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엇게임즈코리아
라이엇게임즈코리아그룹 계열사
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업계 3위
1575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자소서

자소서항목 리스트

2016년 하반기 자소서작성 TIP

  • 2016 라이엇게임즈 기술분야 신입공채

    Q1.① 코딩으로 해결했던 가장 인상적인 문제와 해결법을 설명해 주세요.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도전/문제해결,실무업무역량/전문성
    단순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인재인지 묻는 항목이 아닙니다. 인사담당자들이 이 항목을 통해 지원자의 직무역량의 수준과 전문성을 판단하고자 함입니다. 이를 작성하기 전에 공고에 있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QA 직무의 자격요건과 우대사항을 참고해보세요. 이후에 자신의 전문성을 어필할 수 있는 경험을 떠올려봅니다. 가능하면 많은 성과를 내거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난이도가 있었던 사례 중 부딪힌 난관을 극복했던 경험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Q2.② 게임 좋아하시나요? 게임을 얼마나 좋아하는지 설명해주세요.(좋아하는 게임과 그 이유, 관련 활동여부 등)
    박지윤 컨설턴트 전문가 TIP박지윤 선임 컨설턴트 / 좋은일 연구소 핵심키워드지원동기,관심분야
    지원분야에 대한 남다른 열정과 관심이 있는 인재를 채용하겠다는 의지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억해야 할 것은 자기소개서 항목은 `왜 라이엇게임즈코리아에 지원하고자 하는지`, `왜 다른 사람이 아닌 나를 채용해야 하는지`를 어필하는 것입니다.

    자신이 지원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준비해온 인재임을 어필해보세요. 회사, 동종업계, 직무에 대해 분석 후에, 관련 경험을 위한 노력을 통해 자신의 강점을 어필해보세요. 남다른 관심을 넘어서 진로 설정에 영향을 미치게 된 결정적인 계기 등을 구체적으로 서술하면 됩니다. 여기에 라이엇게임즈코리아의 정보를 바탕으로 기업 지원동기를 작성합니다. 기억해야 될 것은 감정적으로 접근하기보다 수치, 구체적 사례를 함께 근거로 드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점입니다.