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i-AWARDS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 i-AWARDS"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코스피

코스피 상장기업

닫기
동아제약(주)
동아쏘시오그룹 계열사
완제 의약품 제조업
2802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2016 상반기 동아쏘시오그룹 동아제약 영업>박카스 영업 신입 후기

채용 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필기 및 서류를 거치고, 1차 면접, 2차 면접, 3차 면접 순으로 진행됩니다.
그룹 면접 및 산행, 체육대회로 이어지는 채용 전형으로 구성됩니다.

1차 온라인 서류에서 5배수, 2차 필기에서 3배수 뽑는다고 들었습니다.
1차 서류 때 자격증 하나 잘못 기입해서 채용 담당자에게 전화해서 어떻게 해야 하냐고 물었더니, 2차 필기 서류만 잘 작성하면 된다고 하였습니다.
아마 1차 온라인 서류는 엑셀로 걸러내는 듯 했습니다.

2차 필기는 거의 붙는 것 같았습니다.
아마 한자 자기소개서를 써야 해서 중도 포기자가 많은 것 같았습니다.
2015년도에는 온라인/필기 둘다 자기소개서 질문이 같다고 했으나, 2016 상반기는 질문이 달랐습니다.
거의 비슷해서 옮겨 적을 수는 있으나, 온라인으로 500자에 한해 작성 및 제출했던 내용을 전부 넣기엔 칸이 부족하였습니다.

면접은 연기돼서 1시간 정도 지체되었습니다.

제가 지원한 분야는 유통 영업(박카스) 직무였고 6명이서 1차 면접을 보았는데, 면접 최종 인원이기도 했습니다.
1차가 최종이라는 말이 괜히 있는 게 아닌 듯 합니다.
면접은 대략 40분 정도 봤습니다.

참고로 OTC 영업은 30명, 마케팅은 10명이 최종 인원이었습니다.
면접장은 이름 순으로 입장하여 마지막 지원자는 답변하기 어려울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면접관이 마지막 지원자 순서를 감안하기도 하니, 너무 부담가질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구체적인 면접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기소개, 박카스에 대해 아는 것, 왜 제약회사를 선택했으며, 그 중에서도 왜 동아제약이어야 하는지, 왜 박카스 영업에 지원했는지, 20년 동안 박카스를 팔지 않았던 약국 주인 할머니에게 박카스를 팔게 하는 방법과 여자대학교 편의점에서 박카스의 판매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말해보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해보라고 하였습니다.
이러한 질문 외에 개인적으로 지원자 한 명씩 학교나 아르바이트 경험, 특이사항에 대해 물어보았습니다.

면접은 영업 본부장, 박카스 유통 영업 팀장, 인사팀 직원 한 명씩해서 총 3명의 면접관과 면접을 보았습니다.

저는 주로 편의점 아르바이트 경험이 많아 그쪽 관련 이야기를 많이 물어보거나 해외 경험 관련 질문을 많이 물어보았는데, 은행 일했던 사람에게는 은행에서 했던 업무에 관해 물어보기도 했습니다.
2015 하반기 동아쏘시오그룹 동아제약 생산부문 신입 후기

서류 합격 후 공장가서 1차 면접을 보았습니다.
다대다 면접이었고 2차는 산행 면접이었는데, 탈락자는 별도 연락을 받지 못했습니다.

면접질문은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바탕으로 질문을 하였고, 면접 시작할 때 한 명씩 돌아가며 자기소개를 하였습니다.

질문 받았던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왜 해당 학과를 지원하였는지, 취미가 전공과 상이한데 취미를 살리지 않은 이유가 무엇인지 물었고, 외국어를 특기로 작성한 지원자에게는 해당 외국어로 자기소개를 해보라고 하였습니다.
2015 하반기 동아쏘시오그룹 동아제약 생산>제조 신입 후기

서류 합격 후 심화 서류를 작성하게 되는데, 자기소개서를 한자로 옮겨 적어야 합니다.
심화 서류에 합격하면 1차 면접을 보게 되는데, 면접 분위기는 좋으며 전공이나 지원 동기 등의 질문 없이 인성 면접만 봅니다.
다대다 면접으로 지원자 2~4명과 면접관 6명 정도 함께 면접을 봅니다.
시간은 20~30분 정도 소요됩니다.

구체적인 면접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토익 점수가 높은데 어떻게 공부했는지, 휴학하고 무엇을 했는지, 남자친구가 피자를 먹고 싶어 하는데 본인은 짜장면이 먹고 싶을 경우 어떻게 할 것인지, 자료 정리를 잘하는 편인지 물었고 마지막으로 할 말이 있으면 해보라고 하였습니다.
2015 하반기 동아쏘시오그룹 동아제약 영업>OTC 영업 신입 후기

서류 합격 뒤, 1차 면접, 2차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개인 면접, 산행, 체육대회의 채용 전형이 있습니다.

1차 면접은 블라인드로 진행됩니다.
면접관들이 분위기를 편하게 해주어서 준비만 잘 해놓으면 큰 무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면접 질문은 자기소개서 바탕으로 진행된 인성 면접이었습니다.
영업 직무인지라, 동아의 제품을 판매하듯 설명하는 시간도 있었는데, 이것도 준비만 잘 해놨으면 크게 어려움이 없는 정도입니다.

