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엔아이티서비스(주)
네이버그룹 계열사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2428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합격자소서

합격자소서 상세 보기

2022년 하반기 신입 네트워크엔지니어 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지방4년 정보통신학부 학점 3.53/4.5 오픽 IM1 자격증 4개 수상 1회 동아리 1회

2022.12.0115,130

자소서 항목

  • Q1. [필수] 자신에 대해 자유롭게 표현해 주세요.
  • Q2. [필수] NIT Service 입사 후 이루고 싶은 목표와 이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기술해 주세요.
  • Q3. [필수] 보안솔루션 기술지원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며, 본인은 어떤 역량을 갖추고 있는지 기술해 주세요.
  • Q4. [선택] (※경력지원자 필수)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PUP(Potentially Unwanted Program, 잠재적으로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로부터 End-Point를 보호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기술해 주세요.

합격 자소서

답변
저는 먼저 보안에 대한 기초를 쌓기 위해 한국정보기술연구원에서 6개월 동안 모의해킹 교육 과정을 수료하였으며, CCNP, 리눅스마스터 2급, 네트워크관리사 2급을 취득하였고, 정보보안기사 및 리눅스마스터 1급 필기 합격 후 현재 실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가로서의 성장을 위해 보안과 관련한 최신 동향에 대해 인지해야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보안 뉴스를 구독하여 관련 기사를 꾸준히 읽고 대응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고민하며, 개인정보보호 실무 전문가 양성 과정, 정보보호 관리체계 전문가 양성 과정 등의 다양한 사내교육을 이수했습니다.

글자수 305523Byte

답변
0과 1의 세계에서 또 다른 자신을 만날 수 있는 메타버스는 미국의 로블록스, 네이버의 제페토 등 이미 다양한 플랫폼으로 제시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가상화, IoT, 클라우드 등 여러 가지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더욱 중요시되는 것이 바로 보안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저는 외부 및 사내 교육과정 수료, 업무 간에 발생하는 이벤트에 대한 판별, 패킷 분석, NMS 구축 및 대응, 다양한 보안 장비 등에 대한 경험을 꾸준히 쌓았습니다. 이러한 열정과 경력을 기반으로 기술의 발전을 수호하는 보안전문가라는 목표를 가지고 NIT Service에서 담당하는 업무에 대한 명확하고 빠른 이해를 통해 성장하며, CISSP 자격증 취득 등의 꾸준한 역량 강화를 통해 회사에 반드시 필요한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393653Byte

답변
보안에 대한 지식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저는 2년 이상의 서비스직 경험을 통해 다양한 고객에 대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응대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개인적인 감정을 드러내지 않고, 상대방의 요구를 빠르게 파악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알고 있으며, 이러한 부분은 협력 부서 응대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최소화하고 빠르고 정확하게 해결하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사례로 클라우드관제팀에서 보안관제 업무를 맡아 근무하면서 다양한 고객사와 보안 장비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상황 중, 특히 Fortigate F/W 장비의 OS 버전을 업그레이드하면서 Hit Count 추출이 어려워져 일일이 수기로 출력해야 했던 상황이 있었습니다. 많은 고객사를 관제하고 있는 만큼 이를 자동화해야 한다고 생각했고, API로 접근하여 자동으로 추출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추출 시간을 획기적으로 축소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475804Byte

답변
우선 사용자 관점에서는 PUP를 다운 받지 않게 사내 보안 교육에 해당 내용을 추가하여, 설치 시 필요한 프로그램만 다운 받도록 교육합니다. 둘째로, 업무 관련 사이트가 특정되어 있다면 비업무사이트차단 솔루션을 이용하여 PUP를 다운로드할 수 없게 유입을 원천 차단하거나 NAC을 이용하여 업무 이외 사이트를 이용하지 못하도록 제한할 수 있습니다. 셋째로, 업무 관련 사이트가 특정되어 있지 않거나, 자유로운 사이트 이용이 필요한 환경이라면 사용자의 신규 프로그램 설치 권한을 제한하여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못하도록 하거나, EDR을 통해 프로그램을 제한하여 다운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글자수 335571Byte

다른 합격자소서 리스트

엔아이티서비스(주) 다른 합격자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