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수원에 위치한 동희산업 기술 연구소에서 면접 실시, 3시에 면접 시행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면접관은 4명이었고, 시간마다 모집했기에 정확한 지원자 파악 불가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면접관 4명, 지원자 5명 다대다 면접
코로나로 인해 회사에서 화상 면접으로 시행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먼저 돌아가면서 자기소개를 진행하고, 질문 2개정도씩 면접자를 돌아가면서 진행, 꼬리면접으로 시행
지원자들 전부에게 중간에 카티아를 다룰 수 있는 분은 손들어 보라하며 그 분들에게 추가 질문이 진행되었습니다.
5명의 인원이라 50분 정도 소요되었고, 인성+직무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 Q.자기소개(준비해온 것이 아닌 진심으로 자기에 대한 PR 부탁)
- A.얀녕하십니까. 늘 목표와 추진력을 가진 도전적인 지원자 OOO입니다. 저에겐 2번의 자작 자동차 대회의 경험을 가지고있습니다. 이를 통해 설계에서 제작까지 다양한 경험을 했습니다.
제작과정을 이해한 설계자는 누구보다 훌륭한 설계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그러한 사람은 제작자의 입장까지 겪어본 저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쌓아온 설계능력, 차량지식을 활용하여 늘 발전하는 동희산업에 인재가 되겠습니다. - Q.카티아 설계 가능하냐?
- A.OOOOO 동아리에 활동하면서 팀원과 함께 설계하고, 제작한 차량으로 동상을 수상한 경험은 저에겐 큰 보람이 되었고, 그 덕에 설계직으로 지원하는데 큰 영향이 되었습니다. 직무를 정한 뒤 성장하기 위해 전공지식 뿐만 아닌 cad, catia, inventor 프로그램을 학습하였고 일반기계기사를 취득해오며 설계에 대한 어려움을 극복하는 중입니다.
- Q.회사 지원동기, 회사를 선택할 때 가치관은?
- A.우선적으로 자동차 부품 기업을 희망하였고, 그 중 회사의 성장성을 보았습니다. 동희산업은 서스펜션분야에서 이미 시장을 이끌기도 하고, 레이, 모닝 등 완성차량까지 생산하기에 자동차 부품기업으로서는 훌륭한 인프라를 구축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전기차 배터리팩 케이스, 수소고압용기등 친환경 시대에 알맞게 나아가는 모습을 보며 미래지향적 기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특별한 리액션이 없어서 반응을 파악할 수 없었습니다. 그렇다고 무거운 분위기는 아닙니다. 처음과 마지막에 아이스브레이킹을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연구소장이 주도적으로 질문하고 옆에 계신 면접관님들이 꼬리질문하는 식으로 이어가는 편입니다.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화상면접으로 진행되어 정확히 파악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마지막에 이런 훌륭한 취업준비생을 키워오신 부모님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해주며, 좋은 분위기를 이끌어 주었습니다. 그래도 중간중간 꼬리면접은 어려웠네요.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설계직무 지원자였으나, 설계 역량에 대해 많은 어필을 못보여준게 아쉽습니다. 특히 다른 지원 분야에 대한 가능성을 여쭤보셨는데, 어정쩡한 대답을 표현하여 많은 점수를 따지 못했다고 생각했습니다.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무조건 직무경험입니다. 설계면 설계 역량이 무조건 필요됩니다. 면접 질문에서도 설계에대한 질문만 명시했고, 그 경험에 대해 꼬리질문이 이어집니다. 타기업보다 직무 전문성을 구축해야한다고 판단됩니다.
더불어 자동차 기업이다보니, 산업의 방향과 트렌드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된다고 생각합니다. 타 지원자 경우는 자동차 산업에 대한 트렌드에 질문을 했고, 그 중 동희산업에 방향을 제시해보라는 어려운 질문이 진행되었습니다.
그러나 경험에 대해 구조화를 잘 이어간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