1차 면접이 끝나면, 2차 등산 면접이 있습니다.
서류 합격 후에 자소서를 한자로 옮겨적는 심화서류를 작성하고, 심화서류 합격 후에 1차면접을 봅니다.
분위기는 좋았고, 전공, 지원동기에 대한 질문 없이 인성관련 질문만 합니다.
지원자는 두 명에서 세명, 면접관은 6명이 다대다 면접을 보고, 시간은 20~30분정도 입니다.
1차 면접은 블라인드로 진행됩니다.
면접관님들이 분위기를 편하게 해주셔서 준비만 잘 해놓으면 큰 무리는 없습니다.
자기소개와 인성면접 위주로 면접이 진행되었고, 영업 직무인지라 동아의 제품을 판매하듯
설명하는 시간도 있었는데 역시 잘 준비하고 임하시면 큰 무리는 없습니다.

2차 면접 기다리는 중인데, 등산면접이라고 합니다.
연구직은 우선 기존 참여하고 있는 연구에 대한 발표 면접을 하고, 총 3회의 면접을 보게 됩니다.
진행방식은 다대다형태로 지원자 4인이 한 조가 됩니다.
1인당 5분에서 10분정도 동안 질문을 받고 대답을 했습니다.
서류 합격이후 본사에서 면접을 보았습니다. 분위기는 편안했습니다.
면접관 3명에 면접자 2명~1명이 면접을 보며, 자기소개서 위주로 물어봅니다.
서류-자필서류-1차면접-산행면접-최종면접의 과정입니다.
삼행시 짓기, 독특한 상황을 제시하고 답을 요구하는 등 특이한 질문이 많았습니다.
산행면접에서는 질문보다는 대학시절 이야기, 취미, 군대이야기와 같이 평이한 이야기 위주였습니다.
2014 하반기 동아쏘시오그룹 동아제약 영업>OTC영업 신입 후기

서류 합격 뒤 1차 면접, 2차 면접, 3차 최종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그룹 면접과 개인 면접, 산행, 체육대회의 채용 전형이 있습니다.

1차 면접은 실무진 면접이었습니다.
주요 부장급 인사 3명과 면접자 3명의 다대다 면접이었으며, 약 40분간 진행되었습니다.
주로 지기소개서 기반 질문을 받았고, 세일즈 면접이 있었습니다.

2차 면접은 산행 면접이었으며, 임원급 1명과 면접자 2~3명이 한 조로 이루어져 불암산 등반을 하였습니다.
등반 후 점심 식사까지 함께 하며, 그 과정 내내 임원급 1명이 면접자를 평가합니다.

3차는 최종 면접입니다.
임원급 5명, 면접자 5명의 다대다 인성 면접이었고, 임원들이 작성된 수기 이력서를 보고 몇 가지 질문을 합니다.
면접 질문은 동아제약 제품을 판매해 보라고 하였고, 영업이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물었습니다.
서류, 심화서류 과정에서 지나치게 짧은 자기소개서를 제출하는 것은 불리한 것 같습니다.
1차 면접은 생각보다 실무적인 내용을 많이 물어보았고, 산행면접, 최종면접에서는 인성적인 부분을 보았습니다.
질문들은 무난한 편이고 내면적인 부분을 보려고 노력했던것 같습니다
한자 심화서류전형, 등산면접 같은 특이한 전형이 있습니다.
등산면접은 편안한 분위기지만,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도 무언가 알아가려하시는 면접관들의 모습을
유심히 파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면접의 분위기는 전반적으로 딱딱하기 보다 부드러웠음. 가끔식 면접관들이 농담도 함.
중요한 점은 농담에 휘말려서 너무 솔직하게 말할 필요가 없다는 것임.
휘말려들면 일종의 유도심문 비슷하게 질문이 들어옴.
면접실 안은 작아서 면접관 얼굴이 자세히 다 보임.
역시 면접관들도 지원자의 얼굴이 하나하나 다 보인다는 소리임.
언제나 포커페이스를 유지하며 진지하게 면접에 임할 것.
서류전형이 2차까지 있는데, 2차는 1차때 적은 자기소개서를 한자로 변환하여 성의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적성 면접인 1차 면접 후. 2차는 산악면접, 3차는 임원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인터뷰는 한 회 진행되었고, 자유로운 분위기였습니다.
세 분의 면접관과 세 명의 지원자가 3:3 면접을 보았습니다.
면접복장은 캐쥬얼이었고 토요일에 면접을 시행했습니다.
1차면접은 실무진 면접으로 3:3으로 진행하였고, 자기소개서 내용에 대한 질문보다는 영업에 대해 말하시오.
존경하는 사람은 누구인가, 주량이 어떻게 되는가 등등 평이한 질문을 하였습니다.
1차는 실무진 면접이고 2차는 임원진 면접이 있음.
1차 면접은 이력서에 기재된 내용을 기반으로 진행됨.
해당부서에서 하고 싶은 업무와 직무가 하는 일은 무엇인지에 대해 질문을 함.

2차 면접은 이력에 대한 질문 위주임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