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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은행·금융
사원수
196명
기업구분
중소기업
설립일
2005.02.22
(16년차)
자본금
500억원
매출액
500억
대표자
황종섭
대졸초임
3,800만원
상세보기
주요사업
개인신용평가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6길 15 (여의도동) 코리아크레딧뷰로

재무분석

재무현황 전체보기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0년 매출액
1,084억 1천만원
작년 대비
16%
상승
업계평균 대비
164%
상승
2020.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0년 영업이익
192억 6백만원
작년 대비
-2%
하락
업계평균 대비
465%
상승
2020.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0년 당기순이익
69억 9백만원
작년 대비
262%
상승
업계평균 대비
179%
상승
2020.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2018.05기준

기업등급

최상위등급
신용능력이 뛰어난 기업입니다. 외부 환경의 변화에 적절한 대응과 대처 능력이 있는 기업입니다. 기업 신용등급이 높을수록 기업신뢰도도 높아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동종업계 순위

동종업계
2
  1. 1위
    고려신용정보(주)
  2. 2위
    코리아크레딧뷰로(주)
  3. 3위
    한국기업데이터(주)
  4. 4위
    에프앤유신용정보(주)
  5. 5위
    미래신용정보(주)
  1. 6위
    엠지신용정보(주)
  2. 7위
    나이스신용정보(주)
  3. 8위
    한국기업평가(주)
  4. 9위
    (주)나이스디앤비
  5. 10위
    에스지아이신용정보(주)
동종업계 순위는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19기준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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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날짜 출처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Nice 평가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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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규직 채용8회입니다.

최근 3년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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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년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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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1년 기준

채용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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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KCB는 은행이나 카드회사 등 금융기관으로부터 개인 신용정보를 제공받아 이를 가공분석하여 개인에 대한 신용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크레딧뷰로(CB : 개인신용평가 전문기업)입니다. 지금까지 개인들에 대한 신용평가는 연체정보 등 주로 부정적인 정보에 의존해 왔기에 개인들이 과거에 성실히 쌓아온 우량정보는 제대로 평가 받지 못해온 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국내 19개 대형 굼융회사들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제대로 된 신용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KCB는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고자 연체정보뿐만 아니라 대출상환 실적, 카드사용실적 등 다양한 형태의 우량정보를 활용함으로써 개인에 대한 균형 잡힌 신용평가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즉, 불량정보만을 골라내 불이익을 주던 폐해를 없애고 과거에 개인들이 노력해서 쌓아온 우량정보를 제대로 평가하여 우량 신용자가 우대 받을 수 있는 형평성 있는 신용평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설립취지]
1. 개인신용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 할 수 있는 신용인프라 구축
- 개인 신용정보의 양적, 질적 확충
- 최신 IT 시스템을 활용한 정보 가공 능력 최대화

2. 우량정보 공유를 통한 금융서비스의 질적 향상
- 다양한 정보 수집 및 정확한 개인신용평가 시스템 개발
- Multi Market Penetration을 통한 부실 감소 및 여신 승인율 제고

3. 금융회사 개인신용평가시스템의 선진화 기반 제공
- 금융회사의 개인 신용 리스크 관리 능력 제고
- 신용도에 따라 차등화 된 금융서비스 제공 기반 마련

[기업비전]


[기업목표]
저희 KCB는 개인정보가 여러 경제주체에 미치는 막중한 중요성을 감안하여 사실위주의 정보만을 공유하고 개인에 대한 정보를 신용 리스크 관리의 목적으로만 활용할 것이며, 혹시라도 있을 개인의 사생활 침해 위험을 원천적으로 제거하기 위한 모든 보안장치를 도입해 나갈 것입니다. 한편 소비자의 권리보호를 위해 소비자진술제도를 도입해 소비자가 CB에서 보유하고 있는 자신의 신용정보에 대해 이의가 있거나 분쟁이 있는 경우 소비자의 요구에 의해 신용보고서에 별도의 의견을 반영하도록 할 계획이며, 막중한 사명감을 가지고 우리나라에 제대로 된 선진 신용인프라 구축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사업개요]
CB(Credit Bureau)는 (다수의 개인신용공여자(consumer creditor)가 고객, 즉 개인에 대한 신용정보를 교환 또는 공유하는) 일종의 개인신용정보 풀을 관리하는 기관이라 할 수 있습니다. CB라는 명칭은 1960년 미국 뉴욕의 은행 등 신용공여기관들이 고객에 대한 신용정보를 교환하기 위해 브룩클린에 설립한 신용조사국(Credit Bureau)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즉 CB는 금융거래, 상거래 등에 있어서 개인에 대한 식별, 신용도, 신용상환능력 등을 판단하는데 필요한 개인신용정보를 집중관리하고 제공하는 기관입니다. 개인의 신용을 기반으로 금융 및 상거래의 활성화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기초 인프라라 할 수 있습니다.

[영위사업]
- 신용정보이익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륭에서 정하는 신용조회 및 신용조사업무
- 키타 위와 관련된 부수업무

[복리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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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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