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 후기
면접질문 하위메뉴
인적성 질문 및 내용
-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인적성 평가가 진행되었습니다. 독립된 환경에서 접속하여 평가를 진행했고, 시험은 1부 언어와 수리, 2부 추리 한국사 한자 인성 평가로 총 3시간 진행되었습니다.
-
2.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왔습니까?
기존의 평가와 동일하게 언어와 수리 영역 문제들이 출제 되었고, 이는 CJ대한통운과 비슷한 유형으로 나오기도 했습니다. 시험 중 에이포용지를 사용한 필기가 가능하기도 했습니다. 2부의 추리는 굉장히 어렵게 출제된 것으로 기억됩니다. 도면을 그려 빈칸에 어떤 그림이 들어갈 지, 도형 순서가 어떻게 변하는지 등 기존 삼양 인적성과 동일한 유형이었습니다. 또한 삼양은 한국사 10문제, 한자 10문제도 출제됩니다. 이는 삼양 인적성 평가 문제집을 사면 모두 포함되어 있는 내용들입니다.
-
3. 인·적성검사 준비생을 위한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삼양그룹 인적성 평가 문제집을 구매하여 풀면서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추리의 문항 수가 굉장히 많고 온라인으로 진행되다 보니 풀이하는 데에 더 많은 노력이 듭니다. 이를 태블릿이나 화면으로 풀이 연습을 한다면 더 익숙하게 풀이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언어와 수리는 비교적 쉽게 나오니 추리에 집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걱정하실 한국사와 한자의 경우 저는 다 찍었습니다. 아마 많이 맞아야 2,3문제 맞았을 것으로 예상되고 많은 분들이 후기에서 낮은 점수대를 기록했을 것이라 생각하는데 합격했다고 합니다. 아마 한국사 한자는 크게 중요하지 않으니 잘 찍는 것이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
1. 고사장 시험환경은 어떠했습니까?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