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적성·면접·합격 후기

면접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면접 질문 및 내용

ISU Challenge Track 2016 이수그룹 Internship 채용 >이수엑사보드 HDI연구개발팀 (안산 근무) 면접 후기

서류 통과 후 면접 1회를 봅니다.
면접관이 대체로 면접 분위기를 편안하게 해주었으며, 인성 위주의 질문이 많았습니다.

주로 자기소개서 기반의 인성 질문이 많이 나왔는데, 자기소개서 위주에 대한 질문 답변을 하면 꼬리물기 질문이 계속되었습니다.

면접 질문은 PCB 공정에 대한 질문, 리더십, 취미, 이수그룹에 대한 관심 등 여러가지를 물어보았습니다.
ISU Challenge Track 2016 이수그룹 Internship 채용 >이수엑사보드 HDI연구개발팀 (안산 근무) 면접 후기

유선으로 면접 날짜를 통보받았습니다.
개인 면접으로 진행되었으며, 면접은 편안한 분위기였습니다.

면접질문은 주로 인성 관련 위주의 질문을 많이 받았습니다.
자기소개서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계속 꼬리 질문 형태로 물어보았습니다
  • 1. 면접은 어디에서, 몇 시에 보셨습니까?

    충정로에 있는 브라운스톤이라는 곳에서 봄. 1시면접시작이었지만 12시반쯤 도착함.

  • 2.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습니까?

    지원자는 대략 40명 정도였고 면접관은 3명씩.

  • 3. 면접유형은 어땠습니까?

    면접관 3명과 지원자 1의 다대일 면접.

  • 4. 면접 진행방식에 대해 적어주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이후 전공/인성면접이 섞인 형태의 면접. 면접관님들도 자신이 누군지 밝혀주셔서 다른 면접과는 다르다는 느낌을 받음. 인사팀 직원은 자소서 기반으로 인성관련해서 물어봄. 실무진면접관은 전공과 그리고 PCB공정에 대해 물어봤음. 그리고 저의 장단점이나 생활신조 등을 물어봄. 20분정도 진행되었음.

  • 5. 면접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적어주세요.
    Q.PCB공정에 대해 설명해봐라
    A.배선가공으로 배선의 기하학적인 패턴을 형성하고 PCB양면에 배선이 나뉘어 있는 것을 홀(Hole)을 가공하고 내벽을 도금하여 기판을 전기적으로 연결시켜줌. 마지막으로 내층과 외층을 쌓아 열과 압력을 가해 접착. 층 중간에 프리프레그 삽입하여 다층화 시킨다.
    Q.우리가 당신을 왜 뽑아야 하는가
    A.저는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차량인 경차와 같은 사람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의 주 전공은 화학공학입니다. 때문에 공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현장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겸비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러한 장점은 저 하나로 여러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경제적이며 효율적인 인재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Q.상사와 이견이 있을 때?
    A.다소 불합리하다는 생각이 들어도 깊은 뜻이 있을 것이라고 믿고 상사의 의견을 존중하겠습니다. 선배사원이나 동료에게 자문을 구하거나 회식 같은 다소 부드러운 자리에서 허심탄회하게 대화해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6. 면접관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대부분 좋은 반응을 보여주셨지만 좋은 반응 속에서도 무뚝뚝한 반응도 느껴짐. 임원면접은 면접관 복불복. 잘걸리면 좋고 아니면 안풀리는 케이스. 전공면접에서 반응이 제일 좋으심. 다 들어주시려는 자세로 면접에 임할 수 있음. 면접관 마다 담당하는 역할이 있는 듯 해서 그 역할에 따라 분위기나 반응이 조금씩 다른듯.

  • 7. 면접 분위기는 어떠했습니까?

    비교적 편안한 분위기로 진행되었다. 인솔해주시는 인사팀 직원분들은 친절하게 설명 다 해주시고 힘내라고 화이팅해주시기도 함.
    다만 면접장 안은 긴장속에서 진행되어 부담이 되기도 함. 전반적으로 좋은 분위기.

  • 8. 면접 후 아쉬웠던 점은 무엇입니까?

