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웹 어워드 수상

해당 기업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웹 어워드" 수상기업 입니다.

닫기
코스피

코스피 상장기업

닫기
현대모비스(주)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
그 외 자동차용 신품 부품 제조업
업계 1위
14228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역삼중학교에서 진행했다. 긴장해서 미리 가 있었는데 먼저 들어가진 못했고 운동장에서 서성거리면서 기다렸다. 나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운동장에서 쭈뼛거리며 기다렸다. 생수 한병과 엥 이걸 다 먹으라고? 싶을정도로 간식이 꽉찬 박스를 받았는데, 어느새 다 먹고 있는 나를 발견함.. 자료해석 끝나면 당떨어짐.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우선 상/하반기 번갈아 나오는 영역인 공간지각과 도식이해 중, 공간지각만 공부했었기 때문에 도식이해가 나오지 않길 바랬다. 다행이도 공간지각이 나와서 풀 수 있었다. 도식이해 나왔으면 시험장을 나왔을 것 같다..
    책은 두권을 반복해서 풀었다. 위포트와 에듀스 두권을 풀었는데, 위포트 부터 푸시길 바란다. 위포트 풀면서 뭐이리 어려워 (특히 자료해석, 이걸 시간내에 풀으라 만든건가? 싶을정도) 하며 풀었다. 위포트 풀고나서 아 이번 생엔 글렀다 싶었는데 위포트 2번씩 풀고 에듀스 가니까 쉬웠다. 실제 HMAT 체감 난이도는 위포트와 에듀스 사이였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문제 많이 풀어보세요 두번 풀어보세요. 위포트꺼 어려운거 막 풀고 자신감 떨어진 상태에서 에듀스꺼 풀면서 오옷 조금은 풀리네? 하지만 위포트꺼 생각하면 아마 난 안될꺼야 라는 약간의 위기감을 가지고 임해보세요. 그리고 상/하반기 마다 엇갈려 나오는 공간지각과 도식이해는 그냥 이번에도 하반기니까 도식이해 나오겠지 하고 공간지각을 버리는것도 나쁜 생각은 아닙니다.(시간이 없다면)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성수중에서 시험을 봤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이번에 응시자들을 위해 쿠키와 물을 나눠주었습니다.
    시험환경은 쾌적했지만, 사람이 너무 많아서 화장실 가는 것이 지옥입니다. 그러므로 화장실 같은 경우에는 미리미리 갔다오는 것이 중요합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언어, 추리, 자료해석, 공간도형 문제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인성문제가 나왔습니다,
    지난번에는 창의성평가가 있었지만. 올해에는 없어졌다고 했습니다.
    시험난이도가 매우 어려웠고, 특히 공간도형 문제는 다들 아시다시피 시험지에 펜으로 그려가면서 풀 수 가 없기 때문에 매우 어려웠습니다.
    인성역시 다른 기업과는 다르게 파트가 2개고, 또 문제수가 매우 많기 때문에 독해속도가 느린분들은 조금은 힘들 수 도 있습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저는 인적성문제집을 풀 때 모든 영역을 풀지 않고, 가장 취약한 부분 위주로 문제를 풀고는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공간도형이 머리속에서 정말 그려지지가 않아서, 주사위를 직접 사서 돌려보거나 전개도를 직접 만들어서 문제를 풀어보는 등의 노력을 했습니다.
    또한, 인적성 문제는 그 날 컨디션이 매우 중요합니다. 시험시간이 5시간을 넘어가기에 집중력을 끝까지 유지하는 것 또한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인성문제의 경우에는 그냥 솔직하고 일관성있게 대답을 한다면 무난할 것 같습니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