이 해 낸 일이 자신 혼자만 잘해서 해낸 것이 아닌 팀원으로서 어떤 역할을 했는지에 초점을 두어 인재상과 연결하여 작성하시면 됩니다.
    Q4.비전: 본인이 지원한 직무와 관련하여 10년 후의 본인의 직무 비전과 이를 이루기 위한 본인의 계획을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각 500자 이내로 작성해 주세요.
    변지성 컨설턴트 전문가 TIP변지성 선임 연구원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입사후 포부,직무수행경험/직무분석
    입사 후 포부는 지원 직무에 대한 지원자의 이해도와 목표의식을 확인하려는 항목입니다. 지원자가 입사 직후부터 어떤 자세와 태도로, 어떤 목표와 계획을 가지고 일을 할 것인지를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항목으로 10년 후 자신의 모습을 이루기 위해 입사 초기/ 중기/ 장기 목표를 구체적이고 제시하고 이를 달성한 후 10년 후의 자신의 모습을 현실적으로 제시하면 됩니다. 보다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목표를 제시할수록 자신의 직무 이해도와 목표의식을 인사담당자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습니다.

    또는 한화테크윈의 어떤 부서에서, 기 보유한 어떤 기술을 더 발전시키고 싶은지, 그를 위해 어떤 준비를 할 것인지를 작성하고 이러한 노력으로 10년뒤 ~~한 역량을 갖추어 회사의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음을 피력할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채용홈페이지의 채용부문 설명을 참조하시면 직무 로드맵을 작성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