    매번 많은 연습과 스터디를 통해 준비하지만 제대로 된 답변을 하지도 못하고 예상치 못한 질문에는 제대로 답변하지 못한점이 많이 아쉬움. 돌발 질문도 몇개 있었는데 순발력을 발휘하지 못한점이 아쉬움.

  • 9. 면접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1차면접이 직무면접임에도 인사팀과 실무진이 같이 들어와 직무면접+인성면접이 동시에 진행되니 많은 준비를 필요로 하는 면접. 특히 PCB제조공정에 관해서는 꼭 물어보는 것 같았음. 스터디원들 모두 질문 받았다고 함. 미리미리 공부해 가시길 권장함. 그리고 인성면접은 자소서 기반으로 질문하고 꼬리질문을 많이 하심. 그리고 인사팀 직원이 엉뚱한 질문도 많이 하니 돌발질문에 적절히 대처하는 연습을 하시는게 좋을듯 함.

2016 이수그룹 신입사원 공개채용 > 이수 엑사보드 기술연구소 (안산 근무) 면접 후기

서류 홈페이지 발표부터 면접까지 약 1주일간의 시간이 주어졌습니다.
개인 면접으로 보았으며, 면접은 3대 1로 30~40분간 진행되었고, 1차 면접 후 5일 뒤에 홈페이지를 통해 합격/불합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면접질문은 주로 자기소개서 기반의 질문이 많았습니다.
기억나는 면접 질문은 일이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물었던 것과 공정단계에 관해 설명해달라고 한 질문입니다.
2016 이수그룹 신입사원 공개채용 > 이수 엑사보드 영업 (안산 근무) 면접 후기

인터뷰는 1회 정도 진행되었는데, 분위기는 캐주얼하지도 딱딱하지도 않았습니다.
3명의 면접관이 있었는데, 대리급 1명과 과장 혹은 부장급 1명이었습니다

면접은 개인 면접과 영어 면접으로 진행되며 구체적인 질문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본인의 강점이 무엇인지(영어 답변 요구), 왜 영업을 지원했는지, 왜 이수엑사보드를 입사하고 싶은지, PBC에 대해 경험해 본 적이 있는지 등 여러 가지를 물어보았습니다.
그리고 그 외에는 이력서와 자소서를 바탕으로 한 일반적 질문들이었습니다.
2016 이수그룹 신입사원 공개채용 > 이수 엑사보드 기술연구소 (안산 근무) 면접 후기

개인 면접으로 진행되며, 면접은 편안한 분위기였습니다.
1차 면접은 인사 담당자 1명과 실무진 2명이었습니다.

면접 질문은 주로 자기소개서 위주의 질문들을 많이 하였습니다.
또한 직무적인 내용으로 PBC에 관한 지식에 관해 많이 물어보았습니다.
서류심사-1차 전공면접, 실무면접-2차 CEO 면접-신체검사-입사 순서입니다.
자기소개, PCB 관련 지식, 업무 경험, 학교생활 등을 물어보셨습니다.
1차 면접은 인사담당자 한 분과 실무진 2명이신 것 같았습니다.
자소서 위주의 질문들을 하셨습니다. 또한 직무적인 내용으로는 PCB에 관한 지식들을 물어보셨습니다.
인사팀, 실무진 두 분이 계셨고 분위기는 손에 꼽을 정도로 편한 분위기이었습니다.
간단한 PCB에 관한 지식을 물으셨고 자소서에 기반을 둔 질문을 하셨습니다.
중간에 농담도 던져주시고 제가 대답하지 못한 부분은 친절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기업에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가치, 운전면허가 있는지, 프로젝트에서 본인의 역할은 무엇이었는지,
B2B에서 요구되는 역량이 무엇인지 물으셨습니다.
서류-홈페이지 발표부터 면접까지 약 1주일간의 시간이 주어졌습니다.

면접은 3대1로 30~40분간 봤고, 1차 면접 후 5일 뒤에 홈페이지를 통해 합불 여부를 확인했습니다.
자기소개서 기반의 질문이 주가 되었고 `일이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공정 단계에 대해 설명해봐라`라는 질문이 주어졌습니다.
처음은 실무면접이었고, 면접관은 3명 들어옴.
한 명은 본사에서 나온 인사팀 직원이었음. 대체로 편안한 분위기였고, 주로 인성 관련 질문이 많았음.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